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품구매처 :  911샵(오프 구입)

2. 작성자신분 : 일반회원 
3. 사용기분류 :  시승(사용)후기 
4. 참고한 웹페이지 링크 :     



[Rider spec]

[KSIA LEVEL 3]

[대한스노우보드 기술선수권 2/ 4]

1. 스탠스: 18, -9 / 57.5cm

2. 바인딩: 유니온 포스(M/L) /드레이크 리로드(M/L)

3. 부츠: 노스웨이브 프로페시 250mm

4. 라이더: 172 / 70

 

14-15 Jones Ultra Aviator Specs

 

Sizes (cm) : 156

Contact Length (cm) : 112

Tip Length (cm) : 23

Tail Length (cm) : 21

Tip Width (cm) : 29.5

Waist Width (cm) : 25.3

Tail Width (cm) : 29.5

Sidecut Radius (m) : 7.8

Reference Stance (mm) : 600

Setback (mm) : 20

Weight Range (lbs/kg) : 59-82 kg.

 

 

[서론]

최근 라이딩 스타일의 추세를 보면 햄머 보드들로 대표 되는 일본보드의 강세가 단연 두각을 나타고 있다. 

그만큼 일본과 유사한 한국의 슬로프에 특화된 환경에 최적화 되어 극도의 불경이임에도 소수의 소유물이 아닌 각 슬로프에서 

쉽게 마주할 수 있는 보편적인 장비가 되고 있다!

선오더를 시작으로 시즌 중반이면 원하는 싸이즈가 없어 중고장터를 기웃거린다...ㅠ ㅠ

일본을 대표하는 각사의 햄머보드들과 그에 버금가는 라이딩 머신들...

불과 3~4년 사이 이제는 각 스키장마다 고속 테크니컬 카빙의 멋진 라인을 그리며 슬로프를 가르는 라이더들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본인은 주구장창 인터스타일의 라이더라 이들을 쫓아다니려면 인터브랜드로서 최상의 장비 중에서도 신중의 신중을 기한 선택이어야

가능하다!!

지금도 그들을 쫓느라 살벌한 후유증에 두 다리가 후달리며 사용기를 쓰고 있다!

 

2015!!

오랜만에 이들과 견줄만한 걸출한 프리스타일 보드가 출시되어 소개해 올리고자 한다.

존스사의 14/15 “울트라에비에이터” 156 모델이다.

글을 쓰는 본인도 오가사카FC 157을 비롯하여 요넥스(wall 157/스무스 156)과 파타틱(FTC 154/157) 등을 비롯한 일본데크들을

2~3시즌 경험하고 최근 4~5년 타본 보드들 중 가장 호감도 최고였던 하이브리드 캠버로 유명한 라이드사의 하이라이프UL, 등과

함께한 본인의 느낌대로 장단점을 토대로 정보를 드리고자 한다.

 

[평가기준]

1. 그립력 2. 회전력 3. 활주성(안정감) 순으로~~

 

본인은 데크를 선택함에 있어 최우선의 선택 기준은 그립력이다!

그립력이야 말로 고가의 데크가 내재해야할 최우선의 가치이자 불변의 진리이다!

일본을 대표하는 햄머보드들의 제작 의도 또한 긴 유효엣지를 수반한 그립력 상승이 목적이지 싶다!

일본 보드들에 공통적으로 느껴지는 장점 단 한가지!! 바로 그립력이다.

하지만 점점 과거의 묵직한 데크와 상반되게 가벼움을 추구하다보니 그립력이 수반된 프리보드들은 점점 찿기 힘든 현실이 

아쉽기만 하다! 몇몇 손에 꼽히는 프리라이딩으로 대표되는 캐피타 나스, 유니티 프라이드, 롬 앤섬 등 몇 몇 모델이 그나마 롱런하며

명맥을 유지하고 있을뿐~~ 그마져도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프라이드의 날렵하지 못한 투박함! 매끈하게 말리지 않는 체력적인 부담에 실증을 내는 유저분들도 저와 같이 계셨을 듯 하고...

앤섬은 일정의 엣지각 이상이어야만 민첩함과 동시에 그립력이 수반되는... 그렇지 못할 경우 진입, 탈출시 노즈, 테일이 다소

털리는...적당히 적응기를 거쳐야 하는... 조금은 까탈스러움을 느끼신 분들도 저와 같이 분명 계셨으리라 생각한다!

13/14 작년시즌에 가장 감동이었던 라이드사의 하이라이프UL”은 하이브리드캠버 형태의 프리스타일 보드로서 최고의 민첩한

회전력을 갖고 있지만 고속 카빙에서의 테일 그립력이 다소 아쉽게 느껴졌고 또한 부드러운 토션을 이용하기에 버거운 한계를

보았던 것이 사실이다.

