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토론방 이용안내]
어린이날 1.1 석가탄신일 개천절 등등 빨간날을 연차에서 다깐다는데 어찌생각하십니까
엮인글 :

보드잘타고싶당

2017.01.08 11:03:19
*.111.2.152

저희회사는연차 자체가없습니다

배고푼보더만수

2017.01.08 12:27:53
*.62.203.176

연차가 없으면 돈으로받으시겟죠?

쿠키:

2017.01.08 14:07:30
*.239.190.117

와.. 너무 한것 같은 생각이.. 위추드려요 ㅠ

낙엽쩌는당나구

2017.01.08 18:08:13
*.225.139.53

저희회사도 연차 개념은 없긴한데 국가에서 지정한 빨간날은 연차로 깐다는것은....

납득은 안가는군요 

배고푼보더만수

2017.01.08 18:17:39
*.33.214.215

국가지정한 빨간날은 관공서나 공무원들만 해당된다는군요 법적으로 불법이아니라고합니다 ㅠㅠ

은돌장군

2017.01.09 02:01:29
*.62.202.189

세상이 아무리 빡빡해도 그렇지 공휴일에 나오라니 너무 하는군요

늅이

2017.01.09 11:41:29
*.39.80.163

저희회사도 법적공휴일 연차로 다깝니다 ㅡㅡ 연차쓰려고 결재올렸는데 사용가능연차가없대서 읭?하고 봤더니 계약서에 써있네요 ㅡㅡ;;

노조나 근로자대표가 대표자하고 서면으로 합의한경우 직원들까지 전부 적용되는거라는데 불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관공서 공무원이 아니라서...

너무 열받는데 ㅂㄷㅂㄷ만 하고있다가 그냥 1년채우고 퇴사하렵니다. 어차피 지금다니는 직장 정도없고 상사들도 그릇이 작아서 쫌생이에 야비하기만하고 더러운꼴만 보고가네요.

쩨비

2017.01.10 08:53:08
*.36.136.249

연차자체가없어서 쉬고싶어도 못쉰다는..

방탄유리멘탈

2017.01.10 12:24:23
*.98.69.115

역시 헬조선 답군요..

아로새기다

2017.01.10 13:25:11
*.107.180.223

댓글보니 저희 회사는 양반이네요;;;;;;

대체휴무 정도는 연차에서 까는데;;;;

환삼

2017.01.10 14:49:37
*.29.117.114

ㅋㅋㅋ헬조선..동조선은 점점 조아지드만..

도깨비_905418

2017.01.10 14:52:26
*.129.248.19

중소기업중에 제대로 눈치안보고 연차를 사용할수 있는 근로자가 얼마나 될까요..

저의 경우도 1년에 휴가는 여름에 5일이 전부입니다. ㅡㅡ"

TravisRice

2017.01.10 17:17:19
*.204.112.142

헬조선에선 공휴일을 연차로 까는게 법적으론 합법이죠

초짜보더83

2017.01.15 05:08:18
*.36.156.252

공휴일을 연차로 깔수 있다는거 처음 알았네요..ㄷㄷㄷㄷ

콘트롤

2017.01.16 15:13:38
*.166.248.112

근로기준법상 나와잇는 노동자들에게 주어지는 휴일은 주 1일 휴일(보통 일요일)과 5.1일 근로자의 날뿐이에요 ㅠ

나머지 빨간날은 공무원들이나 쉬는 휴일입니다. 그래서 공휴일인가 공무원들휴일....

암튼 그래서 법적으로 연차를 빨간날쉬는걸로 다 빼도 아무것도 

하자 될게 없습니다. 저희회사도 그래요.. 하도 열받아 저도 찾아보니 그렇더라구요..

7918

2017.01.17 13:56:05
*.75.222.144

쉬는대는 쉽니다.

즉시구매

2017.01.17 22:58:36
*.62.203.80

콘트롤님 말씀이 맞습니다. 중소기업들은 공휴일(공무원들의 휴일)과 여름휴가를 꽉 차게 15개에 맞춰 근로자대표와 연차대체합의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천상여우

2017.01.18 17:00:23
*.222.52.130

우리나라 법이 헬조선법이죠...  노동법 개정이 필요합니다..

KKamLeg

2017.01.19 09:30:14
*.67.115.43

위추 드립니다..

