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토론방 이용안내]

2014년 11월경 14/15 BUNKER-G.BROWN 남자보드복패딩자켓을 구매하여 14/15시즌을 나고 이듬해 여름 연합세일때

14/15 FALCON-G.ORANGE을 구매하여 겨울철에 착용해오던 보더입니다.

디미토 옷을 구매한 이후부터 유독 겨울철에 입던 옷들의 허리, 엉덩이 부분에 보풀과 손상이 발생하는 것을 보고 원인을 찾으려 했으나 찾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아침에 구매후 처음 입은 새 운동복을 입고 디미토 자켓을 착용하고 학교를 다녀온뒤 저녁....

또 옷 손상과 보풀이 발생한 것을 보고 디미토 자켓을 벗어 안을 확인해본 결과 디미토 자켓의 허리 부근에 Positive Mind Dimito라고

써진 띠가 있었고 그 띠부분이 까실까실한 재질로 되어 있어 자켓을 착용할 시에 보풀과 옷 손상을 유발하게 된다는 사실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띠부분에 옷을 손상시키고 묻은 보풀도 붙어 있었습니다.


해당 내용을 가지고 디미토에 2015년 12월 24일에 문의하였으나 2주넘게 답변이 없기에 전화를 하였더니 제품을 보내보라 하였고 가장 심하게 손상된 옷과 입은지 하루만에 손상된 운동복, 해당자켓 중 1개를 보내고 해외여행 뒤에 돌아와 다시 전화를 하니 소비자가 입은 옷의 재질이 약한것이 아니냐며 소비자 보호원을 통해서 이야기 하라고 합니다.

처음 통화간 디미토 크루넥은 물론 기타 면재질의 옷들도 동일한 손상이 있다라고 말했었는데.... 택배 보내주냐고 하니 소비자 보호원 통해서 이야기하라고 합니다.


네 그래서 소비자 보호원에 일단 올렸습니다만 8년간 해당 건으로 불만을 건의했던 소비자는 아무도 없었으며 착용한지 1년이 넘은 옷을 환불해 달라고 하면 어떡하냐고 하는데..


저는 이제 디미토 자켓을 더이상 못입겠고 디미토 자켓으로 인해 옷이 손상되는 것도 원치 않기 때문에 환불을 요구했는데 제가 이상한 건가요?


혹시 디미토 자켓을 착용하시면서 보풀이나 옷 손상을 경험하신분이 계신가요? 저만 그런건가요???ㅠㅠ

 


아래는 한국 소비자원에 올린 내용입니다.

------------------------------------------------------------------------------------------------------------------------------------------------------------------------------------------------------



[구입내용]
2014년 11월 보드복 자켓(디미토)을 구매하였고 같은 회사의 다른 모델의 자켓을 2015년 8월경 구매하여 사용중 겨울철 스키장에서 또는 스키장으로 이동할때 겨울철 옷으로 사용하였음.
[경위]
해당 보드복 자켓을 구매한 이후부터 겨울철에 입었던 옷에서 자꾸 보풀과 옷 손상이 심하게 발생하는 것을 발견.
(폴리에스테르 재질의 운동복은 손상이 더욱 심하고, 면재질의 옷들도 손상과 보풀이 발생하였으며 해당 보드복 회사의 면재질 보드복 제품 또한 보풀과 손상이 발생함)
 
옷 손상의 원인을 찾던 중 구매하고 처음 입은 운동복이 자켓을 입고 활동한 이후 보풀과 옷 손상이 심하게 발생하는 것을 확인하고
손상의 원인이 보드복 자켓 안에 박음질 된 띠의 까실까실함으로 인한 것임을 확인하였음.
최초에는 손상된 옷들의 보상을 요구하였으나 주변 동호인들과 지인들과의 토론을 통해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으로 판단되어 옷 손상을 유발하는 원인인 자켓 2종류의 환불을 요구하였음.

그러나 사측에서는 7년 이상 보드복 판매를 하면서 해당 소비자와 같은 이유로 환불을 요구한 사례가 없으므로 소비자 보호원을 통해 문의해 보라고 함.


