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이용안내]

보드 타시는 분이면 쉽게 아실수 있겠지만

보드를 타지 않는 사람이면 틀리고 어려울수 있습니다.

두가지 물음에 보드 타시는 분들의 정답을 알고 싶습니다.

 

첫번째 질문

 

동일한 스타트 장소에서 (슬로프 출발지점) 에서  직활강하는 A 와  곡선으로 S 형태로 내려오는 B

두 사람이 20~ 50 M 터 슬로프

아래에서 충돌을 하게 되었을때

같은 속도라고 가정한다면 나중에 출발한 사람은 A 인가요 ?   B 인가요?

 

두번째 질문

 

동일한 스타트 장소에서

직활강하는 A 와 곡선으로 S 형태로 내려오는

두 사람이 20~ 50 M 터 슬로프

아래에서 충돌을 하게 되었을때

충돌부위가 어디인지 각도가 어디인지 세부적인 것은

고려 하지 않고 같은 속도라면

먼저 진행하고 있는 보드를  후방에서 박은 수 있는 사람은 사람은 A 인가요 ?   B 인가요?


게시판을 옮겼습니다..

저는 이 질문에 답이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보드 타시는 분들도 당연히 라고 생각이 안하시니

저한테만 쉬운 문제 였던것 같습니다. 이 질문도 어느정도의 실력이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질문의 요지는 이것입니다..

직선은 목적지점에 짧은 거리로 갈수 있고 곡선은 목적지점에 긴 거리로 갈수 있습니다.

간단한 이동거리상의 문제 였습니다.

동일한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곡선으로 가는 사람은 더 긴 거리를 가야 한다는 겁니다..

일명 돌아선 간다는 것이죠..저는 이게 상식적으로 사람들이 다 알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게 상식적인거 아닌가요????


곡선 과 직선이 동일 선상에서 동일한 속도로 출발 할때 만날수 있는 경우는 세가지 입니다.

직선과 곡선이 동시에 출발시 , 직선이 먼저 출발 곡선이 나중에 출발,, 이 두가지의 경우는

만날수가 없습니다. 같은 속도로 곡선이 직선을 따라 잡는다 ???????

곡선이 먼저 출발하고 직선이 나중에 출발하면 곡선이 터는 도는 거리에 맞쳐서 나중에 출발

한다면 만날수 있습니다.

경우 만날수 있는 경우는 한가지 뿐인데...

저는 이게 그냥 상식적으로 평범한 사람들도 알겠다 생각했는데

보드 타시는 분들도 잘 모르시는것 같네요..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으면 거기에 따른 답변도 부탁 드립니다..


본인들이 생각하는 정답좀 부탁 드립니다.

엮인글 :

노찌리

2020.08.15 12:15:14
*.67.68.244

1.A OR B

2.A OR B

3. 기타 의견


트랜샷

2020.08.15 12:21:18
*.7.47.100

둘다의 경우를 모두 많이봐서
그냥 상황에따라 다 다르다고생각됩니다

취향

2020.08.15 12:23:49
*.215.145.165

토론방 주제 같은데....
1의 경우는 같은 속도를 가정했으므로 짧은 거리를 이동하게 되는 A가 후발주자.
2의 경우는 보더의 경우 후방의 정의가 명확하지 않고, 교차점을 점이 아닌 면으로 통과 하므로, 그 점에 누구의 노즈가 먼저 지나가느냐에 따라 달라서....
만약 전방을 노즈로 정의하고 후방을 사이드엣지 부분이라 한다 해도, 힐턴 혹은 토턴 중인 B를 A가 직활강으로 받을 수도 있고, 직활강 중인 A를 토턴 혹은 힐턴중인 B가 받을 수도 있죠.

노찌리

2020.08.15 13:04:31
*.67.68.244

1.번을 A 라고 하셨는데 제가 볼때는 곡선과 직선의 차이는 아시는것 같은데

1번을 A 라고 하셨으면 2번도 A 라고 생각하셔야 하는것 아닌가요?

노즈.엣지 이런것은 앞,뒤, 중간 이런식의 어떤 부위인지를 말하는것이고 전방 후방은 진행방향이 포함되어서 내가 진행방향에서

내 앞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람이냐 내 뒤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람이냐 를  말하는 것인데 후방에서 온 사람은 후발주자가 되는것 아닌가요??


취향

2020.08.15 12:25:54
*.215.145.165

그리고 본인과 의견이 다르거나 수학적 생각이 좀 짧다 해서 상식적이지 못하다, 질문도 실력이 있어야 한다고 논하는 태도는 좀 보기 그러네요.

