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을 눈만으로 돌리셔서 렌즈가 빠지는게 아닐까요?
아님 고글을 착용한 안쪽부위가 건조해진다거나...
전 가끔 고글안으로 바람이 들어와서 렌즈가 뜨는 느낌이 날때 있긴한데...
그리고 렌즈 착용하시고 눈 비비시면 안되요~~~
라이딩은 윗분 말씀처럼 교과서적 이십니다~~~ ^^
질문이 있습니다. 동영상에 보면.. 토턴시 x 내밀기를 하고 있는 걸로 보이는데요...
저도 동영상과 비슷한 라이딩을 했었는데.. 얼마전 자격증 여럿 가지신 분한테 배울 기회가 있었는데요...
배에 훅을 맞았다 생각하고 상체를 다소 숙인 상태로 라이딩을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헝글에서 본 내용과 달라 다소 의아해 했었습니다.
헝글 고수분들께서는 어떻게 생각 하시는지요....
라이딩 잘 보았습니다. 저의 소견으로는 스텐스(좌우 바인딩의 간격)이 좁아서 무릎과 무릎사이가 벌어지지않고 서있는 느낌 토우 자세에서 상체가 아닌(무릎부터머리까지) 서있는 느낌 * 무릎을 앞뒤로 구부리지 마시구요 옆으로 포인트를 주세요 휠사이드 에서는 더욱 뒤로 누워주셔야 합니다, 토우 & 휠 에서 데크에서 상체나 머리 엉덩이가 빠지면 엣징에 힘이 들어가지 않아서 아이스반(얼음)을 지날시에 넘어지기가 쉽습니다, 전면 사진과 데일 쪽에서의 사진을 올려주세요 포인트 확인해 드릴게용 그럼 즐거운 라이딩 하세요 016-743-0046 후니프로
일단 잘 타십니다.
기본기를 잘 닦으셨어요. 동글동글 잘 그리면서 내려오시구요.
토턴보다 힐턴에서 엣지각이 더 세워지는게 인상적입니다.
이제 다음단계로 하셔야 할것은 보다 공격적인 라이딩이겠죠.
프레스를 보다 적극적으로 가져가면서 전체적인 각(앵귤레이션)더 눕거나 숙이고 현재는 무릎만 굽히는데 하체를 좀더 힘을 빼고 주저앉으면 좋을것 같구요 리바운딩시점에서 하체힘을 튀겨주는 선에서 엣지체인징을 하시면 좋아지실것 같습니다. 지금까지의 라이딩과는 다리에 힘이 많이 들어가게 됩니다.
여자분이 이정도 타는데까지는 쉽지 않았을거같은데, 열심히 타시나봐요. 원포인트 찝어주면 빨리 느실것같은 느낌인데 아는사람이면 빡시게 가르쳐주고싶네요 ㅎㅎ
지산이군요. 가끔 저 옷 뵌거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제 제자님의 라이딩과 비슷하고, 다른 점은 힐턴시의 라이딩이 조금 과감성이떨어지시나, 뭐 여성분이니 저정도도 훌룡하시다고 생각합니다.
참, 의문인게..힐턴과 토턴의 자세가 봐도봐도 틀린것인데, 저것만 고치시면 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물론 로테이션이니 뭐니는 다음 문제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힐턴시에 허리가 내려간다면, 토턴시에도 똑같은 자세로 프레싱을 주느게 옳은데, 그것이 부족하시단 말씀이시죠.
오렌지 중단부터 시작하신것인데, 저 정도 경사에서 이제는 턴을 압축하실 때입니다요. 트릭연습도 간간히 하시는것 같으신데요....
