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헝그리보더 유저분들..

모쪼록 즐거운 한 가위 되셨기를 기원 합니다..


현재 뉴질랜드 원정에서  XV XF  사용해보고 리뷰를 담아봅니다.


디자인 변경으로,  기존의  FLUX SF DM  유저 분들이 궁금하거나 고민이 되는 부분에 대해서,

사용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처음으로 사용 후기 (리뷰)를 적다 보니 양식에 맞지 않더라도  이해 말씀 먼저 드려봅니다.


 1617FLUX    sf=XF    dm=XV   모델의 체인지 가 이루어졌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모습의 변화는  베이스 플레이트(바디프레임)와, 하이백의 모양 입니다.



XV 와 XF LTD 모델은 베이스 플레이트의 (바디 플레이트) 경우  Transfer Base  변경으로 보드와 바인딩의 밀착력을

높이는 바닥 구조입니다.  

두 바인딩 모두  베이스 플레이트 자체에 카본을 함유시켜  경량화와, 반응력이 기존 SF DM 버젼 보다 향상되었음을 느낍니다.


제 장비선택의 기준에서  플럭스를 사용한지 10여년이 되었는데,


그 이유부터 말씀을 드리면,

1. 바디 플레이트 힐컵이   타 브랜드보다 더 높아서 입니다.

힐컵이 높다라는 이유는,  에지 앵글을 더 확보 할 수 있는데,  그 말은,  프레스의  범위가 넓다 입니다.

또한 토우 스트랩의 끌림이나 파손을  최소화 하도록 계속적인 버전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L-Guide 와같이..


2. 토우 및 앵클 스트랩의 위치 .  토우스트랩의 경우 발가락 윗 부분을 커버 할 것인지, 부츠의  앞 부분을 커버 할 것인지는 

사용자의 선택의 범위를 늘렸으며,  앵클 스트랩의 경우  토우 에지 프레스 운용시 발목의 꺽임을 방지해주고,

내 몸에서 부츠로 부츠에서 보드로  힘전달을 하였을 때  앵클 스트랩에서 타바인딩에비해 가장 이상적으로 발목의 힘 지탱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부드럽게 커버가 되는 앵클 스트랩의 경우, 다소 불편하지 않고 부드러운 피팅감을 주지만,  부드러운 피팅감이 결국

발목의 꺽임이라던지, 부츠의 발목을 강하게 피팅하지 못할경우 발목의 부상과도 직결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결국 힘 전달시,  그 부분으로 인하여 프레스 손실이 생김이 있기에,  강한 피팅감을 주고 가장 강한 밀착력을 주는 앵클 스트랩이

플럭스 앵클 스트랩의 특징 이였습니다.


빠른 반응력을 원하시면 Honycome 방식의 스트랩을 사용하시면, 더욱 밀착되는 느낌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해머라이딩 하는 분들께 강추합니다.






사진을 보며 간단한 설명을 드려 볼께요..


DSC01189.jpg


왼쪽은 XV   XF 버젼보다 상위 모델이며,  XF 보다 더 상위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오른쪽 XY LTD     XF 버젼에  베이스 플레이트에 카본이 함유되어진  제품입니다.


후면에서 특징은 하이백이 Axis 타입으로 바뀌었습니다.

중심선 기준에 프레임이 덧 되어진것 처럼 보이는데,  그로 인해  힐 에지 에서 빠른 반발력과 힘전달이 향상되었습니다.

또한  High back Forwardiean Adjuste  (하이백 기울기를 줄수있는 조절 장치) 가 돌출이 되지않아 옷 걸림이나,

프리 게이트 운영시  게이트 폴 대 및 플렛에 걸림 등이 생기지 않아  좋을 것 같더군요!!  이 부분은 정말 마음에 듭니다.~!


DSC01192.jpg


XV의 경우  하이백 앵클스트랩 조절 나사가  티타늄으로 + 나사 방식 이구요

XF의 경우  드라이버 없이 편의 성을 강조한 조절 방식입니다. 


DSC01195.jpg


하이백의 반발력과  힘 전달이 1516 DM  SF 보다  확실히 좋아졌음을 느낄 수 있습니다.


DSC01201.jpg


DSC01202.jpg


DSC01203.jpg


왼쪽  XV    오른쪽 XF LTD


하이백,앵클스트랩 조절 나사를 제외하곤  외관 상과 무게의 차이는 실질적으로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이론상이나, 육안상 차이를 설명하면,   XF 보다 XV 가 디테일 한 부분에 고급 소재로 사용되었다 정도 인듯합니다.


실질적인 사용후기 에서는, 

XF 보다 XV가 반 발력 이나, 탄성면 에서는 조금 더 카본의 성향이 나왔으며,

조금 더 순간 반응과  뽀대를  생각하시면  XV 가 나은 듯 하며,

XF 는 조금 더 예리한 맛이 있습니다. 


XF LTD도 슈퍼카본소재이기에,  XV 와 비슷한  비슷한 느낌을 가지고 있는데, 사람이 느낄 만큼의 무게 차이는 아니며,


일단 DM SF 에서 하이백의 물컹 함이나, 휨이 느껴 졌었다 라면,  XV XY 에선 힐 턴시 빳빳한 느낌의 하이백이 체감이 됩니다.

