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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베터리나 연료필터에 문제가 없어야 하는건 당연할테지만..
이번주에 보니까 너무 추워서 시동 안걸리는 디젤차가 많더라구요...
제 경우도 연료필터 새로 갈았는데도 시동 걸렸다가 조금 있다가 꺼지고 그래서 검색해보니..
너무 추워지면 디젤이 응고 되서 그런거라고 하드라고요..
해결책은....디젤에 등유를 섞어주면 된다고 합니다.
섞어 주는 비율은 CRDI(커먼레일) 이전에 나온 구형 차량은 50:50으로 섞어도 된다고 하지만.
요즘 디젤 차량은 거의 CRDI 차량이니 연료에 민감한 CRDI 엔진에 특성상
엔진에 무리가 안가게 50:1 정도로 섞으면 무난 하다고 하니
<meta charset="utf-8">만땅 넣을때 1리더 정도씩만 넣어주면 될거 같네요...
정확한 비율은..제가 분석해 본게 아니라...책입은 못집니다~ㅋㅋㅋ
그리고 차량에 등유 넣는게 탈세 문제로 거부 당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약국에서 파는 알콜 500ml 짜리 한통씩 넣어줘도 된다고 하구요..
올 겨울 유난히 춥다는데..디젤 오너분들 혹시라도 시동 안걸려서 고생 하는일 없길 바라며 끄적여 봤습니다.
틀린 정보이거나...더 좋은 정보가 있다면 리플 부탁 드려요~
</meta>응급 조치로만 하세요. 특히, crdi 적용 엔진은,,,
대부분의 원인이 연료탱크에 수분 문제 때문입니다.
ㅎㅎㅎ 요즘 등유를 넣는 이유는 시동성이 아니라 유가를 절약해 보려는 방편입니다..
그리고 기름에 수분 함량이 등유에 높다는게 아니라 말 그대로 윤활성이 등유에는 없다는 말씀 입니다.
또한 등유와 경유가 섞이면 붉은빛이 돌게 한것도 석임 방지를 위한것이지요..
참고로 관광버스들이 등유를 반반하지만 1년후엔 인젝터와 고압펌프등을 교체합니다
1년기름값으로 비교하면 그게더 싸게 먹히기 때문입니다.참고로 무모한 방법으로 요즘 제가 조금
바쁩니다,, 전 스피드메이트 울산 공장점 브란자실을 맡고있는 전승일입니다..
참고로 연료라인과 보링과는 무관함을 알려드리며 운전은 기사에게 정비는 정비사가..
저두 22년째 디젤만보고있습니닿ㅎㅎㅎ
예열플러그 여러번 켜주시고
항상 기름은 가득
이정도만 해도 정상적인 차라면 시동 안걸려서 애먹는 일은 없어요.
지속적인 관리가 되지 않는 차는 추운동네 오면 꼭 시동이 걸리지 않더군요.
커먼레일에게는 등유가 쥐약일듯..
그리고.. 시동잘 안 걸리면.. 일단 첫번째로 주유소를 바꾸세요~
싼 곳만 찾아다니다보면.. 저 품질 주유소를 걸릴 수 도 있습니다.(다는 아니란 예기지요)
직영주유소가 가장 믿을 만 한데 다른데보단 가격이 비싸서...
그리고 꼭 단골주유소를 만들어야 기름으로 잘못 되었을 때는 보상 받으실 수 있어요!
영수증 챙기시고요.
요즘 어는이유는 경유에 파라핀이 굳는거보다 기름 잘못 넣어서 수분이 많아서가 많답니다.
단골주유소 확보와 다른 지역을 갔을땐 직영주유소가 요즘엔 답 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정비사가 예기 해주는데 영 시동이 거시기하면.. 메틸 알콜 한통 넣어주라네요 약국에서 판답니다.
요즘 시동 잘 걸리다. 발전기나가서 시동꺼져 창동역앞 사거리에서 3시간 벌벌 떨어봤네요...
인젝터 나가면 돈이 너무 많이 깨져요
다른 것도 수시로 점검하세요...
시기적으로 딱 좋은 정보네요..
경유차는 아니지만 같은 방 쓰는 형이 아침에 시동 안걸리던데, 이런 방법이 있군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