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주에서 굴러다니던 알래스카 불곰입니다

사용기라는거 처음 써보니 어설퍼도 양해 해주세요 ㅎㅎ


우선 저는 이번시즌 초중반 인업교에 귀의하여 사용하던 플럭스DM을

짱박아 놓고 인업고 바인딩 2가지를 사용해 봤습니다 

시즌내내 주력으로 사용한 K2신치TX와 서브로 사용한 SP 마운틴 으로

인업고 바인딩에 빠져 시즌을 보냈는데요

SP마운틴을 서브로 사용한 이유는 토스트랩이 라쳇이 없는 고정식이라

빡빡한 세팅이 안된다는 단점으로 인해 서브로 사용 했습니다

KakaoTalk_20170403_141645170.jpg

위 사진처럼 토스트랩에 라쳇뭉치가 없어요ㅜㅜ

그래도 편하고 좋긴한데 2%부족했죠


그런데 이번시즌 폐장일 일주일 전에 샵 눈팅을 하다가

보고야 말았습니다

17/18 SP 슬랩원 멀티란 녀석을요


이녀석이 뭐가 다르냐?

뭐 별건 없습니다 토 스트랩에 라쳇뭉치가 생겼죠

하지만 SP계열 인업고 반딩 써보신 분들은 "아닛 토 라쳇이!!!" 하며 놀랄 일이죠~

다른 회사에는 다 있는 토스트랩 라쳇이 SP계열 반딩에 없다는게 항상 아쉬웠죠

그 부족한 2%? 써보니 2% 넘는거 같긴한데 암튼 아쉬운 점이 채워져 나왔더라고요


마침 샘플 제품 판매도 하길래 냉큼 질렀습죠

왜냐하면 26일 막보딩떄 쓰려고요 ㅎㅎㅎ

이거로 담시즌 신상 바인딩 최초사용자는 나다~ 라는 망상과 함께

기다리던 택배를 받았습니다 

KakaoTalk_20170403_142904070.jpg

일단 17/18신상이라 그런지 영롱합니다 ㅎㅎ

전 시즌 제품과 다른점은 토 스트랩 과 컬러가 바꼈네요

검녹 이라 담시즌 F2 카본과 한노에 깔맞춤일듯 합니다

그리고 베이스 플레이트 소재가 약간 더 가벼운거로 바꼈다고 하던데 저울이 없어서 재보진 못했네여


제일 중요한건 토 스트랩이죠

KakaoTalk_20170403_141859554.jpg

이 라챗뭉치와 빨래판이 항상 아쉬웠는데 이렇게 달려 나왔습니다

이로서 평상시엔 그냥 인업고 스타일로 바인딩 채워도되고

경사면에선 일반 바인딩처럼 라쳇으로 조여서 채워도 됩니다

그리고 바인딩 세팅 할때도 예전엔 토를 빡빡하게 세팅하기 좀 불편했다면

이제는 라챗 몇번 까락까락 하면 끝이죠~ 센터링 잡기도 편해졌어요 ㅎㅎ


이렇게 세팅 완료후 26일 하이원 막보를 가서 써봤습니다

그날 설질이 너무 물러서 엣지가 너무 박히고 속도가 안나고 해서 약간 아쉽긴 했는데요

뭐 폐장일에 설질 따질 상황은 아니라 감사하는 마음으로 하루종일 달려 봤습니다


하루 사용해 본 소감은 일반 바인딩과의 이질감이 없어졌다 입니다

SP반딩 특유의 토스트랩이 걸쳐져 있는듯한 느낌이 없어졌습니다

엣지 체인지시 반응성도 더 좋아진거 같고요

전체적으로 기존 SP바인딩들 보다 좋아졌습니다 토스트랩에 라쳇하나 달린거로요


하지만 뭐라해도 가장 큰 장점은 인업고 시스텝이죠

뭐 이건 원래 있던 인업고 바인딩의 핵심 기능이지만 말이죠

KakaoTalk_20170403_163545131.jpg

부츠 집어넣고 하이백 올리고 앵클스트랩 눌러주면 바인딩 채결 완료니까요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출발 할수있죠~


제가 허리가 안좋아서 허리 숙여서 라쳇 찾고 빨래판 찿아서 끼우고 조이고 하는게 힘들었거든요

그리고 0.1톤 클럽 회원 자격인 뱃살 덕분에 더더욱 허리 숙이기가ㅜㅜ

그래서 인업고로 바꿨는데 앞으로도 인업고만 쓸듯 합니다


물론 단점도 있습니다

토스트랩이 쓸림에 약간 약한거 같습니다

타사처럼 연질 플라스틱 같은 재질이면 붓아웃 나서 쓸려도 짱짱할텐데

KakaoTalk_20170403_141857689.jpg

엡투 카본이 허리가 얇아서 뒷발을 24도 줬는데도 부츠가 270이라

붓아웃이 나서 토스트랩이 쓸렸네요 기능상 문제있는 부분은 아닌데도

담시즌 신상을 개시 하자마자 토스트랩이 쓸려서 제마음도 쓸렸어요 ㅠㅠ 


눈이 너무 물러서 엣지가 깊게 박혀 더 그랬나봐요

제가 잘타서 깊게 박힌건 아니고 무거워서...


