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11 데크가 좋다고 하여 구매를 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모델이 여러가지가 있더라구여.
전 011데크 스롭에서 구경만 해봤지 타보지는 못해서.
예약을 할려니 걱정이 되서여. 고수님들께 조언을 구합니다.
일단 모델이 6가지가 사이트에 올라와 있더군여.
더블, 더블 리미티드, 리믹스, 리믹스 리미티드, 플랫스핀, 플래킹 이렇게 6개 입니다.
제가 전시즌에는 바나나(149) + 유니온 컨택프로 사용했습니다.
전 파크는 안들어 갑니다.(실력이 안되서^^;)
그라운드 트릭용으로 사용할려고 합니다.
어떤 모델이 괜찮을까여?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트릭 입문자가 쓰기에는 플랫스핀이 좋습니다. 너무 잘 돌아가서 이상할 정도고, 역캠인 주제에 탄성도 좋고 토션도 훌륭하죠.
하지만 한방 트릭이 아니라, 콤보 계열, 속칭 바닥쓸기 콤보를 즐기시는 게 아니라면 플랫스핀은 어느 순간 비싼 장난감이 되어버립니다. 주력으로 써먹기에는 애매한 놈이 되죠.
동시에 플랫스핀은 베이스 활주력 빼면, 라이딩에서 보여주는 퍼포먼스는 절대 100만이 넘어가는 데크값을 해주지 못합니다.
(휙휙 돌아가니, 파우더 보딩할 때 편하긴 하더군요.)
그러다보니, 트릭 좀 하신다는 분들은 플랫킹으로 가시는 경우가 많고, 실제로 13/14년도 일본 데크 시승회 그라운드 트릭분야에서도 플랫킹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더블이나 리믹스는 제가 타보지 못해서 뭐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011 데크 좋아하시는 분들 빼고 굳이 그 데크로 가시려고 하시는 분들은 찾기 힘들더군요.
그리고 사실 플랫킹도 라이딩 측면에서 봤을 때는 100만이 넘어가는 데크 치고는 썩 만족스러운 퍼포먼스를 보여주진 않습니다. 011제품군 중 가장 플랙스가 하드하지만(13/14 기준), 다른 하드 데크에 비하면 솔직히 하드하다는 표현보다는 노멀하다는 느낌이 나을 정도죠.
듣기로는 14/15 모델에 플랫킹보다 더 하드한 제품이 나왔다고 하더군요.
그라운드 트릭의 넘버원 쵸이스는 플랫킹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