노찌리

2020.08.15 12:46:42
*.67.68.244

수정이 안되네요 ..일단 수학적으로 생각할 부분인지?? 곡선과 직선의 차이가 ? 상식적이지 못하다고 한것은 아니고 제가 상식이라고 생각하고 있던것과 다른사람들이 생각하는 상식과 다른것을 알게되었다고 말씀드린것 같은데요..어째든 제가 질문에 그런 뉘앙스 였다면 그렇게 느끼 셨다면 죄송합니다.

취향

2020.08.15 13:01:15
*.36.140.77

곡선과 직선의 길이차이는 수학이죠. 벡터와 스칼라. 중학교 교과과정입니다.
문제에 대한 사람들의 답이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말 상식적이지 않다고 느낀다면, 본인이 질문을 그 사람들이 못알아먹게 했알 가능성도 있습니다.

무한무도리

2020.08.15 12:29:24
*.136.147.218

질문의 요지는 이것입니다..

직선은 목적지점에 짧은 거리로 갈수 있고 곡선은 목적지점에 긴 거리로 갈수 있습니다.

간단한 이동거리상의 문제 였습니다.

동일한 목적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곡선으로 가는 사람은 더 긴 거리를 가야 한다는 겁니다..

일명 돌아선 간다는 것이죠..저는 이게 상식적으로 사람들이 다 알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게 상식적인거 아닌가요????


요부분이 잘못된 전제인거 같아요;;

- 차로 예를 들면 스포츠카가 빨리 가는것처럼 보드의 경우는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사람, 장비가 활주력이 좋아 빠른사람이 S 턴을 하지만 빨리 내려올 수도 있습니다.

- 또한 곡선으로 S턴을 한다고 하더라도 길게 길게 롱턴이 아닌 짧게 숏턴을 할 경우 주행거리가 많이 차이나지 않기도 하고 속도도 감속구간을 최소화 할 수 있기에 답이 정해진게 아니라서요.


즉, 실제 상황에선 질문자분 생각처럼 A와 B가 동일속도가 아니기에 답이 달라지는거죠~

만약 같은 속도라면 당연히 쉬운 문제고 1번 답은 A입니다. B는 상황에 따라 다르고요;;


처음 자유게시판에서 질문하신 내용과 조금 바꿔셔서 내용을 조금 더 알 수 있긴하지만

질문이 완벽하지 않은데 완벽한 답을 찾으시는건 욕심이라고 생각하네요~

취향

2020.08.15 12:31:23
*.215.145.165

같은속도라고 전제를 깔았네요.
같은 속도로 S턴을 하며 내려가는건 불가능 하지만, 전제를 그리 깔았으니 그리 생각하고 답을 줘야죠 뭐..

노찌리

2020.08.15 13:12:30
*.67.68.244

같은 속도라고 ^^ 아 그리고 직활강이 아주 특수한 경우 아니면 쇼턴을 빨리하고 직활강은 질질 끌리면서 왓다던가 아주 무수한 경우가 있을수 있는데 그런것들을 배제하고 그냥 단순히 거리상의 차이를 어떻게 이해하고들 있는지 알고 싶어서 올린급입니다.

그리고 ,,1번 답과 2번답은 같아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물론 제 생각입니다. 제가 불어보고 싶은것은 어떤 부위가 충돌 했는냐를

물어보는것이 아니라 둘이 만났을때 누가 뒤에서 왔다고 생각하는지 물어보는것였고 1번과 맥락이 같다고 생각했는데 그렇게

생각안하시는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였습니다.

Nietzsche

2020.08.15 12:36:05
*.66.163.64

1.A 

2. 상황에따라 순간교차점을 B가 크로스했으면 후방추돌은 A가 합니다. 순간교차점이 크로스 전이면 A를 B가 후방추돌합니다. 


본인이 생각한 답은 정해졌으니 타인도 이러한 대답이 나오겠지라고 생각하시고 질문 올리시면 안됩니다. 

노찌리

2020.08.15 13:26:09
*.67.68.244

저는 1.2 번이 같은 답일꺼라 생각했습니다.

솔직히 어떻게들 생각하시는지 궁금해서 올려봤습니다.

후방이란 말들이 좀 많이들 다르게들 생각하시는것 같아서  뒤나 앞 , 옆이 추돌 했다는것은 어떤 부위가 추돌했는지

묻는것이고 후방추돌이란것은 뒤에서 진행해서

앞에 진행하는 사람과 추돌했다는 말 같은데 후발주자가 후방에서 만나는 지점으로 온것 아닌가요?

clous

2020.08.15 12:50:47
*.228.86.212

슬로프에서 사고났어요?