그리고 풋패드가 타사에 비해 얇은 느낌입니다

KakaoTalk_20170403_141859832.jpg

KakaoTalk_20170403_141857941.jpg


풋배드가 얇은 대신  힐 쪽에  네모난 부분이 에어 같은거로 되어있어서

부족한 쿠션을 보충 하는데요 그래도 신치 TX나 플럭스DM에 비해

진동이 조금 더 올라오는거 같습니다

사실 풋패드는 저번시즌 저저번시즌 다 동일한거라 딱히 단점이랄것도 없는데 말이죠ㅎㅎ


아 그리고 사진보시면 아시겠지만 풋패드 바깥쪽이 살짝 더 높아요

약하긴 하지만 칸트도 살짝 들어가 있는거 같습니다


부츠와 바인딩의 궁합은

KakaoTalk_20170403_141859324.jpg

제부츠가 플로우 탈론 270인데 슬랩원 M사이즈와 깔맞춤입니다

센터링 조정 안해도 될 정도긴 한데 전 하이백 뒤로 살짝 밀었네요

암튼 궁합은 좋아요~ 다른 부츠들과도 잘 맞을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디스크는 알루미늄으로 된 금속 디스크 입니다

KakaoTalk_20170403_141858273.jpg

엄청 짱짱하게 고정하는거 같긴한데 개인적으론 1자 나사 구멍보다

칸칸이 나사 구멍 나뉘어 있는게 더 좋은거 같은데 요건 개취니~

미세 세팅 하긴 저 1자구멍이 더 좋을꺼 같긴 하네요


이걸로 17/18 SP 슬랩원 바인딩의 사용기를 마치겠습니다

사용기 첨써보는데 은근 잼있네요

다음엔 K2신치TX 바인딩 사용기 써볼까 싶네요ㅎㅎ

다들 비시즌 몸관리 잘하셔서 담시즌에 뵈어요



PS : 17/18 SP 슬랩원 마운틴은 구형 토스트랩으로 나온다고 하네요

지금 예판 중인데 샵에 물어보니 샵도 마운틴에 토라쳇을 적용시키고 싶은데

어떻게 될진 모르겠다고 ㅎㅎ


댓글 '24'

뽐뿌전도사

2017.04.03 16:10:28
*.103.29.200

멀티 토스트랩 방식으로 바껴서 세팅이 더 완벽해 졌네요..  k2스텝인 쓰고 있지만 스텝인보다 인업고가 더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알래스카불곰

2017.04.03 16:40:32
*.127.83.13

스텝인도 혹하긴해요 버튼꺼 스텝온 이라던가 ㅎㅎ

하지만 전 인업고 계속 쓸래요~

뽐뿌전도사

2017.04.03 17:04:42
*.103.29.200

스텝인 부츠가 발이 편하면 스텝인도 정말 편할거 같은데 발이 아프니깐 중간 중간 보아 풀었다가 조여야 돼서 더 불편해지네요. 담시즌엔 내피를 여러개 바꿔보고 대책을 강구해야 될듯 합니다. ㅜㅜ 

알래스카불곰

2017.04.03 17:15:27
*.127.83.13

K2 스텝인 부츠가 더블보아긴 한데 발볼 정강이 조이는게 아니라

발 전체 조이고 발목 잡아주는거라서 발이 불편하신건가요?

인투이션 이너 써보셔야 겠네요

뽐뿌전도사

2017.04.03 17:24:05
*.103.29.200

k2 콘다시스템이 발등과 정강이 사이를 아래쪽으로 쭈욱 눌리는 구조라 발등이 아프더라구요.. 인사노는 인사노텅이 정강이를 누루는 구조라 발이 엄청 편한데 반해 k2는 발등에 통증이 생기네요.. 사실 인투이션 프로텅도 케이투 스텝인때문에 구매했는데 인투이션 프로텅 끼우니까 발등 통증은 해결이 됐는데 프로텅 내피가 뚱뚱해서 그런지 발에 피가 안통하네요.. ㅠㅠ 그래서 중간 중간 보아를 풀어 주고 다시 메고 해야 됩니다. ㅠㅠ 지금 찾은 해법이 인사노 원래 들어 있는 내피를 케이투 스텝인 부츠안에 넣으니 발도 편하고 피 안통하는 것도 없네요.. 담시즌 그 조합으로 한번 테스트 해볼려구요. 