엽기는불면증

2017.01.20 08:52:53
*.66.8.181

주휴일(일요일), 노동절(근로자의날) 만 의무 휴일이고 나머지는 회사 내규에 따라 정해집니다..

법정 공휴일...또는 설, 추석같은 명절에 안쉬어도 회사 규정에 그런내용이 없다면 전혀 법적으로 문제되지 않아요..


그러니 근로계약서 싸인하실때 필히 내용 다 읽어보고 서명하셔야 하는겁니다...


회사가 나쁜게 아니라(다르게 보면 나빠보일 수 있겠지만..) 공무원과 공무원이외 근로자를 구분지어서 생각하는 법 자체가 나쁜거겠지요...

GENESIS

2017.01.21 09:43:21
*.34.48.254

쓰레기 같은 우리회사는 그렇게 하고있었습니다..ㅋㅋㅋㅋㅋ

양파송이

2017.01.24 21:18:35
*.36.244.157

저희회사도 그렇게 합니다

중요한건 노무사에서도 법적으로 문제없다고 합니다

hello072

2017.01.25 16:13:39
*.36.157.83

저희회사도 연차없어서..
근데 빨간날을 연차에서 깐다는건 참 이해할 수 없네요..
연차라는게 근무해야하는날에 쉴수있는건데...
그럼 빨간날 출근해서 일한다고 다른날 연차쓰게 해달라고 해보세요
머라고나올지.....

buffy55

2017.01.26 07:45:23
*.43.96.19

본문과 댓글보고 놀라고 갑니다
노동법 개정이 절실하네요...

보더보더윤

2017.01.29 11:41:03
*.223.45.180

퇴사할때 신고해서 다받으세요

배고푼보더만수

2017.01.29 12:23:44
*.33.214.215

법적으로 문제가없는데 신고한다고 받을수있나요?

Ba-Kick

2017.02.07 15:57:10
*.94.98.203

헐.... 우리도 거지같은데 저정도는 아니니.. ㄷㅏ행이라..해야되나요.ㅠㅠ

위추 드립니다.

디제이Y

2017.02.21 13:02:10
*.130.18.217

말도안되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타 토론방 이용안내 [2013.12.17 수정] 헝그리사진첩 2013-11-07 6504
68 대연정하자는 안희정 후보는 과두세력의 지배를 원하는걸까요? [29] 스팬서 2017-02-08 528
67 결혼 후, 통장/돈 관리 누가?? [24] 선지국밥 2017-01-22 1225
66 리프트 흡연은 왜 하는 걸까?? [30] 리틀 피플 2017-01-11 1732
» 중소기업 빨간날 연차 [28] 배고푼보더만... 2017-01-08 1320
64 음주운전 측정기, 졸음운전 측정기 [13] 살얼음_8702... 2017-01-05 750
63 연차 모두 사용하세요? [44] 뭘또이런걸다 2016-12-27 1530
62 헬스 한다고 보충제 먹는데.. [17] 싸우스포스 2016-11-28 1999
61 폭탄이 될수도 있겠지만 DJ DOC '수취인분명' 여혐 프레임에 대해서.... [21] 뼈주부 2016-11-26 2074
60 문득 정권이 바뀐다면 [21] 모카아이스 2016-11-08 2184
59 최순실 게이트 ,,, 과연? [17] 메모 2016-10-28 2127
58 본인이 생각하는 최고의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은? [47] 하늘고고고 2016-07-27 4551
57 사드배치에 대한 생각을 나눠봅시다 [85] ?? 2016-07-16 3795
56 안그래도 세계적으로 경기가 안좋은데 브렉시트 까지... [1] 꽃보다스노보... 2016-06-26 1798
55 야권통합!! [8] 힘내-노인-정... 2016-04-01 2527
54 (정치글) 김종인의 우클릭에 대해... [23] 노출광 2016-03-21 2538
53 송파 버스 급발진 문제 file [26] 주머니가헝그... 2016-02-23 4716
52 디미토 자켓을 착용하시면서 안에 입었던 옷에 보풀이나 손상이 일어나셨던분 계시나요? file [8] 학군보더 2016-02-12 2605
51 할인 한다면서 올라오는 곳들 보면 할인 정말 되나요 [1] 러브킴치 2016-02-05 3238
50 리조트의 적자~ [37] 훼미리 2016-02-02 7468
49 처음타는 애들델꼬 중상급은 왜올라오는걸까요?? [27] 미미밈 2016-01-30 47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