제 개인적인 사견이지만 라이드사의 "하이라이프UL" 과 같은 하이브리드 캠버로 이와 가장 유사한 장점을 갖고 있지만 그립력 또한

만족할만한 보드가 바로 14/15 존스 울트라에비에이터가 아닐까 생각한다!

하이브리드 캠버의 형태는 기본적으로 캠버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으나 노즈쪽 인서트홀 시작점부터 노즈쪽 유효엣지 시작점까지

플랫한 형태의 캠버이다.

하이브리드 캠버는 시기(SG)사를 필두로 알파인보드에 범용적으로 적용되는 캠버 형태로 라이딩에 특화된 진보된 캠버임엔 틀림없

는 듯 하다.

울트라에비에이터의 첫 대면은 마치 중력을 무시한 듯한 가벼움이다! 

매우가볍다! 그간 경험한 버튼 베이퍼, 나이트로의 간판모델들...엘란 인버스 등...보다 가벼운 느낌이다

캠버 또한mm정도로 높은 편이다!

그래픽은 전체적으로 강렬한 블랙에 빛에 따라 은빛 펄컬러가 바둑판 모양으로 살짝 살짝 들어났다 사라지는...

심플하며 고습스러운 뉘앙스로 소유욕을 자극한다.


14/15 존스 울트라에비에이터1달간의 시승기!!

[1.그립력]

울트라에비에이터의 대표적인 성격을 함축적으로 표현하자면 안정성이다!

해외 리뷰에서도 에비에이터, 울트라에비에이터를 공통적으로 언급하는 내용이지만 어떠한 설질에도 크게 구애받지 않을 만큼

일정하게 유지되는 안정성이다!

강설, 습설, 모글...등 설질 및 속도를 가리지 않고 일정하게 유지되는 빠른 활주능력과 그에 상응하는 그립력은 동급 최고수준이다!

신터드 9900의 살벌한 베이스 활주력을 뒷받침 하려면 반드시 그에 따른 그립력이 수반되어야 안정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다! 

명심하시라!... 베이스가 빠른 보드들은 보편적으로 강력한 엣지홀드 능력을 수반한다!

백날 빨리 달려봐야 엣지 컨트롤 능력이 없는 보드들은 스스로 위협적인 흉기에 불과할 뿐~~

흉기에 몸을 싫고 달리는 불상사는 없길 바란다!

특히나 울트라 에비에이터는 Stronger 엣지를 채택하여 250% 강한 내구성을 제공한다.

한달이 넘도록 아직 날카롭게 유지되고 있는 엣지 내구성은 본인은 지금껏 여실히 실감하고 있다.

울트라에비에이터는 미국서도 800불에 가까운 고가의 데크인 만큼 디테일이 뛰어나다!

다시 말하면 라이딩을 해보면 라이더의 몸 움직임 하나 하나를 그대로 읽고 전달하는 느낌을 체감할 정도로 디테일이 뛰어나다!

하이브리드 캠버의 특성은 고스란히 유지하지만 실제 라이딩시에는 전형적인 캠버보드의 장점을 유지한채 적절한 토션도...

캠버의 강력한 POP도 고스란히 느끼며 라이딩을 즐길수 있다!

부드러운 턴의 진입과 매끈한 턴의 마무리...하이브리드캠버가 공통적으로 같는 끈끈한 그립력 또한 기막히게 유지된다!

울트라에비에이터는 고속에서도 결코 민감하지 않은 우수한 그립력으로 롱턴, 미들턴, 숏턴...등 어느 경사의 슬로프에서나

다이나믹한 주행을 도와주며 상급자라면 턴의 초,,후반을 나누어 토션을 이용한 더욱 쉽고 수월한 테크니컬한 라이딩의 재미를

느끼기에 필요충분한 요소를 가지고 있다.  결코 고가의 일본보드에 뒤쳐지지 않는 필~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그립력이 확보되니 당연히 고속에서의 안정성은 기본, 테크니컬 하고 어그레시브한 라이딩이 가능한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회전력]

본 사용기를 읽고 계시는 분들 중... 너는 왜 좋은 그립력을 찿는다며 일본보드를 타지 구지 인터브랜드를 찿니?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본인은 그립력 외 일본보드가 잘 맞지 않는다!

맞지 않는 부분들 중 가장 큰 부분이 회전력이다! 다재다능한 컨트롤이 쉽지않다!

그만큼 본인의 실력이 부족한 탓일 수 있겠지만 직진성 보다는 민첩한 회전력을 중시하다보니 일본보드들은 본인과

잘 맞지 않는다! 저와 같이 라이딩을 해 보신분들은 아하!! 하는 느낌을 아실것으로 생각한다!

