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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학으로 열심히 타면서 이번시즌에 카빙이라는걸 하게됬고
기울기도 점점 많아지면서 만족하고 타긴합니다
토턴에서는 동전줍기가 되는데 힐턴에서도 기울이 많이주긴하는데 아직 손까진 안닿습니다
일단 발보다 큰 부츠를 신고있어서 붓아웃은 확실히 나고있는거같은데요
슬로프 지나온 자리만봐도 뭉퉁한 라인이 그려져있고..

물론 다음시즌엔 새부츠 270까지 최대한 줄여서 장만할건데
혹시 붓아웃이 스킬업에 많은 방해요소가 되나해서요
힐에서 좀 털리는것도있는데 실력도 문제겠지만 붓아웃도 관련있겠됴?

1617조이드라이버. 285 아이다스삼바 사용중입니다. 24 -6

*맹군*

2019.02.18 16:45:42
*.9.80.5

붓아웃나면..  딥카빙할때 날라갑니다.

독학하는보더

2019.02.18 17:38:50
*.62.172.95

날라간다는게 부츠가 걸려서 몸이하늘에 둥둥? 떠서 떨어져가지고 큰부상의 위험이있는거죠? ㅠ

*맹군*

2019.02.18 17:51:55
*.9.80.5

위험할수도있겠지요???

부자가될꺼야

2019.02.18 16:46:36
*.142.163.34

턴이 터지는 이유가 됩니다

독학하는보더

2019.02.18 17:39:21
*.62.172.95

턴이 터지는 이유도 역시 맞군요.
이번시즌은 끝났구 다음시즌엔 새부츠 꼭 장만하겠슴다

영남알프스에덴밸리

2019.02.18 16:50:30
*.43.222.204

붓아웃이 살짝나면 턴이 그래도 스무스하게 터지면서 이게 실력탓인지 장비탓인지 긴가민가 한데요

붓아웃이 심하게나면 진짜 빠른속도에서 기울기주면 그대로 날라갑니다;;;

일단 사진상으로는 딥카빙하시면 무조건 붓아웃 날 것처럼 보여요

독학하는보더

2019.02.18 17:40:15
*.62.172.95

저도 긴가민가 한거같아요 ㅋㅋ 토턴은 확실히 좋은거같은데 날라간다는표현이 넘 무섭군여 ㅠ

망이댜

2019.02.18 17:05:23
*.111.23.38

갑자기 먼가 걸리는느낌이들면서 날라가죠

독학하는보더

2019.02.18 17:40:51
*.62.172.95

걸리는 느낌이란건 아직 모르겠지만 참고하겠슴다

GATSBY

2019.02.18 17:08:39
*.149.242.189

얼로이 스노보드의 설계자이자 공동대표 강신휘 입니다.


동전줍기...카빙...

1. 하드한 데크, 하드한 부츠, 하드한 바인딩을 쓰셔야 합니다.

근데, 아디다스 삼바는 말랑한 부츠일텐데요.


2. 와이드 데크가 붓아웃에 유리하긴 하지만,  에지 투 에지 컨트롤이 어려워지고

 타이밍도 엄청 느려집니다. 저같은 경우는 부츠 사이즈 270인데 허리폭 255 넘어가는 데크는

 왠만해서 안탑니다. 


3. 카빙 라인이 이쁘게 안그려지신다면 카빙의 코디네이션을 잘못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토턴시 무게중심은 뒷쪽 허벅지에 좀더 두고, 힐턴시 무게중심은 앞쪽 허벅지에 좀더 두어야 합니다.

 그래야 앵귤레이션을 떠나서 카빙라인이 예리해 집니다.


4. 중국에 공장을 둔 스노보드 브랜드들은 코어에 대나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나무는 엄청 빨리 자라고, 매우 저렴하고, 중국에 엄청 많아서 이지요.

 K2는 밤부야 코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그렇구요. 대나무는 탄력은 좋습니다. 특히 반발력이 쫄깃합니다.

 근데 진동에 취약합니다.

 올라운드용 스노보드나 프리스타일 스노보드로 대나무의 혼용은 좋습니다만 100% 카빙용 스노보드라면

 너도 밤나무나 하드 메이플이 혼용된 코어로 만든 데크를 추천 드립니다. 

독학하는보더

2019.02.18 17:41:19
*.62.172.95

부츠가 좀 말랑한거같긴하더라구요 데크랑 바인딩은 만족합니다 그래두!

BOXTEE

2019.02.18 18:12:21
*.216.93.146

http://www.hungryboarder.com/index.php?_filter=search&mid=Colum&search_keyword=%EB%B6%93%EC%95%84%EC%9B%83&search_target=title&document_srl=20566971


요거 참고 하시구요.


