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변을 이제 봐서 지금에야 남깁니다. ^^ ㅈㅅ
이미지라는 것은 1px *1px의 사각으로 이루어진 색상들이 모여서 이미지를 이룹니다.
더 선명할 수록 사진의 크기는 더욱 크지요.
화질좋은 사진을 최대로 확대해서 보면 사각형 형태로 색상이 칠해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 픽셀들 하나가 모여서 이미지를 이루는거지요.
이때에 크기가 600x150 픽셀의 크기를 가진 이미지를 60*15로 줄인다 생각을 해보면...
가로 600개의 픽셀이 모여서 어떤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었는데.. 그걸 60으로 줄였다하면 540개의 픽셀이 없어진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600개가 있어야 선명한 이미지였는데.. 540개가 줄면서 어떻게 될까요?
알아보기 힘든 이미지가 되버립니다.
그렇기에.. 60*15(네임콘크기)를 작업할때는 60픽셀에 맞추어서 픽셀작업을 해야한다는거지요.
이해가 되시려나 모르겠네요.;; 라페님이 작업하신 부가티님 네임콘보시면 1픽셀씩 일일이 도트로 찍은겁니다.
도트란 의미는 가로세로 1px의 ■ 을 의미합니다.
60*15크기라면.. 가로로는 60개의 점을, 세로로는 15개의 점을 찍을 수 있겠죠. 그걸로 이미지를 만드는거라서
단순하면서도 색상을 검정과 흰색 사이의 회색들도 같이 이용을 해서 찍는겁니다.
질문하신 내용에서 사진의 크기가 300*75정도의 사이즈였다고 하고 그 사진을 60*15로 줄이게되면 원래 사진이 300의 크기를 가지고 있어야 보이는 애를 60으로 줄여놓았으니.. 뭔지 안보이게 된다는 의미지요.;;
도트로 하는게 그림과 색상에 소질도 있어야 합니다.;; 라페님이 대단하신거지요.
대신 저는 그 소질 없기때문에.. 꼼수를 쓰는게 정말 큰 사진을 세로로 15픽셀로 줄여버립니다.
그리고 그 라인 따라서 도트를 찍지요.
그 라인따라 도트를 찍고난 뒤에 둥근 라인이 필요한 부분에는 주변에 회색색상을 넣어서 라인형태를 유지시킵니다.
이걸 강좌나 뭐 이런걸로 만들어서 올리려했는데.;;; 일일이 스샷받고 하면서 하려니..감당이 안되더군요.;;
옆에서 보면 10분이면 하는건데 말이죠..ㅠㅠ 이렇게 하는구나만 보면 금방 따라하실텐데말이죠.;;;
답변이 되었을라나 모르겠네요.;;;
일러슷흐로 따면......축소해도 안깨질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