또 최초 해당사실 확인을 위해 보냈던 택배에 보드복회사(디미토)의 제품을 누락하고 가장 심하게 손상된 운동복과 구매후 처음 입었던 운동복 만을 보냈던 부분에 대해 해당 운동복의 재질이 약한 것이 아니냐며 소비자가 착용한 옷의 강도에 문제를 제기함.

운동복의 재질이 약한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는 보드복회사(디미토)의 면재질 보드복 제품은 물론 다른 면 또는 기타 재질의 제품들도 손상과 보풀이 일어났음을 알리고 택배를 보내 확인해볼 것을 물었으나 소비자 보호원을 통해서 이야기 해보라는 답변을 하였음.


구매한지 1년이 넘어간 제품이긴 하지만 겨울철에만 착용하는 제품이고 해당 제품이 이러한 손상을 유발할 것이라고는 생각지 못한체로 계속 착용을 하다가 구매후 처음입은 옷이 해당 자켓으로 인해 손상되는 것을 보고 늦게나마 알게되어
해당 자켓의 착용으로 인해서 자켓 아래에 착용하였던 보드복은 물론, 운동복, 일상복이 모두 보풀과 심한 옷 손상을 동반하였기에 더 이상 자켓으로 인해 옷이 손상되는 것을 원하지 않아 환불을 요구하였으나 소비자 보호원을 통해 불만을 제기해보라는 답변을 마지막으로 통화를 종료하였음.


[문의 요구사항]
자켓의 띠부분의 까실까실한 재질로 인해서 옷 손상이 유발되는 것이 명확하여 더이상 자켓의 착용으로 인해 옷 손상이 유발되는 것을 원치 않아 환불을 요구하였으나 1년이 넘었다, 8년간 그러한 사례가 없었다 라는 이유로 환불이 어렵다는 답변을 하였음.


[기타] 2015년 12월 24일 상기 사실을 확인한 이후부터 해당 보드복회사(디미토)의 제품을 착용하지 않고 이전에 구매했던 다른 회사의 자켓(띠가 둘러져 있지 않아 옷 손상을 유발하지 않음)만을 착용하고 있어 겨울철 잠바 착용간 불편이 컸음.


TrustMe

2016.02.23 13:13:37
*.243.13.160

판매사측 대응이 좀 아쉬운 건이네요.


제품에 이상이 있다고 이의가 제기되었고, 소비자가 보상을 요구하는 상황인데요..


해당 제품이 피해의 원인이라는 이의제기가 합리적이라면,

이상이 있음을 인정하고, 소비자 요구사항을 전체 수용하든지 아니면 보상수준을 협의하여 결정하고,

향후 개선방향을 고민해서 알려야지 않을까요.?


제품에 이상이 있음을 인정하지 않는다면야 뭐.. 우리 제품은 원래 그런겁니다 가 되는거겠죠.




학군보더

2016.11.18 12:40:43
*.150.84.110

올해 신상 나온 페이스북에 댓글 썼더니.....

제 의견 수렴해서 제품 개선했다네요ㅋㅋㅋㅋㅋㅋ

 

그때는 소보원 신고해라

한철지나서 이미 이렇게 착용한 옷을 어떻게 환불하냐

보드복을 일상복으로 활용하면 어떡하냐

당신이 입었던 옷의 재질이 약한게 아니더냐 하더니 말이죠...

 

올해 보드복 새로 사는데 있어서 디미토는 제외하고 보게 되더라구요

 

아쉽습니다 디미토

일곱천사

2016.07.27 05:09:11
*.223.21.237

저도 생각해보니 그런거 같네요!!

학군보더

2016.11.18 12:44:20
*.150.84.110

그냥 물어주기 싫었나봐요...ㅎㅎ

 

올해 신상은 일상복으로 활용이 어떻고 등등 써두었길래 "그때는 일상복으로 입으면 어떡하냐더니 ??" 등의 내용으로

작년 제 상황을 써서 페북에 댓글 달아봤더니

 

제 의견 수렴해서 제품 개선했다 하네요ㅋㅋㅋㅋ

 

그렇지만 아쉬운 디미토.. 안녕

wamac

2016.09.28 14:36:33
*.24.255.82

저는 전혀 없더라구요..