노찌리

2020.08.15 14:00:32
*.67.68.244

보드 얘기하다가 동생이 자기가 S 턴으로 가도 제가 직활강 하는 것보다 빠르다고 얘기하다가 생각의 차이가 좀 있다고 발견되어서

어떻게들 생각하시는지 묻고 싶어서 글 올렸습니다.

무한무도리

2020.08.15 14:22:22
*.136.147.218

추천
1
비추천
0

실력의 차이가 있다면 S턴으로 가도 직활강을 따라잡는거 충분히 가능합니다!!

(혹은 몸무게, 장비 등의 차이도 포함)


최종적으로 묻고 싶으신게 이거라면 질문을 왜 그리 어렵고 복잡하고 이해가 안되게 하셨어요;;

노찌리

2020.08.15 12:52:33
*.67.68.244

2번 질문도 같은 속도라는 가정입니다.. 진행과정중에는 다른여러가지 경우를 배제하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구여.. 충돌이란 표현을 써서 충돌 부위를 말씀 하시는 분들도 계신데 앞과 중간 ,뒤는 충돌 부위를 얘기 하는것이고   전방 후방은 방향성을 가진 말입니다.

중방이란 말을 없을겁니다. 아마.  

전방 ,,후방은 진행방향을 포함하는 단어 입니다. 앞쪽에서 진행을 했는냐 뒤쪽에서 진행을 했느냐

그런 말입니다.

취향

2020.08.15 13:03:03
*.36.140.77

전, 후방을 그렇게 정의 한다면, 같은속도의 동체에서 후방추돌은 불가능하죠.
움직이는 동체 1이 같은속도의 동체 2를 어떻게 진행방향의 후방에서 추돌합니까....
동일 속도의 두 동체간 출돌은 동체가 면적을 가진다는 가정 하에 측방과 전방의 충돌만 가능합니다.

취향

2020.08.15 13:07:45
*.36.140.77

만약 후방주자의 정의를 슬로프의 1밀리라도 높은 지점에 있었던 주자라고 정의 하고 주자를 부피를 가진 동체가 아닌 점으로 가정하면 A가 후방추돌자가 되겠지만, 이건 억지죠.

노찌리

2020.08.15 13:57:40
*.67.68.244

같은 속도에서는 만날수가 없죠 .. 방향이 틀리고 속도가 틀려서 만나게 된 것이겠죠..

같은 선상에서 후방충돌을 했다는것은 앞에서 속도를 줄였거나 뒤에서 속도를 빨리했던지 각도를 달리 했겠죠.

그리고 따질려면 실력이 경력이얼마정도인지 보드가 어떤건지 거리가 어떤건지 엄청 복잡해 지겠죠

디테일하게 따질려면 질문도 디테일하게 했겠지만 저는 그냥 최대한 간단하게 질문을 만들어 본것입니다.


디테일하게 답변을 하시니 제가 다시 한번 디테일하게 물어 보겠습니다.

S 턴을 할때 턴지점에서 아래방향으로 데크가 일직선상에 있고 직활강 하는 사람이 그 지점에서 일직선상이 되었습니다.

만약 그 지점에서 후방추돌이 생겼다면 턴하는 사람이 직활강하는 사람 후방을 칠수가 있는지?

아니면 직활강하는 사람이 턴하는 사람의 후방을 칠수 있는지 ?

실력의 거의 비슷합니다.  궁금하네요..?


취향

2020.08.15 14:09:58
*.215.145.165

S턴을 하는 사람이 데크가 폴라인 선상에 있을 때 직활갈 아는 사람이 그지점에서 일직선상?
앞에 있다는건가요? 같은 지점에 있다는건가요?
앞에 있으면 같은 속도니 충돌불가.
같은 점에 있다면 이미 측방충돌을 한거죠.
질문자님의 질문이 이렇게 모호합니다.
머리속에 있는 그림을 글로 풀어내시질 못한다는거죠.

취향

2020.08.15 14:22:17
*.215.145.165

그리고 질문자 분께서 올린 본문의 전제가 "같은 속도" 입니다.

노찌리

2020.08.15 19:54:11
*.67.68.244

본문 내용 물어 본것 아니구요 ..일직선상이 되는 곳에서 후방추돌이란게 발생했다는 말을 들었을때

일반인의 보편적생각과 보드인의 보편적 생각이 어찌 다른지 궁금해서요..

