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사업체를 견적받고 있는데, 이사의달인 업체가 거의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나마 중간가격대에, 견적받으러 오신 분이 제일 나은듯 하고..
물론 이사 당일에 오는 팀에 따라 모든 상황이 정리된다는건 알지만,
이사의달인 업체가 대체적으로 어떤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업체마다 이삿짐 부피를 6톤, 7.5톤 이렇게 다르게 내더라구요.
당연히 인부 숫자도 다르구요..
비슷한 가격일 수록 인부가 많을 수록 좋은지요?
.
이삿짐 센터 정하는거 정말 어렵네요 -_-;;
전직 이삿짐 센터 운영자 입니다 ^^
지금은.. 아니지만..ㅋ 짐량을 6T 에서 7.5T 를 부른다.. 짐이 조금 애매하다는 결론이네요.
대략 7T 된다고 보시면 되겠네요
6T 같은경우.. 초장축 윙바디는 6T 의 짐량을 커버합니다. 거기에 1T 용달 하나면 다 실을꺼 같네요. 추측입니다~!
기본 5T 같은경우 남자3 , 여자1 이렇게 네명이 팀을 이뤄서 다닙니다.
7.5T 의 짐량이라믄 남자 1 명이 추가 됩니다 ~ 7.5 만땅이나.. 아님 주방짐이 많을경우 아줌마가 1명 더 들어갈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업체의 크기에 따라.. 팀이 몇개로 나뉩니다. 조그만 업체는 1팀으로 운영를 하고.. 차량을 많이 보유한 곳은.. 2~3개 팀으로 운영도 합니다. 이건..진짜 운인듯.. 일잘하는 사람 만나면 좋은거고.. 일 잘 못하믄.. ㅠㅠ
그래서..이사는 입소문으로 장사하는 곳 이지요..
좋은이사 하시길 바랍니다 !
견적내는 사람이 이사 당일 이사를 지휘하는 사람도 아니고,
이사업체가 유명하다고 해도, 해당 지역 중소업체와 계약맺은 영세업체가 오는 것이기에.
이건 답이 없습니다.
차량이 적으면 짐을 때려싣는거 같아 불안하고, 차량이 많으면 눈탱이 맞는거 같고.
인부가 많으면 눈탱이 맞는거 같고 당일 농땡이 치는거 같고, 인부가 적으면 화물을 무성의하게 다룰꺼 같고.
당일 배당받은 분들을 잘 만나면 어느 업체던 행운인거고, 잘못 배당받음 어느 업체던 후회하는 거고.
그냥 복불복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