학군보더

2016.11.18 12:42:42
*.150.84.110

제가 좀 자주 착용하고 다녀서 그랬나봐요ㅎㅎㅎㅎ

일상 겨울잠바로도 활용하고 겨울철에 거의 매일 입고다녔거든요ㅋ

(그래도 한번 입었던 옷 망친건 정말...아아아...)

 

올해 신상은 일상잠바로도 활용가능하고 등등... 써놨길래

 

작년에 저한테 "보드복을 일상복으로 사용하시면 어떡하시냐 용도외의 사용? 뭐 이렇게 이야기도 하고"

"당신이 입었던 옷 재질이 약해서 그런것 아니냐?"

"소보원 신고해라 "

 

하더니ㅋㅋㅋㅋ 제 의견 반영해서 개선했다하네요ㅋㅋㅋ 아쉬운 디미토

이자성

2016.09.29 11:25:05
*.70.47.43

요번건이 특이케이스같은데요??
음.. 그래도 회사대응은 별로네요... 어쨌든 자회사제품의 마감문제인건데..

학군보더

2016.11.18 12:45:07
*.150.84.110

제가 좀 많이 착용해서 그랬나봐요ㅎㅎㅎㅎ

(그러나 한번 입은 옷 망친건 참.....)

 

겨울내내 입다시피해서ㅎㅎ

겨울에 보드복만큼 따뜻한 옷이 없잖아요^^ㅋㅋㅋ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타 토론방 이용안내 [2013.12.17 수정] 헝그리사진첩 2013-11-07 6846
68 대연정하자는 안희정 후보는 과두세력의 지배를 원하는걸까요? [39] 스팬서 2017-02-08 1259
67 결혼 후, 통장/돈 관리 누가?? [35] 선지국밥 2017-01-22 2054
66 리프트 흡연은 왜 하는 걸까?? [40] 리틀 피플 2017-01-11 2378
65 중소기업 빨간날 연차 [36] 배고푼보더만... 2017-01-08 2000
64 음주운전 측정기, 졸음운전 측정기 [14] 살얼음_8702... 2017-01-05 1077
63 연차 모두 사용하세요? [51] 뭘또이런걸다 2016-12-27 2078
62 헬스 한다고 보충제 먹는데.. [18] 싸우스포스 2016-11-28 2424
61 폭탄이 될수도 있겠지만 DJ DOC '수취인분명' 여혐 프레임에 대해서.... [21] 뼈주부 2016-11-26 2387
60 문득 정권이 바뀐다면 [21] 모카아이스 2016-11-08 2433
59 최순실 게이트 ,,, 과연? [17] 메모 2016-10-28 2320
58 본인이 생각하는 최고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은? [49] 하늘고고고 2016-07-27 5008
57 사드배치에 대한 생각을 나눠봅시다 [86] ?? 2016-07-16 4114
56 안그래도 세계적으로 경기가 안좋은데 브렉시트 까지... [1] 꽃보다스노보... 2016-06-26 1972
55 야권통합!! [8] 힘내-노인-정... 2016-04-01 2732
54 (정치글) 김종인의 우클릭에 대해... [23] 노출광 2016-03-21 2763
53 송파 버스 급발진 문제 file [26] 주머니가헝그... 2016-02-23 5100
» 디미토 자켓을 착용하시면서 안에 입었던 옷에 보풀이나 손상이 일어나셨던분 계시나요? file [8] 학군보더 2016-02-12 2853
51 할인 한다면서 올라오는 곳들 보면 할인 정말 되나요 [1] 러브킴치 2016-02-05 3440
50 리조트의 적자~ [37] 훼미리 2016-02-02 7913
49 처음타는 애들델꼬 중상급은 왜올라오는걸까요?? [29] 미미밈 2016-01-30 5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