저같은 경우는 그냥 턴하는 속도는 느리고 S하는 속도도 느리니깐 직활강 하는 사람이 뒤에서 박은 경우가

많겠구나 그렇게 생각한거죠 ...보편적이란 말은 절대적인게 아니고 그런경우가 많다라는 말이니

그 지점에서 후방 충돌이 10건이 생겼다면 7.8 건 정도는 직활강이 더 빠르기 때문에 뒤에서 박았을 경우가 많다고

추측 하는것이고 2.3 건 정도는 턴하는 사람이 턴 할때 직활강보다 더 빨리 직활강하는 속도를 따라 잡아서 부딪힌

경우 일까요? 그게 보편적,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경우인지 직활강이 뒤에서 박았다고 생각하는것이 일반적 ,보편적

경우인지를 묻는건데..댓글 쓰기가 무섭네요 ..

취향

2020.08.15 20:24:15
*.215.145.165

이런 논지로 물어보는거였으면,
애초에 본문의 질문의 방향이 안맞는거죠.
원하는 답을 얻을 수 없는 질문을 해 놓고는, 질문자분 머리속에만 있는 수많은 조건들과 상황들을 자꾸 추가하시면...
이런 뭐 밑도끝도없고 영양가도 없는 논쟁...
이제 전 발 뺄랍니다.

무한무도리

2020.08.15 13:26:26
*.136.147.218

후방이란 단어때문에 헤깔리는데...

2번째 질문의 경우 아래와 같이 2가지 경우가 있을 수 있을꺼 같네요~

일단 A가 동일 위치에서 B보다 늦게 출발한다고 가정했을때(동일위치, 동일속도로 출발시 충돌 불가능;;)

오른쪽 그림과 같이 충돌직전 A가 B를 추월하는 순간 사고가 날 수도 있기에(충돌순간 B가 A의 후방에 위치)

2번째 물음의 정답은 경우에 따라 다르다고 말씀드렸네요.  

1.JPG


첨부

노찌리

2020.08.15 14:46:47
*.67.68.244

맞습니다 보통은 직활강이 빠르지만 S 자로도 직활강보다 빨리 갈수 있다고 해서 일단 동일속도로 가정했습니다.

사진까지...

1번의 A가 B의 후면을 박은것이고  2번은 B가 A의 후면을 박은것

1.번고 2번 두개다 B가 아마 중간지점 쯤을 통과 했을때 A가 출발을 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B가 정상진행 하고 있을때 A가 B의 진행경로에 들어와서 앞지르기를 해야 추돌이 생길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스키장에서 직활강을 금지하고 있는것은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왼쪽의 추돌은 전부 후방추돌이라고 쉽게 말씀하실수 있지만 아래의 우측 그림의 세개중에 후방추돌

이라고 얘기 하실수 있는게 몇가지 입니까?

두가지는 후방추돌이라고 보기 힘들지 않을까 싶은데 왜냐하면  위의 그림에서 A 나 B 나 B좌우로 방향을 바꾸긴 하지만  진행방향은 아래쪽이기 때문입니다.

 후방추돌이라고 말하는것은  위의 그림에서 위에서 아래로 진행하는 사람을 위해서 아래로 박았을때 후방추돌로 봐야 하는것

아닌가 싶은데요


첨부

무한무도리

2020.08.15 15:11:14
*.136.147.218

죄송하지만 첨부한 이미지가 보이지 않네요;;

그리고 질문의 요지가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내가 생각하는 부분과 다른사람이 생각하는 부분이 다른데는

이유가 있을겁니다. 

내가 생각하는 전제나 생각이 다른 사람들과 다를수도 있고, 내가 한 질문이 다른사람에게 제대로 전달되지 못했을수도 있고요.

사실 노찌리님께서 글 올리시고 댓글 기재하시는 모습을 보면 뭘 원하시는지를 모르겠습니다;; 질문이 이상한거 같은데 본인 질문은 잘되었는데 답을 하는 사람들이 이상한 답을 한다라는 관점으로 접근하시는거 같아서...

노찌리

2020.08.15 15:28:40
*.67.68.244

저는 단순하게 생각했는데 답글들을 보면서 자꾸 궁금한것이 생겨서 물어 보게 되었네요 ..

그리고 제가 아마 이해를 잘  못한것은 아닌가 ? 아니면 제 생각을 잘못 알려드린게 아닌가 싶기도

하긴 하네요.. 

그림은 금지라고 해서 창에 잘 안 올라가네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하고 물어보고 싶을 뿐입니다.