알래스카불곰

2017.04.03 17:38:45
*.127.83.13

프로텅 열성형 하셨나요? 인사노 이너가 인투이션의 납품용 이너라 프로텅 보단 안좋을듯 한데

발은 납품용 이너가 더 편한가 보네요? 콘다 시스템 보아를 조금 덜조으면 어떨까요?

저도 쓰락시스 신을때 콘다 너무 조이니 발 아프긴 하더라고요 

뽐뿌전도사

2017.04.03 17:40:50
*.103.29.200

프로텅 열성형 했구요.. 프로텅 자체는 미친듯이 하드한데 미친듯이 편합니다. 근데 스텝인 부츠 특성상 보아를 세게 조여서 타다보니 피 안 통하는건 어쩔수가 없네요.. 인사노 이너는 시즌중에 넣어서 테스트 안해봤지만 몇일 전에 한번 신어 보니 기존 K2 스텝인 이너보다 훨씬 편하고 좋네요... 잘 맞으면 좋겠네요.. 발만 편하면 스텝인 정말 편하거든요..

뽐뿌전도사

2017.04.03 17:45:51
*.103.29.200

스텝인 부츠가 하이백이 없고 부츠가 거의 모든 기능을 한다고 보기 때문에 살짝 조이면 불안하더라구요.. 있는대로 다 조이고 타서 더 아프고 피 안통하는건 있는거 같아요.. ^^ 다른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궁금하네요.. ^^ 

no name

2017.04.03 17:06:25
*.116.23.174

지난시즌 마운틴에...토스트랩 스페어로 들어오는지 문의 햇었는데... 가능하도록 해본다고 했는데.. 들어왔으면 좋겠네요 ~ ㅋ

알래스카불곰

2017.04.03 17:10:30
*.127.83.13

샵에서 들은바로는 총판쪽에서 신형 토스트랩은 스페어로 안들어온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아무래도 수입사에 직접 문의 해봐야 확실할꺼 같아요

no name

2017.04.03 17:25:23
*.116.23.174

ㅠㅠ 처음에 이미지 떴을때 그런 요청이 많아서 노력하고 계시다고 했었는데.......... 스페어로 들어오면 참 좋을텐데 말입니다..

그럼 마운틴도 더 좋아 질텐데 말입니다. ㅠㅠ

no name

2017.04.03 17:26:07
*.116.23.174

근데.. 샵이 베어스노우 아닌가요??? 제가 알기론 베어스노우가 총판으로 알고 있는데.. 아닌가.. 허허허허

알래스카불곰

2017.04.03 17:31:36
*.127.83.13

바인딩 구매처는 그 샵이 맞아요

POC, 뵐클도 같이 수입하는곳이 SP 바인딩 수입상이던데요

만약에 신형 토스트랩만 따로 구매 가능하면

구형 마운틴에 물려줘도 좋은텐데 말이죠~

no name

2017.04.03 17:36:02
*.116.23.174

아..수입총판은 다른곳인가 보군요~~ ㅋㅋ

구형 마운틴에~ 스페어 구할수있다면 조금 비싸도 구매하고 싶은데 말입니다~

여튼 SP는 사랑입니다 ㅋ

알래스카불곰

2017.04.03 17:40:59
*.127.83.13

PVS 컴퍼니가 SP바인딩 수입상 이네요

전에 AS받은적이 있어서 ㅎㅎ

SP는 사랑 맞습니다~

뽐뿌전도사

2017.04.03 17:43:11
*.103.29.200

올시즌엔 마운틴엔 멀티가 적용 안됐지만 멀티가 인기 있다면 담시즌엔 마운틴도 멀티 적용 돼서 나올거라고 봅니다. ^^ 

아쉬운 점은 이전 방식엔 토스트랩 여분 빨래판이 들어 있었는데 새로 적용된 멀티는 추가 여분 빨래판이 없다는게 좀 아쉽네요.. 

no name

2017.04.03 17:50:37
*.116.23.174

아 멀티에는 여분이 없군요` ^^

근데 SP는 빨래판을 그렇게 많이 사용하진 않아요 크게~~ 빨래판 여분이 필요 없는듯한게 제생각입니다. ㅋ

뽐뿌전도사

2017.04.03 17:52:57
*.103.29.200

이전 방식의 경우 사실 추가분이 필요가 없겠다 생각했는데 멀티 방식이면 혹시나 빨래판 이빨 나가지 않을까 그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 하긴 초기 세팅만 잘 해두면 건드릴 일이 없으니깐 빨래판이 크게 필요는 없어 보이긴 합니다만 또 주다가 안 주니깐 줬으면 하는 작은 바램이... ^^

인천입첩

2017.04.03 18:57:57
*.36.142.176

저는.,1617을 썻는대 토 스트랩부분이 타사처럼 플라스틱재질이아니다보니... 쓸려서 끊어지더라고요...저같은 경우에는 그래서 sp를 서브로씁니다ㅜㅜ 무지 편한바인딩인대말이죠...

