먼저 기준은 바인딩 나사와 나사간의 길이- 그러니까 레귤러 기준 왼쪽 바인딩의 제일 오른쪽 나사와 레귤러 기준 오른쪽 바인딩의 제일 왼쪽 나사 *** 쉽게 말하면 바인딩 나사와 나사간의 최소거리를 기준으로 해서 몇센티 정도 이신가요?
문답을 뒤져보고 아무리 찾아봐도 스텐스 길이를 정하는 정확한 기준이 없어 위의 나사간의 거리를 기준으로 삼았구요.
이렇게 토론 주제를 던진 계기는 7년차 접어드는 보더로서 그동안 스텐스는 이리 저리 넓게도 해보고 좁게도 해보고 했는데요.
정확한 스텐스 길이는 재어 보지 않고 탔었습니다.
그러다가 이번해에 무릅 인대손상이란 부상을 입었는데요...
혹시나 스텐스로 인한 손상은 아닐까 싶어서요... 이번에 데크 바꾸고 생긴 일입니다.
스텐스로 인한 무릎부상은 조금씩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과도한 넓이로 부상이 생기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토론을 통해 여러 의견들을 나눠보고 싶네요.
참고로 저는 173의 키에 60키로의 몸무게이며 152의 데크를 쓰고 있습니다.
스텐스는 나사와 나사간의 거리가 50조금 넘겼다가 48로 줄인 상태입니다.
줄이고 나서는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고 있으며. 개인적으로 프론트 부분과 테일 부분의 탄성을 이용하기가 쉬워졌으며 라이딩시 업다운을 조금더 잘먹는거 같습니다.
토론시 1. 키와 데크길이
2. 스텐스의 길이(앞서 말씀드린 나사와 나사간의 거리)
3.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는지.
4. 데크의 탄성을 잘 이용하기 쉬운지
이상 4가지를 중점으로 서로의 노하우 들을 토론해 보았으면 합니다.
많은 의견 공유했으면 합니다.
안전보딩들 하시구요
키커나 지빙 하는 분들으 끝에서 끝으로 파이프나 라이딩은 끝에서 한칸씩 다소 줄이는 게 좋습니다.
이윤즉슨.......스탠스가 넓을수록 공중에서 안정적이고 랜딩에서도 여유롭지만 카빙할때 다소 밀리죠.
반면 좁은 스탠스는 카빙할때 좋구 업다운 할때도 좋구. 반면 공중에서 불안정 할수도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