금지라고 뜨네요

헐 그림을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할려니 자꾸 금지단어라고 되지 않네요 꼭 물어 보고 싶은게 있었는데 ㅠㅠ

방 6.jpg


아 이렇게 하는거네요


A.B.C 는 직활강을 S가 옆에서 박은거고 D,E,F 는 직활강이 S 를 받은건데요  아까 그림에 추가만 했습니다.

후방추돌했다고 보여지는것은 어떤것들 이라고  생각하시는 지 물어 봐도 될까요?

첨부

무한무도리

2020.08.16 01:22:15
*.223.33.107

제 생각엔 A,D,E,F가 피해자입장에선 후방추돌로  인지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행율

2020.08.15 14:33:34
*.131.59.27

추천
2
비추천
0

전제에 맞지않는 질문이네요. 동일선상에서 동일출발에 동일한 속도인데 어떻게 추돌사고가 일어나요.


본인이 직선과 곡선에 대해 직선보다 곡선이 돌아간다는 상식을 가지고 있죠?


그럼 위와 같은 전제조건에서는 추돌사고가 일어날 수 없어요.

노찌리

2020.08.15 14:51:54
*.67.68.244

A가 늦게 출발하면 만날수 있습니다.

행율

2020.08.15 15:52:47
*.131.59.27

답정너 강요네요.

A가 늦게 출발한다고요? 시간과 가속도 중력값은 입력했나요? 얼마나 늦게 출발할건데요? B는 늦게 출발안하나요? 두 사람 키.체중.체지방.각 근육량 동일한가요? 두 사람과 거리는 정확히 얼마나 되나요? 눈은 강설인가요? 파우더인가요? 데크는 같은 모델에 같은 길이인가요? 바인딩과 부츠는요?
이렇게 수많은 변수가 있는데 고작 직선과 곡선으로만 정답을 맞춰달라고요?

댓글마다 본인 생각만 적고 전혀 타인의 생각에는 공감하지 못하는 것 잘 보고 갑니다.
상식이라는것은 내가 알고 너는 몰라 왜 그걸 몰라? 이게 상식이 아니구요. 칼로 베이면 아파. 불은 뜨거워. 이런게 상식입니다. 나와 생각이 다른거지 틀린게 아니고요. 그걸 상식이라고 말하는건 내 생각에 동조하도록 강요하라고 말하는겁니다.

작성자 가입일 오늘 어그로글 잘 보고 갑니다.

Abuzi

2020.08.15 15:14:41
*.7.28.177

이런글 올리는 이유는 뭐에요? 기본적인 상식 강요??
알면서 올리는것 같은데 보드를 잘타던 못타던 살짝 시험하시는 것 같네요.

노찌리

2020.08.15 20:14:04
*.67.68.244

기본적인 상식은 어떤걸 말씀하시는지 ?? 저도 기본적인 상식으로 알고 있었는데  상식이 아니라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셔서 ..ㅡㅡ

기본적인 상식이란말은 함부로 쓰면 안될듯 하네요 ㅠㅠ

캡틴아메리카

2020.08.15 16:34:08
*.96.109.135

1.A


2.B

극.

2020.08.15 22:30:46
*.111.1.238

1번은 a가 맞습니다.
2번은 a,b 둘다 가능하죠
2번은 문제가 좀 잘못된것같은생각이 드네요
직활강을 하면 턴하면서 내려오는것보다 가속도가 붙어 더 빨라지겠죠 s자모양으로 완만하게 턴 하면 약간이지만 감속이 있을거구요
만약 이런 사고가 발생하면 그냥 의무실가서 기록 작성하고 cctv확인해야죠

송낙엽

2020.08.16 05:18:48
*.36.168.102

이공계 출신으로써 변수가 너무나도 많은 문제에
기본 상식을 말씀하시니까
설명하기 전부터 벽이 느껴져서
뭐라 할 말이 없네요 ㄷㄷ
원하는 답 얻으시길 바라겠습니다.

A.F-CREW_PARK.C

2020.08.16 07:53:27
*.190.202.149

1번 2번 질문이 전부 같은속도라고 하시면 충돌이 일어날경우는 라이딩 거리가 짧은 직활강보더가 슬로프에 다 내려와서 바인딩을 풀고 롱턴을 한 보더를 기다리다가 부딪힌거 말고는.. 이 경우빼고 충돌이 생길까요?
질문 자체에 같은속도라고 말씀하셔놓고 같은거리를 가지 않는 "A와B가 충돌할때" 이렇게 말씀하시는건 전제가 잘못 되지 않았나 싶네요

핑핑.