말랑한 프리덱 바인딩 부츠로 딥카빙 잘하고 있습니다. 네버썸머 웨스트, 다무너져서 뒤로도 접히는 노스웨이브 디케이드


플럭스 ds로 중상급 경사 재미나게 누워다닙니다. ㅎ

카빙중독쟈

2019.02.21 22:08:38
*.70.59.106

안녕하세요? 글올려주시는거 보고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100% 라이딩 하는 (다른걸 할줄몰라서요..) 렌탈러 입니다. 다음시즌을 위해 장비를 벌써부터 구매하려고 신나서 여기저기 찾아보던 중 해머는 부담스러울것 같아서 k2 조이드라이버w를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대나무가 진동에 취약하다는 말씀에 다시 생각해 봐야 하나 하고 있습니다.. 라이딩용으로만 타기엔.. (카빙위주로 탈생각입니다) 별로 일까요?

GATSBY

2019.02.22 14:41:39
*.149.242.189

대나무가 진동에 취약한 것 맞습니다.

근데, 대나무의 탑재비율에 따라 다릅니다. 대나무 비율이 전체 코어의 20%이하라면 라이딩에서도

꽤 쫄깃한 맛이 있긴 합니다. 너도밤나무나 하드 메이플이 탑재비율이 높다면 카빙감이 묵직합니다.

K2 조이 드라이버는 라이딩에서도 좋은 명데크로 소문이 있는데....제가 안타봐서 판단은 못하겠습니다.

하지만 한번은 꼭 시승해보고 싶군요.

카빙중독쟈

2019.02.22 19:18:46
*.70.59.106

감사합니다 :D 대나무비율이 몇프론 인지는 찾지 못할듯 합니다 ㅎ . 어떤 데크를 타면 즐겁게 타면 장땡이지요ㅎ 감사합네닷!

NEKSA

2019.02.18 17:28:47
*.247.144.146

붓아웃이시네요


붓아웃나면은 조금만 딥카빙하면 바로 날라가서 연습이고 뭐고 부상 위험때문에 어렵쥬 ㅠㅠ

독학하는보더

2019.02.18 17:42:15
*.62.172.95

실력보단 붓아웃의 걱정으로 몸이 본능적으로 기울기를 억제하고있었나봅니다 ㅋㅋ 라고 위로를....

soulpapa

2019.02.18 17:42:50
*.185.151.27

붓아웃이 맞기는 한데 덕스텐스로 토턴이 괜찮은데 휠턴에서 이상하다고 느끼시면 붓아웃의 문제가 아닐 수 도 있습니다.

힐턴이 안정적이지 못해 슬립이 나는 현상이 반복되는 건 아닌지 한번 더 체크해 볼 필요는 있는 것 같습니다~

독학하는보더

2019.02.18 17:48:35
*.62.172.95

솔직히 그것도 맞습니다 ㅋㅋ 독학의 한계인듯요.. 힐턴 자세에도 분명 문제있을거같아요 ㅋㅋ

스피드스타신

2019.02.18 17:56:24
*.186.191.36

위에 고수님들이 답변 잘주셧는데요


제가 말씀에 보태면


저도 발이큰데 붓아웃이 솔직히 힐턴에는 심하게 날라가지는 않는걸로알아요


토턴에서 위험해요 힐턴에서 슬롭이 닿지않는거라면 자세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영상찍으시고 체크해보세요 본인이 본인영상보는게 최고라고합니다^^

오징어^^:

2019.02.18 22:10:38
*.42.182.76

적당히 누우세요

붓아웃 위험합니다. 특히 토턴 시 

헬멧 꼭 사용하시구요

270으로 줄이시더라도 붓아웃 납니다.

더비 / 와이드데크 / 각도 돌리기 

예를 들어 허리가 250 면 260

                       255 면 265 정도라도 생각하시면 편할듯 합니다.

물론 이부분은 각도에 따라 다릅니다.

(전향일 경우 10 정도는 괜찮은듯 합니다.)


독학하는보더

2019.02.18 22:47:27
*.115.244.195

토턴이 더 위험한 이유가 있나요??

스톰Ψ

2019.02.18 23:08:58
*.230.165.231

동전줍기 못하는 카빙하는 정도입니다. 토턴이나 힐턴이나 붓아웃나서 엣지 빠지면 앞쩍 뒷쩍!
개인적으로는 센터링 잘 안맞아서 힐쪽으로 붓아웃 엣지 빠져서 헬맷 아니었으면 뇌진탕 걸릴뻔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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