또한 베이스 플레이트의 특징인 넓은 접지로 인하여 보드와 바인딩의 밀착 감이 좋아서, 토우에지, 힐에지 로 체중 이동이나,

프레스  운용시 기존 SF DM 보다 향상 된게 느껴집니다. 





DSC01206.jpg


왼 쪽 1617 XV      오른쪽   1516 DM 


플럭스는 힐컵이 높아요^^   Axis 하이백 중심선 기둥 지지대 역할 때문인지 확실히 힐턴에서 강하게 느껴집니다.


DSC01208.jpg


베이스 플레이트와 하이백  변경 이외  스트랩 라쳇은 변경은 없습니다.



DSC01209.jpg


하이백에서  DM 의경우 저 구멍 부분들로 인해서인지, 상당히 물컹 하거나 단단함을 느끼지 못했다면,

이번 Axis 하이백은  힐 턴시  기존 대비 견고하며 빳빳한 느낌이 납니다..

 

DSC01213.jpg


이 부분을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요.   XV XF 에서 단점이 보안 된 부분입니다.

하이백 아랫 부분이  XY XV 에서는  힐컵보다 아래로 내려오지 않습니다. ( 힐 에지 앵글 확보에 유리합니다)

기존 SF 및 DM 의 경우 힐컵 보다 내려와서  하이백 린인을 주지 않으면, 힐컵 끌림이 심했었습니다.

이 부분이 보안 되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DSC01220.jpg


끝 마무리..

 


DM을 사용하던 라이더라면 대 부분 공감하는게 내구성입니다.

그래도 예전에 비하여 1516 하이백은 많이 견고해졌음에도  파손이 이루어 졌다면,

이번 XV 모델의 내구성은 상당히 상향되었습니다.


또한 조금 부족한 하이백의 하드함과 내구성으로  인해 SF 를 선택하셨던 라이더 분들은,

이번에 출시 된 XF LTD  추천해보고 싶습니다. 

꼭 가격이 더 저렴해서이기 보단, 저의 경우 DM 보다 조금 더 예리하고, 탄탄한 느낌으로 SF 를 사용했었는데요.

이번  XF LTD 에서는  Dm 특유의 반발력과  SF 특유의 예리함이   XF LTD 에서 상향 된 느낌이 있습니다.


DM 을 사용하셨던 라이더 라면 이번에 새로이 출시된 XV 로 인하여 더욱 강한 힘 전달과, 보다 빠른 컨트롤,

보드에서 올라오는 순간 순간의 반응 읽어내기에는 가장적합한 바인딩이지 않을까 합니다.



제가  FLUX 바인딩을 좋아하는 이유는,


보드를 타는데 있어 여러 분야가 있지만,

계속 적으로 라이딩의  특화된 모델 개발과,  업그레이드를 끊임없이 진행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경량화를  시키는데 있어서 내구성을 배제 시키지 않고, 유지 된다는 부분도 참으로 좋습니다.


바인딩의 내구성이 받혀주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자의 편의를 주기 위해 나오는 기술력도 좋지만,

조금 더 부츠(발목)을 꽉 잡아 주고, 부츠에서 보드로 힘 전달하는데 있어 바인딩이 전달 역할 이기에,


정확하고 빠른 전달(손실이 생겨서는 안된다) 이 이루어져야 하고,  바인딩의 기본 베이스 플레이트 (바디)의 구조로

인하여 0.5 mm 라도 힐 에지 앵글 확보가 이루어지고 ,그 힘을 버텨 줄 수 있는 하 이백의 구조라면,

라이딩 ( 고속 회전시 압력 전달에서는 내구성이 가장 중요 합니다.못 버텨내면 부츠 이탈로인해 하체쪽의 큰부상과 직결.)

에서의 안전성과 경량화 힘 손실을 줄인 강한 전달력.  이 세가지의 이유로 플럭스 SF DM XF XV 시리즈는 

결과와 구매 시 만족감이 좋은 제품 이기에 주변 지인들께도 항상 추천 하는 모델입니다.


여성 분들은 , DM  SF 버젼일때  S  사이즈 단일 모델로 선택의 범위가 적어서 불편 하셨을 텐데,  

 XV XF  여성모델인   GX 가  새롭게 출시되어 조금 더 여성에 맞는 라이딩 바인딩의 선택의 기준이 되겠네요.



본격적인 준비에 한참 바쁘실텐데, 다들 행복한 지름 되십시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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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54'

호로유키

2016.10.28 12:37:42
*.111.23.245

팀투 260 인데요 14/15 플럭스 dm인데 바인딩 앞쪽이 길어서 라이딩시(헤머) 쓸림 현상이 생기는거 같더라구요 (앞쪽 모서리부분) dm은 s 사이즈 가능 하다던데 xv도 s 가능할런지요??

천화비향

2016.10.29 00:56:17
*.186.156.80

어떠한 이유가 발생된다면 S 사이즈 선택하셔도 됩니다.


설명에 쓰여져있지만,  토우 스트랩이 끌릴경우, 부츠 윗부분으로 덮으셔도 힘을 받습니다.

260에 S 사이즈 선택하셔도 되지만,

센터링을 잡으셔야 합니다. ^^

거제아잉

2016.11.02 09:42:22
*.149.12.221

역시...멋지십니다.^^;;;

좋은 후기 감사드리며 항상 안전보딩!!!!

 

천화비향

2016.11.04 23:26:15
*.158.42.250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시즌 시작하였으니 즐거운 시즌 되시길 바랄께요^^안전보딩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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