2020.08.16 11:38:34
*.47.174.136

1. A

2. A와 B 모두 가능(A, B가 하나의 점이 아니기에)


2번은 출발시간에 규정이 없고 같은 속도를 전제로 하기에 충돌 지점에서 누가 조금 더 뒤에 있냐의 문제인듯 합니다

의도는 A로 하신듯 하나 S자 곡선을 그리는 B가 먼저 출발하고 A가 나중에 출발 했다 하더라도

사선으로 움직이는 B가  충돌 지점에서 A보다 보다 멀리 위치 한다면 B가 A의 후미를 들이 받게 됩니다.


2번은 곡선으로 타는 B의 속도가 A보다 훨~~~~씬 느리다 할지라도 

각 속도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충돌 지점을 기준으로 조금이라도 먼사람이 상대방 후미를 충돌하게 됩니다


Birdlion

2020.08.17 04:34:19
*.62.172.183

댓글이 많지만.. 일단 본문만 보고 추론해본걸로는.
1.a
2.a,b둘다가능
이라는 결론이었는데.. 질문이 아니라 답정너였나요..;

니에베(nieve)

2020.08.17 11:19:23
*.31.184.170

같은 슬로프에서 같은 외생변수라고 가정한다면

당연히 직활강이 목적지에 먼저 도달하겠죠.

아무리 같은 속도라고 해도요.


그리고 실제로는 직활강이 S자 보다 중력을 속도로 전환이 많이 되어 속도도 빨라집니다.

노찌리

2020.08.17 17:39:46
*.67.68.244

상식이 상식이 아닌 기본이 기본이 아닌 세상이 되었네요..

같은 코스를  A.B 가 진행 한다면 늦게 출발하고 빠른속도로 진행한 A가 당연히 B의 진행코스를 진입 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또한 스키장에서 직활강을 못하게 하는 이유역시 이 맥락으로 금지를 시키고 있습니다.

저는 보드 가르칠때 직활강을 하면 안돼는 이유를 직활강은 직선으로 빨리 내려 가기 때문에 S코스로 가는 사람의

진행을 방해하고 가로 질러 가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직활강을 못하게 한다고 알려 주곤 했습니다. 

 물론 충돌이

생겼을때는 여러가지를 따져야 수많은 경우의 수를 생각 해야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이 기초와 기본이 아니라고

하시는 분들에게 제가 일일히 답변을 한다는 것도 그렇습니다.

직활강이 스키장에서 해도 문제가 없다. 위험이 없다 ..S 진행을 방해 하는것이 아니다,직활강이 S보다 느리다 라고

생각하시는분들에게

제가 할수 있는 답변을 찾을수가 없네요


어째든 저는 직활강을 하면 안돼다는 생각을 바꿀 생각이 없고 그게 상식인지 제 소신인지 몰라도 보드 타는 사람으로써

그 생각을 바꿀 생각은 없습니다.그리고 안전수칙은 지키라고 있는 것인듯 꼭 한번씩 읽고 보드 타시길 바랍니다.

또한 ,많은 생각들을 접하게 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

나르미스

2020.08.18 01:31:03
*.219.54.170

직활강을 등속으로 할 수 있는 사람이 있나보군요.

나르미스

2020.08.18 01:43:13
*.219.54.170

이 질문으로 얻고 싶은게 뭔지 모르겠네요.

뭐 상식적으로 직활강이 등속운동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상식적이진 않지만, 뭐 그런 조건들을 거셨으니까...


B가 어느정도의 곡률로, 얼마만큼의 속도인지 그리고 A가 얼마나 늦게 출발 했는가에 따라 B가 몇번의 S턴을 한 뒤, A뒤에 부딪히든 A가 B뒤에 부딪히든 부딪히겠죠.


다른 조건들도 다 주셔야 답이 가능합니다.

중학교 수학 문제 같네요.


아마 1번의 턴에 부딪히는것을 가정하고 계신 것 같고, A가 B보다 얼만큼 늦게 출발 했는지, B가 어느 곡률의 S턴을 하고 있는지, 충돌이 발생할 턴이 S의 완성인지 반원의 완성인지 등등의 조건등을 명확히 해주시면 답변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그게 없으면 '상식'적으로 답변이 불가능 합니다.

나르미스

2020.08.18 01:46:46
*.219.54.170

아예 답이 불가능한 질문을 올리면서 제목에 "맞춰 주세요" 라는 둥 자신은 답을 아는데 너네들은 답을 한번 맞춰 봐라 라는 투나

자기 생각이랑 다르니까 너생각이 틀렸고 상식적이지 않고 기본도 안되있다는 식으로 댓글을 다시는거는 조금 잘못 된거 아니신가 싶네요.


