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토론방 이용안내]
차를 바꿀까 하는데 언제가 적당할까요??
지금차는 작게 느껴져서 트렁크도 작고..
애기가 어려서 짐이 많네요...
현재 애기는 현재 18개월입니다
애가 크기전에 바꾸는게 나은지 아님 좀더
큰 다음에 바꾸는게 나은지....... 고민되네요.
엮인글 :

한공자

2017.07.04 12:52:49
*.38.11.6

여유되면 바꾸는거죠뭐ㅎ

이여자가어딜

2017.07.04 14:19:27
*.113.198.35

애기때문에 바꾸시는거면 2학년쯤이요. 손님애기들 2학년짜리들와서 아빠차 머냐고 이야기하더군요.

bkm0714

2017.07.04 14:46:50
*.7.18.216

'지금차가 뭔지, 차 구입에 총알 몇발 장전되는지, 바꾼 차 유지에 문제가 없는지'를 종합적으로 봐야죠
그냥 얼마됬다고 바꾸는건 좀 아닌듯요

고풍스런낙엽

2017.07.04 18:42:41
*.170.239.200

추천
1
비추천
0

제 경험으로는 ㅎㅎㅎ

차를 바꿀 시기는....

차를 바꿔야겠다고 생각한 그 시점입니다. 생각했으면 바꿔야 합니다.

이것저것 따지고 재보기도 하지만 결국 차를 바꿔야겠다고 생각이 들면

지금 타는 차는 바꿔야 할 대상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계속 차를 바꿔야겠다는 생각이 수시로 들게 됩니다.

그러면서 시기의 차이만 있을뿐 결국 바꾸게 되더라구요

이생각 저생각하면 고민만 늘고 걱정거리만 생기니....

바꾸겠다고 마음먹은 즉시 바꾸는 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ㅎㅎ

TrustMe

2017.07.06 13:42:54
*.243.13.160

맞아요, 데크도 부츠도 마찬가지였어요

작살미소

2017.11.07 04:49:10
*.246.168.22

그 시점이 대략 맞는거 같아요 모라도 문제가 생기면 역시 바꿔야하는건가 이것저것 수리할께 생기면 역시 바꿔야하는건가..

계속 그생각만 맴돌져~ ㅋㅋㅋㅋ

정상적인 운행중 차량이문제가 생기기 시작한다면 이제 슬슬 바꿔야할때가 아닌가 생각합니다..ㅎㅎ

Ellumi

2017.07.05 11:40:48
*.81.64.15

애기가 어려서 짐이 많으면 지금 바꾸는게 맞으실거 같아요~^^

대현킴.

2017.07.06 11:20:28
*.7.194.192

지금 18개월이시면..짐이 이제 차차 줄어들듯 싶은데요? 저희 애는 지금 28개월인데 짐따로 없어요 ㅎㅎ접이식 작은 유모차 하나뿐~

3번 선수

2017.08.25 17:20:54
*.247.147.131

우리 애 태어난지 일주일째 됐는데요 그럼 가장 짐이 많을 시기는 언제인가요?

대현킴.

2017.09.01 09:33:00
*.220.228.227

이유식을 할때가 가장 짐이 많았습니다~

bonbon

2017.07.10 15:20:18
*.100.16.2

저는 둘째 태어나면서 중형suv로 바꿨습니다. 

준중형 해치백 탔었는데, 아기 짐이 많아지니 점점 힘들어지더라구요.


suv로 바꾸니, 확실히 잘 바꿨다는 생각이... 정말 쾌적합니다. 