다운프레스를 좀 덜하게 되더라도...가벼운 스티어링 만으로도 사사삭~~ 턴이 될 수 있는 보드를 좋아 한다!

그런건 확실히 인터브랜드가 허니버터칩? 같은 달콤한 맛이 있다!!

존스 울트라에비에이터에 관심을 두셨던 분들은 기억하시라...울트라에비에이터의 장점은 직진성보다는 민첩한 회전력이다.

태생적으로 7.8m의 이상적인 회전반경을 가지고 있고 셋백이 2cm로 디렉트윈의 쉐입을 유지함으로 어쩔 수 없이 일정하고 예쁘게

라인이 그려질 수 밖에 없는 스펙을 가지고 있다! 속도보다는 민첩하게 예쁜 라인을 중시하는 라이더분들 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것

으로 확신한다. 고속의 카빙에서의 안정성도 발군이지만 슬라이딩에 더욱 매력적인 보드이다!

또 한가지의 장점은 디렉셔널 트윈임으로 당연하겠지만 스위치 라이딩에서의 자연스러움이다.

당연한 논리이지만 하이브리드 캠버가 더더욱 스위치 라이딩시에 압력(걸리적거림)이 확연히 줄여줌으로 어색함이 없다.   

 

[활주력]

울트라에비에이터의 베이스는 ISO 신터드 9900베이스를 채용하고 있다!

이른 아침 8시정각! 첫 슬로프에 보드를 내 딛는 순간 마치 무중력 상태의 황홀경에 이를만큼 공중에 붕~~ 떠있는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빠르다. 단순한 활주능력은 보편적으로 당연한 것이지만...

보드가 회전하는 순간! 찰라의 회전속도가 이를 증명한다! 그야말로  감탄을 자아낼만큼 빠르다!

라이더의 로테이션 및 스티어링 능력을 배가시키기에 충분하다!    

10년이상 각사의 최상급의 보드들을 섭렵해 왔지만 실제 느껴지는 체감은 단연 최고이다!

신터드 9900! 숫자가 이를 증명한다!

단! 강설 및 습설...아이스, 두터운 얼음 알갱이들이 수두록한 국내 슬로프의 우울한 환경에서 얼마나 버텨줄 수 있을지가 남은

숙제로 작용하겠지그만큼 베이스 메인터넌스가 필수적인 부분으로 강조될 것 같다! 

시즌종료 후 베이스 내구력 부분에서는 반드시 다시 한번 평가해 정보를 공유하고자 한다!

적어도 주 1회는 열심히 핫왁싱을 하며 두눈 부릎 뜨고 얼음조각은 피해가며 달리고 있다!


[마무리]

존스 "울트라에미에이터" 는 일본의 대표되는 햄머보드들과는 다른 성향의 보드이다!

극강의 고속 안정성으로 대변되는 일본의 햄머보드들 과는 분명 다른 장점을 가진 보드로 안정성을 담보하지만 빠르고 민첩한...

충분히 또 다른 극강의 프리라이딩에서의 다재다능한 재미를 느끼기에 부족함이 없다.


지금까지 14/15 존스 울트라에비에이터 156 시승기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25'

caviruby

2015.01.24 21:15:20
*.70.54.5

관심가는 모델인데 가격이...ㅠㅠ
사용기 잘보고 갑니다.

"수연아빠"

2015.01.24 22:21:04
*.70.54.5

관심 감사합니다.
sb14인가요? 대명에서 시승회도 하고 있는것 같으니 타보시는것도 방법인것 같네요~~

newtype6513

2015.01.24 22:28:15
*.62.179.36

현재가격은직구가보다 싸진걸로알고있는데 아마도 품절인것같네유 ㅜㅡㅜ

caviruby

2015.01.24 22:54:17
*.70.54.5

백만대군 대명에서 그것도 휴일에 시승회라...
아쉽네요...ㅠㅠ

醉菊/취국

2015.01.24 22:05:39
*.7.53.219

사용기 잘 읽었습니다.^^ 궁금해서 여쭙니다. 존스 스노보드의 제레미존스가 지빙 잘하던 버튼의 제레미 존스가 아니고 동명이인인 예전 로시뇰 라이더... 빅마운틴 라이더로 유명한 그 제레미 존스 아닌가요? 저는 후자로 알고 있는데 혹시 잘못 알았나 싶어 질문 남깁니다. ^^

"수연아빠"

2015.01.24 22:11:41
*.70.54.5

제가 잘못된 정보를 듣고 또 전달해 드렸을 수도 있을것 같군요...죄송하구요.
정확히 확인후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newtype6513