윗 글들을 보면 정확한 상황이 없으니 대충 개개인의 가정하에 답변들을 해주고 계신 겁니다. 애시당초 질문이 잘못 됐어요.

질문이 상식적이지 않은거지 여기 답변해주시는 분이 상식이나 기본이 없으신게 아닙니다.

나르미스

2020.08.18 01:55:34
*.219.54.170

그리고 여기 답변 다신 분들 어느 누구도 님에게 직활강이 좋은거다 라고 이야기 하고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갑자기 결론이 "어쨋든 직활강을 하면 안된다는 생각을 바꿀 생각이 없다" 인건 참 재미있어요.


저도 그렇고 여기 모든 분들이 직활강을 하면 안된다고 생각하실거에요 ㅎㅎ 그리고 여기 인사가 안보하세요 인걸 봐도 알 수 있겠지만 안전수칙 당연히 지키시는 분들이고 한번씩 다 읽어보신 분들일겁니다. 


자기만 봤고 너네들은 안봤을 테니 좀 봐라 라는 의미로 들려서 또 재미있네요.

나르미스

2020.08.18 02:19:14
*.219.54.170

현실세상에서 말도 안되는 등속이라는 조건 걸고 S턴 하는 사람이 정확히 부딪힐 타이밍에 출발한 직활강 보더 조건만 말하면서 직활강이 S의 진로를 방해하기 때문에 위험하니 하면 안된다고 말하는 것도 논리적이지 않습니다.


단순히 님처럼 생각을 하면요, 

모든 보더와 스키어분들이 직활강을 하면 아무도 부딪히지 않으니 안전해야 하는 것 아닌가요? ㅎㅎㅎ  

그럼 직활강을 장려 해야죠.


그리고 확률적인 접근을 하더라도 모든 사람이 서로 다른 속도로 S를 타면 서로서로 부딛힐(서로가 서로의 진로를 방해할) 확률이 오히려 더 증가하기 때문에 "진로방해는 직활강이 원인" 이라는것도 좀 이상하죠?

아... 물론 모든사람이 같은속도, 같은 곡률로 라이딩을 해주면 안부딪히겠네요. 근데 그건 모두가 직활강해도 마찬가지죠.


조금더 다른 직활강을 하면 안된다라는 이유를 찾아보세요. 

직활강은 S턴 유저의 진로를 방해하기 때문에 금지 시키는 것 만은 아닙니다.



스키장에서 기본적으로 서로 안전하기 위해서는 폴라인 방향 기준, 앞사람보다 빠른 속도로 가지 않는 것입니다.

S가 됐건, 직활강이 됐건 폴라인 진행 방향 기준으로 앞사람보다 빠르지 않다면 사고는 안납니다.


앞사람을 앞지르려면 그만큼 주의를 하시고 앞사람의 진행경로를 잘 파악하여 지나쳐 가야 하는거죠. 그래서 뒤에서 치는 사고가 발생하면 뒷사람이 책임이 큰 것 입니다.


직활강을 하지 말라는 이유는 기본적으로 직활강이 매우 빠른 속도로 라이딩을 하는 방법이라는 것이고, 그로 인해 속도가 붙으면 위에서 이야기한 앞사람을 추월하는 경우가 생기게 될테니 그때 진로 방해 등의 문제가 생기게 된다는게 이유라고 봅니다.


재밋는건 직활강을 만약 질문내용처럼 속도조절이 가능하다면, 막을 이유도 없습니다. 앞서 출발한 S턴 하는 사람을 앞지르지 않을 속도(물론 폴라인 방향)로 직활강을 하면 안전할테니까요. 그리고 우린 그 방법을 알 고 있습니다.


ㅋㅋ낙옆이라는 방법이죠. (사실 따지고 보면 낙옆도 직활강이에요 ㅋㅋ 폴라인방향으로 수직으로 내려가니까.)



보통 직활강=고속 -> 앞사람보다 빠름 그러므로 앞사람의 진로방해 가능성up.

그러니 직활강 하지마라 인데 질문자는 뭔가 재대로된 이유는 다 빼먹고 직활강 -> 진로방해로 생각을 하는 것 같네요.

나르미스

2020.08.18 02:30:53
*.219.54.170

같은속도인데 늦게 출발한 사람이 어떻게 부딪히냐? 라고 말씀 하시는 분들은 보통 진행방향기준(내려가는 방향)으로 속도를 생각 하시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이 정도 생각정돈 하실 수 있으시겠지만 혹시나 해서...

