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머덱은 유난히 데페를 타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유가 궁금합니다.

중고장터 보면 물량이 쏟아져 나오는 이유가 단순히 많이 풀려서일지 의문이에요.

엮인글 :

DaCaRa_진데렐라

2019.04.01 16:51:47
*.39.155.64

그만큼 라운드에서 넘어갈때 이질감이 적어서인것같아요
게다가 싸고 중고방어 잘되고 데크 내구성도 좋고 전체적으로 평타치라서? 가 제피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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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01 16:58:18
*.249.69.183

다들 데페를 쓰길래 저도 데페를 살까하고 보니, 중고물량이 너무 많아서 다들 저처럼 샀다가 실패해서 내놓는건 아닌가 싶더라구요. 어차피 중고로사게된다면 데페보단 케슬러가 좋을까요~? 데페 말고는 어떤 데크들이 좋나요~? 사람마다 스타일은 다르지만.. 그래도 개관적으로..

DaCaRa_진데렐라

2019.04.01 17:12:24
*.39.155.64

케슬러는 조금 많이 어려울것같네요 ㅎㅎ 리바운딩이 너무 심해서 컨트롤이좀 힘들꺼에요 드럽게빠르기도 하구요 저는 차차 거쳐서 올라간케이스가 아니라 타입알에서 데크에게 쳐발쳐발해서 ti로 갔다가 붓아웃나서 n8로 갔엇습니다.
1시즌 3개 데크로 해머 첫시즌 보내봤는데 n8이 상판디자인을 제외하고는 성능은 최고였습니다. 중고가 방어가 신품에 비해 좀 나는편이지만 중고는 거래량도 요즘 많아지고있어서 중고로 1718또는 이번신품 n8 사시는것도 나쁘진않을것같네요 1718 1819는 162기준 허리가 너무 넓고 1920부타 허리가 조금 줄어서 좀더 타기좋을것같아요
N8탄이후로 스킬업 많이했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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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01 17:17:48
*.249.69.183

아하 n8! 참고하겠습니다. ㅎㅎ 정성담긴 댓글 감사드려요!

후우욱~

2019.04.01 17:04:42
*.122.242.79

묻고답하기 내용인것 같아요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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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01 17:06:16
*.249.69.183

앗.. 그러네요, 지우고 새로 쓰려고 했는데, 댓글이 있어서 안지워진다네요...

011플랫스핀

2019.04.01 17:10:50
*.62.212.27

일본메이커가 유럽메이커에 비해서 회전반경이 짧아서 중경사 이상에서 풀카빙 치기 유리해서요
그레이 요넥스 오가사카 인기많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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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01 17:17:10
*.249.69.183

아하 회전각이 더 크다는 말씀이시죠? 그렇구나 ㅎㅎ 감사합니다.

011플랫스핀

2019.04.01 17:42:39
*.62.212.27

가장 중요한 이유는 유럽메이커보다 일본메이커가 가성비가 좋다는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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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4.01 17:22:16
*.249.69.183

헝그리보더는 참 좋은곳이네요. 시즌이 아니어도 이렇게나 답변을 많이 해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세허니

2019.04.06 20:56:14
*.163.210.156

게다가...정말 잼있는 분들 많이 계세요 ㅋㅋ ㅋㅋㅋㅋ 

터보라이타

2019.04.01 19:33:34
*.203.62.28

중고가 방어 좋고... 다루기 편하고...

아수라다

2019.04.01 22:08:11
*.62.179.33

데페우드의 경우
그립력이 약한건 아니지만 다른 해머에 비해 무게가 적당하고 다루기 쉽고
허리가 좁아서 엣지 체인지시 유리하다
저는 데페우드 타봐서 알지만
부츠 사이즈 250 이하 일경우만 추천합니다
허리가 좁아서 붓아웃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붓아웃은 100번 1000번 라이딩중 1번의 붓아웃 만으로도 큰사고로 이어질수 있음
꼭 주변 분들 도움을 받아서 자신에게 맞는 데크로 딥카빙까지 가시면 좋겠네요
아무리 잘타도 사고나서 쉬는 사람보다
계속 안전 보딩하는 사람이 훨씬 더 잘탄다는 말이 있죠
안보 하세요