2015.01.24 22:29:16
*.62.179.36

빅마운틴어태커 로시뇰프로였던 제레미 존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버튼 제레미보다 좀더 잘생긴....

newtype6513

2015.01.24 22:26:01
*.62.179.36

너무나도 맘에와닿는내용입니다!! ㅡㅡ; 제가 타고있는 보드여서이기두하구요. 글로서 완벽한 묘사를 해주셨네요 제가 슬롭에서 느꼈던 필이 통합니다! 감사합니다

"수연아빠"

2015.01.24 22:35:27
*.229.248.76

같은 데크를 타시는 분을 만나니 반갑습니다^^

같은 느낌을 받으셨다니 더더욱 다행이구요...ㅎㅎㅎ

언젠가 같이 라이딩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SA_Tazo

2015.01.25 07:57:24
*.62.222.130

빠른 베이스와 극강의 그립력은 정말 쵝오인듯 합니당..^^

"수연아빠"

2015.01.25 10:13:56
*.70.54.5

관심감사합니다.
남은 시즌 안보하시길...

maple2580

2015.01.25 17:14:10
*.36.132.59

좋은 사용기 감사합니다.

내년시즌 장비선택에 많은 도움 될것 같네요.

중급자들도 쉽게 적응할수 있으지도 걱정이지만...

우선 2월 시승식때 쑥스럽지만 꼭 참석해야 겠습니다.

"수연아빠"

2015.01.25 19:02:03
*.233.241.102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니 감사드리고
시승은 꼭 한번 해보시길 권장해 드려요...

무쌍직전영신류

2015.01.25 18:08:03
*.7.54.19

제가 울트라에비156을 타고 있습니다 ㅎ
슬턴시 너무나도 부드럽게 주인의 의중을 받아주고 카빙시 꽉찬 그립력!! 유명세가 없는 데크이지만 전 냉정하게 말해서 이거외엔 탈 마음이 나지 않을 정도로 좋습니다.제 성향과 맞아서 그렇겠지만 요놈은 정말 신의 한수라고 봅니다 ㅎㅎ

"수연아빠"

2015.01.25 19:09:44
*.233.241.102

적잖은 금액을 지출 하셨을텐데...
잘 맞으셨다니 다행이셨겠네요.ㅎㅎㅎ
어느 한곳 치우치지 않는 다재다능한 보드임엔
틀림없는것 같습니다. 남은시즌 안전보딩 하세요~~

하우

2015.01.25 21:35:29
*.33.153.35

저도 사용기 올렸는데 확실히 몸만아니라 손도 기레기인가봐요 ㅋㅋ 자세한 사용기 강추드리며 저도 하루빨리 몸으로 자세히 느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좋은글 잘봤습니다^^

"수연아빠"

2015.01.25 21:44:15
*.233.241.102

감사합니다~~
전 오히려 에비에이터가 궁금하네요...
더욱 안정적이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많습니다.
해외리뷰 평가도 그러하구요...

powerrider

2015.01.25 22:39:09
*.233.241.102

sb14 행사 날씨가 좋지않아 계획취소 했는데.ㅠㅠ
너무 아쉽네요... 관심가는 데크인데 사용기를보니 더더욱 땡기네요.
잘보고 갑니다.

"수연아빠"

2015.01.26 02:23:58
*.229.248.76

저도 2월에는 참석하여 다른 모델들도 시승해 볼까 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생강캐도난마늘

2015.01.26 08:08:59
*.255.247.182

너무너무 타고 싶은 데크...리뷰 잘 봤습니다.

"수연아빠"

2015.01.26 09:29:32
*.223.15.145

감사합니다.
기회가 닿는다면 꼭 타보시길 권해드려요~~

헝걸소식통

2015.01.27 12:20:10
*.199.21.206

유니티 프라이드 4시즌 줄창달렷는데 에미 사용후기 읽고 바로 지름신강림 그러나 . . . 품절이군요.

"수연아빠"

2015.01.27 13:53:20
*.223.15.145

프라이드가 명기인것은 분명합니다.
특별히 대안이 없는 훌륭한 데크입니다만...
기회가 된다면 에비에이터 또는 울트라에비에이터도 시승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Jay_s

2015.08.24 10:39:01
*.36.142.74

시승기 잘읽었습니다. 슬턴과 카빙이 반반으로 라이딩위주인데 (좀더 카빙에 치우치는거같긴합니다만..) 울트라에비와 플레그쉽 중 고민입니다. 도움을 주실수있으신지요

"수연아빠"

2015.11.07 22:34:37
*.36.151.80

플래그십은 타보질 못해서요...
죄송합니다.
다만 울트라에비에이터는 근래에 보기드문 좋은보드임엔 분명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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