노찌리

2020.08.18 14:31:16
*.36.142.57

설명 잘 해 주셨네요
먼저 구구절절 설명을 하고 질문을 했다면
다른분들이 어떻게 생각하거나 어떤기준,어떤상식으로 답변을 하는지 몰랐겠죠
질문에 답을 한사람도 있으니 질문이 잘못된거는 아니고 각자의 눈높이가 달라서 그런거겠죠
그리고 본인이 생각하는 답이 있지만 댓글을 안 쓴분들도 있을거고 또한 다른관점으로 생각 하시는 분들도 있을거고 다른관점으로 생각하시는분들에게 왜 그렇게 생각을 하는지 알고 싶어서 댓글을 적은건데 .. 제가 원하는 답이 뭐냐고 물으시는데
제 댓글속에 있고 님의 댓글속에 자세히 담겨 있네요
이또한 아니라고 하는 분들도 당연히 계실테고
저는 댓글로 의견을 알아보면서 생각이 든게
내 앞에 서투른 사람이 내려가고 있다면 물론 다른 코스로 간다면 상관없지만 좁은 코스를 통과해야 할때 기다려 주거나 내가 충동을 야기 하지 않을 자신이 있을때 앞지러 가도 되는거죠
처음에는 앞질러 간다고 생각 할지 몰라도
그것이 반복 되면 습관화가 되고 그 습관화가
당연시가 되고 그 당연시가 습관화가 되면 그것이
정당화가 되고 상식이 됩니다.
그런상식들이 앞지르기가 당연한것 처럼 고정이 되는거지요.
ㅈㅔ가 우려하고 염려하는 것들은 그런겁니다.
직활강이 당연시 되는 그런생각들.
어떻게든 그 고정된 생각들을 정당화 하겠다는
여러가지 변명들.
결국은 벌써 고정화되고 스스로 정의 해버린것들은 쉽게 바꿀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갑니다.
저도 답변이 되었는지 ...
암튼 저 대신 설명 해 주신다고 수고 하셨네요

노찌리

2020.08.18 14:31:30
*.36.142.57

설명 잘 해 주셨네요
먼저 구구절절 설명을 하고 질문을 했다면
다른분들이 어떻게 생각하거나 어떤기준,어떤상식으로 답변을 하는지 몰랐겠죠
질문에 답을 한사람도 있으니 질문이 잘못된거는 아니고 각자의 눈높이가 달라서 그런거겠죠
그리고 본인이 생각하는 답이 있지만 댓글을 안 쓴분들도 있을거고 또한 다른관점으로 생각 하시는 분들도 있을거고 다른관점으로 생각하시는분들에게 왜 그렇게 생각을 하는지 알고 싶어서 댓글을 적은건데 .. 제가 원하는 답이 뭐냐고 물으시는데
제 댓글속에 있고 님의 댓글속에 자세히 담겨 있네요
이또한 아니라고 하는 분들도 당연히 계실테고
저는 댓글로 의견을 알아보면서 생각이 든게
내 앞에 서투른 사람이 내려가고 있다면 물론 다른 코스로 간다면 상관없지만 좁은 코스를 통과해야 할때 기다려 주거나 내가 충동을 야기 하지 않을 자신이 있을때 앞지러 가도 되는거죠
처음에는 앞질러 간다고 생각 할지 몰라도
그것이 반복 되면 습관화가 되고 그 습관화가
당연시가 되고 그 당연시가 습관화가 되면 그것이
정당화가 되고 상식이 됩니다.
그런상식들이 앞지르기가 당연한것 처럼 고정이 되는거지요.
ㅈㅔ가 우려하고 염려하는 것들은 그런겁니다.
직활강이 당연시 되는 그런생각들.
어떻게든 그 고정된 생각들을 정당화 하겠다는
여러가지 변명들.
결국은 벌써 고정화되고 스스로 정의 해버린것들은 쉽게 바꿀수 없다는 사실을 알고 갑니다.
저도 답변이 되었는지 ...
암튼 저 대신 설명 해 주신다고 수고 하셨네요

송낙엽

2020.08.19 15:18:45
*.7.24.104

끝까지 답정너로 결말 후 정신승리 장난 아니시네요 ㄷㄷ
첨부터 걍 속도 제어 안되는 직활강 하지 맙시다.
무리한 앞지르기 하지 맙시다.
이러세요 빙빙 돌리지말고 ㅋㅋㅋㅋㅋ
주변에 뭐 말할 때도 이런식이신지 궁금하네요 ㅋㅋ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답하기 게시판 이용안내] [8] Rider 2017-03-14 834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