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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일에 비해 노즈 폭이 좀 넓은것이 테이퍼 taper 모앙 보드라 하는데 대부분의 보드는 약간 있어보입니다 근데 어것이 현저하면 무르거나 울퉁불한 눈에선 부력이 좋아 잘 헤치고 나가지만 강설을 파고드는 성향은 악해진다네요 울나라 리조트선 재미 없는 특성입니다 반대로 역 테이퍼 보드는 역사상 희귀한데요 강설에선 유리하단 주장이 전해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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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km0714

2019.10.21 13:31:14
*.246.69.104

듣기만 해도 노즈 다이브가 무섭네요

스크래치

2019.10.21 22:24:14
*.223.27.138

엣지 체인지도 느려짐.

GATSBY

2019.10.22 10:14:39
*.149.242.189

트윈팁 = 테이퍼 없음.

셋백이 2센치 이하인 디렉트윈 = 테이퍼 없음.

셋백이 2센치 이상인 디렉트윈 = 테이퍼 있음 (1센치 이하, 라이드 하이라이프 같은)

햄머헤드 = 테이퍼 있음(얼추 1 센치 정도, 노빌레는 2센치가 넘어감)

파우더 = 테이퍼 수치가 높음 (기본 2센치가 넘어감)


테이퍼의 장점

- 테이퍼가 있으면 파우더에서 플로테이션이 좋아집니다.

- 테이퍼가 있으면 선회력이 편해집니다.


테이퍼의 단점

- 테이퍼가 너무 심하면 강설에서 카빙시 노우즈 떨림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테이퍼가 있고, 노우즈가 말랑할 수록 더 그러죠)

- 테이퍼가 있으면 스위치 라이딩에 쥐약 입니다.

 (파이프 선수나 슬로프 스타일 선수들이 디렉트윈에 셋백이 있는 데크는 타도, 테이퍼가 있는 데크는 안탑니다.)


역 테이퍼~!

- 햄머헤드 같은 경우, 노우즈의 폭이 테일보다 넓다고 해도.......노우즈의 락커 구간이 길어서

  실질적인 엣지 그립 구간이 짧아지게 되면 역 테이퍼의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즉, 선회력은 타이트 해지지만......데크의 허리와 테일의 엣지 그립력은 좀더 강해지고

  데크는 직진성이 강해집니다.

- 노우즈 다이브도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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