Ellumi

2019.04.02 09:26:17
*.81.64.11

앗! 이 글은 포인트 냠냠~?ㅎㅎ

예전에 엔화 가격이 떨어지면 가격 한번 좋게 나오고 그 다음에 중고가 방어가 잘 되었고

이 부분도 크게 작용하는거 같아요~

soulpapa

2019.04.02 18:04:22
*.185.151.27

데페는 조작성이 편한 해머라 상당히 많이 팔렸던 제품인데다가, 그 인기 때문에 해머 입문덱으로 자리잡게 된 느낌도 없지 않아 있지요, 특히 우드는 해머계의 오피셜이라고 불러도 될 만큼 인지도가 높아졌으니깐요... 이에 발 맞추어 최근들의 보드 입문자분들도 첨부터 해머에 눈을 돌리면서 데페의 명성을 듣고 구매하시려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데다가, 과거 데페사용자 분들은 좀 더 어려운 해머덱을 정복하시려고 하면서 중고물량도 많이 나오고 있는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어느정도 수요 공급이 잘 이뤄지고 있는 제품군 중에 하나인것만은 확실합니다~

꿀빠는티거

2019.04.08 16:46:44
*.35.251.188

장터에 많이 보이는 이유는 그만큼 인기가 많아서 그런것 같아요 파는 사람이 많은만큼 사는 사람도 많고 중고가 방어도 잘돼요 그리고 성향이 안 맞는게 아니라면 딱히 흠잡을데가 없는 데크에요

준인

2019.05.07 17:25:20
*.84.23.220

기본적으로 한국카빙은 감압보다는 가압으로 많이들 타고있습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도 많지만요.


예를 들자면 스텐스를 58 이하로 타는 분들은 대부분 감압을 선호합니다. 장단점이있죠 


데페는 감압이 좋게 설계되어있습니다. 진동 설계가 아주 잘되어있어 안정적인 조작이 가능한데 단점으로는 조작하는데 더 많은 체력이 소모되는 문제가있습니다.

빨간참이슬

2019.05.19 10:25:36
*.36.118.201

디자인이요

검은토끼

2019.05.30 19:20:55
*.36.130.76

F2 타다가 데페 넘어왓는데
허리가 얇아서 조작성은 되게 좋아요

규타맨

2019.08.15 16:01:44
*.62.202.157

조작성 엄청 쉬워요 ㅎㅎㅎ
데페 타다 F2 타보니까 자괴감이 들더라구요

맨하탄노숙자

2019.08.18 11:18:05
*.120.119.15

전향이랑 해머데크 두가지를 해보고 싶은데 다른건 비싸고 중고 싸게 많이 나오니 싸고 가볍고 말랑하니 컨트롤 쉽고 뭐 그래서 우르르 샀다가 신체 및 기술 스펙 업그레이드 되니 갈아 타는거 아닐까요?


라운드 데크에 살로몬 오피셜, 렌탈 데크가 있다면, 해머에는 스키티즈, 산타크루즈, 데페  같은 느낌이랄까...


조금 투자하면 케슬러, 옥세스, 시기, F2, 도넥, 요넥스, MOSS, APEX, 라방쉘, 데크는 라이더 신체 스펙에 따라 달라지는거니까요...

silkei

2019.08.28 16:35:36
*.214.108.205

솔직히 타기 쉽잖아요 ㅋㅋ

유럽 데크들은 죄다 보드크로스용 데크라 직진성 엄청 강한 데크인데,

데스페라도가 그걸 완전이 바꿔서 카빙턴용 데크라고 나왔으니


당연히 다루기 쉽고 타기 쉬우니 많이 쓰고 하는 거ㅔㄱㅆ죠

슈메르츠

2019.11.06 02:22:35
*.235.52.59

전에 데페타는 사람한테 들어보니 뭐랄까 데페부심??이 있더라구요(흉보는거 아니에유) '나 이정도는 타는사람이야~'라는 자부심?? 무튼 그 사람한테 들어보니 인지도도 높고, 다른사람들도 많이 사고, 수요도 많아서 중고가 방어도 좋고 등등 해서 구매했다고 했어요. 물론 라이딩에서의 퍼포먼스는 기본이죠. 그건 데페하면 누구나 인정하는 부분이지 싶습니다

Kruin

2020.01.15 15:05:52
*.161.154.63

알파인 타는 입장에서는 신기하더군요, 데페만드는 회사인 그레이 데크 솔직히 알파인보드에서는 


타는 사람 보기가 극히 드뭅니다, 일본데크인 모쓰나 오가사카에 비해서도 인지도가 확연하게 떨어져요,


그런데 프리 해머덱에서는 인기가 장난 아니더군요, 이유는 솔직히 전혀 모르겠어요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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