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장비명 : RAD AIR
2. 소비자가 : US$560 , \1,200,000
3. 수입상 : X- DREAM 수입
4. as가능여부와 as기간 : NONE
5. 장비 협조(사진촬영과 자료제공) 샵 안내와 구입처 :X-DREAM
제원 비교 사이즈별 -
데크 방식 - 샌드위치
베이스 용류 - 피덱스 10,000
사용된 특수한 기술 설명 : [rad air에서 보내온 자료 번역]
개혁과 디자인으로 잘 알려진 Rad air 스노우보드는 2001년 12월 노르웨이 디자인협회에서 주관한 디자인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2년 Reto Lamm lsd 156/166 pro model이 바로 그 것이다. 이 제품은 Reto Lamm의 테크닉컬 리노베이션과 노르웨이의 산업디자이너 Stale Moller 그리고 Rad Air의 아트 디렉터인 Nic Ripz의 의해 공동 개발된 제품이다. “Vessel”은 2002 초부터 테스트 및 제품 시연회를 실시하였다.
“우리 팀은 항상 창조와 혁신에 힘을 기울여왔다. 우리 라이더들의 기술적 조언을 받아들이고, 브랜드 순수성을 유지 결속시켜왔다. 하물며 이번 대상수상은 금상첨화인 것이다. Reto의 이번 모델은 위대한 업적중이 하나가 될 거이다” Harry Gunz- 세일즈 디렉터
Reto의 “Vessel”에 대한 자평 – “ LSD (Lamm Snowboard Designs) 164 “Vesel” 컨셉은 좀 더 빠른 프리라이드/프리스타일 보드에 대한 필요에서 출발하였다. Rad Air는 항상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보드를 창조해낼 수 있는 기회를 주었고, 나는 모던 프리라이더의 필요를 반영한 보드를 만들기를 강렬히 원했다. 나는 커다란 올드 스쿨 사이드 컷을 적용하였는데 이는 눈위에서 쉬운 핸들링 및 길고 빠른 회전 능력을 창출해냈다. 또한 마켓은 신선한 그래픽 디자인을 갈망했고, 나는 스피드한 디자인을 창조해내기 위해 노력했다. 초창기 아이디어는 “STOCK CAR (경주용 차)”를 구상했었다. 우리는 이 디자인을 RAD AIR의 전통적인 디자인에 접목시키기 위해 팀 브레인스토밍으로 밤낮으로 연구했고(Dani의 스위스 산장에서), 이 아이디어는 진보적인 엠보싱스타일 및 레이싱 카 스타일로 발전했다. 그러던 중 3-D 몰딩 기법을 적용하는 것을 도와주었던 Stal Moller를 만났고, 그는 이 아이디어를 한단계 승화시켜서 초창기 “STOCK CAR”아이디어는 “Space ship”개념으로 발전하였다. 최종적으로 우리의 아트 디렉터인 Nic Ripz가 참여하여 아이디어 및 컨셉을 마무리하여 “Space ship design”으로 완성해냈다. 우리의 초창기 엔진 및 배기구로 구성되었던 아이디어에 더해 기능적인 3-D 몰딩이 추가되고 마침내 디자인과 테크놀러지의 퓨전 결합체가 탄생되게 된 것이다”
죠지 루카스는 보다 빠른 라이드를 위해 스타 워즈 스노우보드 타기를 좋아했다……Reto lamm.
[사진1]탑시트 : rad air LSD 의 독특한 3d 엠보싱
[사진2]베이스 : 피덱스 10,000급이라고 한다.(확인못함)
[사진3]캠버높이 측정 : 11mm
[사진4]사이드 팁에서 테일까지 캠버깊이 사진
[사진5] - LSD의 3D볼륨 구조 입니다, 볼륨 속에는 특구 재료를 사용해서 충격에 의한 형태 변화와 형태 유지 및 볼륨으로 인한 무게의 증가가를 최대한 줄이려고 했군요.
[사진6] 베이스 : 거칠게 파여있는 골의 형태.
[사진7]인서트홀 : 2 * 4로 되어 있다.
[사진8]팀 & 테일의 보호 커버 : 데크의 파손을 방지하기 위한 설계라고 보여지나 장 단점이 있게 마련이다.. 무게...
하드함 : ★★★★
고속 라이딩시 안정성 : ★★★★
리바운드(엣지전환성) : ★★★☆
무게 : ★★★☆(LSD 158=2,930 164=3273)
(비교대상 데크 TYPE A 짐모란 159 3,330 , PALMER HONEY POPE 157 = 2946
옵션 빈슨: 158 2,988 , 버튼 드라곤 160 = 2770)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업체 제공 자료를 토대로 작성)
최하 : ★ 1개(1점) , 최고 : ★ 5개(5점) , ☆ : 0.5점
7. 총평 - >>> 아직 라이딩을 해보지는 못했지만 디자인이 주는 매력은 상당한 것이 였다 또한 3D모델이라고 불리우는 탑시트의 생김세가 미래지향적이란 느낌을 줬으며 요즘 나오는 대부분의 상급데크들이 그렇든 하드한 전통을 이어갔다.
아직까지 레드에어는 국내에 많이 알려지지 않는 브랜드로서 소비자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므로 실속있는 장비를 찾는 보더들에게 추천한다.
(벗드.. 판단의 사용자의 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