작살미소

2017.11.07 04:50:35
*.246.168.22

그렇죠~ 더군다나 이제 슬슬 겨울시즌 준비하다보면 유부직장인 보더는 장비도 싫어야하고.. 이래저래.. ㅎㅎ 짐들이 많죠~

울트라슈퍼최

2017.07.10 20:09:30
*.122.242.65

현실적으로 차 바꿀 돈이 있으면 바꾸는거고 없으면 불편해도 그냥 타고 다니는거죠 ㅎㅎ

떳다3센치

2017.07.25 20:15:07
*.228.76.130

튼튼한 렉스턴 타고 다닙니다 ㅎㅎ 목숨의 위협을 느꼇던분들은 다시 찾는 쌍빠  현기처럼 쿠킹호일은 안되는...

지우짱

2017.11.08 12:26:50
*.224.125.64

ㅇㅁ

히팍지산대통령

2017.11.13 00:41:07
*.186.229.234

언제든 돈만있다면....

왕초보가족보더

2017.11.22 08:59:01
*.203.62.28

저같은경우에는 5년주기로 바궜네요...


근데 이제 얘들 커가고... 새차사자니 너무 비싸고...


지금차는 10년 타려 맘먹는중~~~

노출광

2017.11.23 15:21:24
*.59.105.21

정답이 있나요 뭐.

오래 타면, 돈 굳는거고.

지르면, 또 뭐 그렇게 메꾸면서 대충 가는거고.   

봄방학

2018.02.20 19:49:42
*.62.173.50

수리비가 차가격보다 더 나올때 바꿔야죠~ㅎㅎ

The_Red

2018.04.06 14:16:15
*.39.58.172

여유겠죠?


저도 요즘 차를 바꿀까 생각하다가도 딱히 맘에드는(결함없는) 차가 아직 안나온것도있겠지만서도.....

바꾸면 현재 여유롭게 즐기는 여가생활이 빡빡해 지기때문데 ㅡ,.ㅡ;;;

1년만 더 하고있네요 아마도 2~3년안에는 바꾸지 않을까 하네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기타 토론방 이용안내 헝그리사진첩 2013-11-07 8017
85 학생들은 교사에게 사과하라! update [21] 가방끈 2018-04-14 544
84 안희정씨가 밉습니다. [6] 마이길드 2018-03-30 673
83 일본 방사능 어떨까요 file [16] 걍.다.니.해 2018-03-22 834
82 중국에서 이러면 사형 [3] 가방끈 2018-03-25 750
81 서지현검사의 폭로와 김비서 폭로의 다른점 file [8] 가방끈 2018-03-12 894
80 천안함 재조사 [52] J턴만 2018-03-02 1570
79 '성상품화' 방치한 '미투' 운동은 거짓! [5] 가방끈 2018-02-28 720
78 양보 운전 관련 토론 file [27] NASPAG 2018-02-09 1222
77 한반도기 그리고 단일팀 [42] 광주시민 2018-01-19 1800
76 부모님이 반대하는 결혼 하신분 계신가요? [34] 보드지겨워서... 2017-12-13 3211
75 돈까스 먹다 유리조각나왓는데..어떻게 해야하나요?.... [19] 미스타촤 2017-12-11 1973
74 올리지 마라? 보기 싫으면 보지 말고 가라? [11] Ellumi 2017-11-23 2697
73 정부의 탈원전 정책.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4] 돌잡이때보드... 2017-10-24 1301
72 성남시의 3째아이 출산시 1억원 지급 [27] 야볼 2017-08-30 4513
71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상여금 삭감 ... 어떻게 생각하세요. [10] 돌아와휘팍 2017-08-11 2436
70 다름과 틀림의 이해 그 경계.... [8] 고풍스런낙엽 2017-07-04 1899
» 차바꾸는 시기 [20] 뿡뿡이휘끼휘... 2017-07-04 4255
68 대연정하자는 안희정 후보는 과두세력의 지배를 원하는걸까요? [40] 스팬서 2017-02-08 2375
67 결혼 후, 통장/돈 관리 누가?? [46] 선지국밥 2017-01-22 4447
66 리프트 흡연은 왜 하는 걸까?? [49] 리틀 피플 2017-01-11 4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