알래스카불곰

2017.04.05 07:09:02
*.127.83.13

예전에는  토스트랩 아래쪽이 단단한 고무 재질이라 쓸림에 강했는데

1617에 바뀐듯 하더라고요


겨울도리

2017.04.03 23:00:43
*.90.179.211

플로우 바인딩 쓰고있는데.. SP 바인딩도 탐나네요~~ ^^

다음시즌에 한번 구매해봐야겠어요 ㅎ

후기 잘봤습니다~!!

감자..

2017.04.07 18:03:57
*.115.40.127

토스트랩 쓸림.......

귀한 사용기 감사합니다.~~^^*

효봉

2017.04.11 09:43:59
*.33.164.205

음 저 라챗이 생김으로서 붓아웃해소의 장점이 사라졌군요 이전모델이라면 아마 쓸림이없었을텐데 ㅎㅎ 근데 저부분이 아쉽긴해요 이전모델에서 아주 타이트하게 셋팅을 한다해도 약간 늘어나서 후에 유격이 생기는것도 그렇고 타이트하게 셋팅한 상태에서 포워드린을 주게되면 또 늘어나게되고 뒤쪽 와이어 걸리는곳에도 부하가 많이걸려서 그런지 넘어지면서 데크를 땅에많이 박으면 린 조절하는 나사가 망가지더라구요 휴 ㅠㅠ 후기 잘봤습니다

알래스카불곰

2017.04.11 12:28:07
*.127.83.13

1516 sp바인딩부터 토스트랩 쓸려서 까지는건 있었습니다
예전엔 토스트랩 아래쪽이 강화 고무같은 재질이라 쓸려도 괜찮았는데

1516부터 스트랩 재질이 바뀌면서 까짐이 생겼던거 같습니다
포워드린같은 경우는 전 부츠 각도정도에서 조금만 더 줘서 됀찮더라고요

문서 첨부 제한 : 0Byte/ 8.00MB
파일 크기 제한 : 4.00MB (허용 확장자 :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sort 추천 수 조회 수
공지 장비전반 장비사용기 이용안내 헝그리사진첩 2015-04-21 1 71365
5029 바인딩 1718 UNION FALCOR 개봉기 newfile [3] brembo 2017-11-24 7 209
5028 고글 가성비 멀티 고글 케이스 사용 후기 file [3] Ellumi 2017-11-23 6 586
5027 부츠 인투이션 이너 피팅기 file [4] 문용선 2017-11-19 5 1661
5026 고글 17/18 IXNINE IX3 Blue Polarized ... file [13] 제레인트 2017-11-19 10 861
5025 바인딩 17/18 유니온바인딩 프로그레스(PROGRES... update [12] 아직낙엽 2017-11-18 10 1322
5024 의류 [OVYO 자켓] 이밤의 끝을 잡고 써보... file [9] 쩌LEE 2017-11-16 7 1737
5023 바인딩 1718 K2 FORMULA 바인딩 개봉기 file [6] 묵상 2017-11-15 10 1254
5022 의류 [아머스킨후기] 아머스킨(에너스킨) 무릎... [13] 씅호 2017-11-14 1 1586
5021 고글 1718 IXNINE IX4 Gun White 개봉... file [32] 베리슈 2017-11-14 26 1129
5020 부츠 디럭스 엠파이어 부츠 개봉기 file [9] clous 2017-11-13 12 1022
5019 데크 CAPITA SUPERNOVA ALPINE-캐피타... file [22] 로빈제이 2017-11-12 16 1160
5018 데크 니데커사의 컨셉트 사용기입니다. file [4] H9 2017-11-10 2 1219
5017 바인딩 (바인딩)자동 디스크 사용기 file [28] 블루칩0704 2017-11-10 6 2213
5016 바인딩 1718 Union Progress 개봉기(스몰풋 라... file [55] 쩌LEE 2017-11-07 33 1942
5015 데크 17/18 CAPITA SUPERNOVA ALPINE... file [12] Brembo 2017-11-07 12 1163
5014 의류 HOTKET 발열조끼 리뷰? file [2] 2017-11-07 1 1172
5013 바인딩 버튼 바인딩의 각도를 바꾸어 보자~ file [24] Ellumi 2017-11-07 5 1585
5012 고글 오클리 에어웨이브1.5 구매 file [9] 바리용스 2017-11-01 4 2050
5011 부츠 INTUITION PRO TONGUE INNER ... file [31] 공랑붕어 2017-10-31 6 1604
5010 부츠 '보아를 달고나온 다코' k2 레닌!! file [21] hidden. 2017-10-30 11 2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