렌샤님도 라이딩하시면서 느끼고 있을거라 생각해 봅니다
토턴시엔 보드가 확 감기는 맛이 있을건데 힐턴시 자꾸 라인밖으로 밀리고 슬롭상태에 따라 슬립도 살짝 생긴다는 느낌이 드실거라 생각합니다
지금 라이딩하시는거 보시면 토턴과 힐턴의 시선처리가 사뭇 달라 보입니다
보통 여성분들이 휠턴시 시선확보가 안되어져 불안하게 되고 그러다 보면 소극적인 턴이 자꾸 되는 경우가 생기거든요 보다 가감한 시선처리(과장해서 어깨넘어 뒤를 처다본다는 느낌-그러다 보면 자동적으로 어깨도 돌아가게 되더라구요)를 해주심 좋을듯하구요 - 이곳 동영상중 3644번 파치님이 올리신 동영상 보시면 많은 도움 될듯 싶습니다 -
토턴시 보면 무릎스티어링도 보이시는데 힐턴때도 무릎스티어링 신경쓰심 보다 멋진 힐턴이 될듯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금 슬롭의 경사가 적어 속도감 부족으로 턴의 마무리를 안하시고 다음 턴으로 넘어가시는듯 합니다 이거야 슬롭의 상황이니 님께서 알아서 판단하시면 될듯하구요
전체적으로 보면 라이딩 스타일 좋으시구요 상체나 손도 고정되어 안정적인 라이딩 하셔서 멋지고 보기 좋으시네요 ^^
답변들 감사드립니다. 어려운 말들이 있어서 잘은~ 모르겠지만,,
살짝 느낌은 오네요 앞으로 뭘 해야하는지 (사실 잘 모름 ㅎㅎ)
무릎 스티어링 하고 (토우에서는 보인다고 하셨는데 알고 한게 아님 ㅠㅠ 그냥 저리 탄것임) 음...토우턴은 어떻게 하라는 건지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상체로테이션.. 또 힐턴시 시선 어깨 뒤로 더 보기 등등
고쳐야 할게 한둘이 아니네요 아휴... 지산에서 타는데 혹시 보시는분들 원포인트 정말정말 부탁드립니다 ㅠㅠ 안전보딩하세욤^^
힐턴시에 시선과 어깨 팔의 상체로테이션이 자연스럽지가 않습니다.
토우턴시 배를 내미는데 윗분 마스크님의 말처럼 배를 살짝집어넣고 약간은 몸이 굽어진 상태로 타야됩니다.
배를 내미는 동작은 엣지를 깊이 넣으려는 의도는 알겠는데 아니것 같습니다.
동영상 83번중에 베이직 카빙동영상이 있는데 자세에 따른 앵귤레이션에 대해서 설명이 나와잇습니다.
동영상을 여러번 반복해서 보면 구분해서 볼수 있고 자연스러운 카빙의 자세가 나옵니다.
물론 지금정도면 잘타시는 편입니다. 그런데 더 업그레이드를 위한바면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잘 타십니다.^^레귤런데 구피로 타신건 아니죠?...만약 맞다면..헐~~
우선 저도 부산백상어님 말에 전적으로 동의 합니다.무릎스티어링도 상체가 먼저 포지션을 잡아줘야 더 원활히 잡힐텐데 무조건 무릎스티어링만으로 턴을 한다면 열린 턴 밖에 못 하실껍니다.카빙이 슬립을 최소화해서 속력의 손실을 막는게 우선이지만 혹 속력을 줄여야 할땐 턴을 깊게 말아올려 속력을 줄이는 방법밖에 없습니다.님께서 그냥 자랑 하시려고 영상 올리신 거라면 뭐 기분은 좋겠지만 진짜로 실력의 업글을 원하신다면 라이딩을 잘 하는 프로보더에게 조언을 구하거나 강습을 받는게 앞으로의 보딩에 좀 더 올바른 자세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지금 상황(상체 스티어링이 없는,보드의 플렉션과 사이드컷의 특성을 이용한 프레스 카빙은 원하는 모양의,원하는 타이밍,원하는 스프루를 생성하기 어렵다.또 지금보다 상급 슬롭에선 절대 카빙 못 한다.)에선
더 이상의 발전은 없다고 봅니다.뭐 트릭으로 전향하거나 장비에 목숨 걸거나 알파인으로의 전향등...
님 정도면 강습 받으시면(꼭 라이딩을 잘 하는 프로보더) 준 프로 정도의 실력도 얻으실 수 있을 듯..
엣지 그립력 좋네요...ㅎ
갠적으론 김현식님(스노보드 노하우)이나 카시레벨 취득하신 분들 추전..
저도 라이딩만 5년째 파고 있습니다.
처음에 트릭하다가 몇군데 부러먹고 상급가서 맨날 구르고..
나중에 프레스로만 카빙하는 건 한계가 있고(상급에선 절대 카빙 못함)
슬라이딩 턴은 할 줄도 모르고 뭐 그렇더군요--ㅋ
우선 이론공부 좀 하시고 강습 강추 입니다.
다시 부연 설명 드리자면 님께서 하신 카빙은 스프루(설면에 남는 엣지자국)가 넓습니다.즉 슬립이 어느정도 일어난다는...특히 엣지 체인징 시점에서 많이 일어납니다.어차피 누르면 턴 후반은 어느정도 슬립을 줄일 수 있겠지만..--ㅋ
카빙의 극은 스피드,슬립의 최소화,속도의 손실최소등등..
문제는 그냥 구부리고 굽혀서 보드를 역으로 휘게해서 꾹 누르면
어느정도 사이드 컷 만큼 턴이 된다는 말씀..즉 스티어링(조정력)이
마이 부족하다는...ㅋ
하라는 데로 했는데 흑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