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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자 타고 주변에 보드 타는 사람은 저 혼자라 주로 독학으로 타는데요,
분명 독학이기에 부족한 점과 잘못된 점이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우선 영상 슬로프는 대명 초급슬로프입니다.
(야간이라 중급이 얼음덩어리라 자세 연습할겸 초급으로!)
https://youtu.be/UHxzP-hScgo
영상히 깔끔하진 않지만 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2019.02.16 14:28:31 *.156.72.87
사이드컷반경이 몇 미터인가요?
사이드컷반경이 너무 긴 느낌이네요. 실력?에 비해서, 경사도에 비해서.
사이드컷반경이 긴 데크는 저속에서 컨트롤이 어렵지요.
-------------
힐턴에서 과한 외경자세가 나오는 이유가
사이드컷반경에 비해서 속도가 느리기 때문입니다.
속도가 느려서 원심력이 작은 부분을 외경으로 보충해 주어야 하거든요.
전향각이 커서 힐턴에서 하이백이 부츠를 받쳐주지 못해도 그렇구요.
부츠와 데크와의 반응성이 떨어지면 외경자세만큼 엣지가 세워지지 못하므로
외경을 더 해야 필요한 만큼 엣지가 세워지거든요.
힐턴에서 덜덜거리는 부분도 보이는데, 엣지각이 부족하여 그립력이 부족하기 때문이고
엣지를 더 세우려면, 기울기도 더 확보해야 하는데
기울기를 더 확보하면 외경도 더 증가시켜야 하는데
외경을 더 증가시킬 수 있는 여지가 적어서 기울기를 더 확보하지 못하는 것이구요.
2019.02.16 15:24:18 *.9.247.94
말씀 감사합니다 ^^
사이드컷반경...의 뜻을 제가 잘 모르겠네요 허허..
아 혹시 데크 길이...? 저 데크는 156입니다.
말씀하신데로 넘어지는 거진 99%가 힐턴에서고 털리는걸 못잡아서 미끄러지면서 넘어져요
참고로 부츠는 1718 말라뮤트 / 바인딩은 나이트로 팬텀 카버 입니다.
2019.02.16 20:23:19 *.156.72.87
사이드컷반경.. 옆면 잘라낸 반경.. 데크 옆면 오목한 부분의 반경.. 데크의 힐/토사이드 엣지의 곡률반경..
2019.02.16 14:36:03 *.7.54.26
2019.02.16 15:25:58 *.9.247.94
역시 탈때는 다운을 많이 한다는 생각이었지만 엉빠였군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
2019.02.16 17:17:47 *.101.80.84
다른 분들 보시기 편하게~
2019.02.16 17:50:39 *.9.247.94
와 어떻게 하셨어요;; 감사합니다 ㅎㅎ
2019.02.17 00:05:30 *.222.188.138
사이드컷반경이 몇 미터인가요?
사이드컷반경이 너무 긴 느낌이네요. 실력?에 비해서, 경사도에 비해서.
사이드컷반경이 긴 데크는 저속에서 컨트롤이 어렵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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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턴에서 과한 외경자세가 나오는 이유가
사이드컷반경에 비해서 속도가 느리기 때문입니다.
속도가 느려서 원심력이 작은 부분을 외경으로 보충해 주어야 하거든요.
전향각이 커서 힐턴에서 하이백이 부츠를 받쳐주지 못해도 그렇구요.
부츠와 데크와의 반응성이 떨어지면 외경자세만큼 엣지가 세워지지 못하므로
외경을 더 해야 필요한 만큼 엣지가 세워지거든요.
힐턴에서 덜덜거리는 부분도 보이는데, 엣지각이 부족하여 그립력이 부족하기 때문이고
엣지를 더 세우려면, 기울기도 더 확보해야 하는데
기울기를 더 확보하면 외경도 더 증가시켜야 하는데
외경을 더 증가시킬 수 있는 여지가 적어서 기울기를 더 확보하지 못하는 것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