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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슬로프는 속도고 뭐고 겁없이 타는데


중급이상부터는 경사가 조금 있는데다가


잘 못타고 있는건지 속도가 계속 늘어나기만 해서


s자 두어번 그리다가 멈추게돼요


숏턴은 안하고 주로 롱턴을 하려구 하구요


시즌 아웃될정도로 다친적은 없지만


크게 넘어져서 하늘이 노래져 본적도 있고 그래서 그런지


제가 느끼기엔 속도가 계속 붙는다라는 생각에 이 속도에 넘어지면 골로간다가 머리속에 있어서


몸을 사리게 되더라구요


원래 다들 속도가 늘고 그렇게 타는데 내가 겁을 집어먹어 그런건지


일정한 속도 유지를 해야 하는데 제가 못하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엮인글 :

STEMCELL

2020.07.09 09:30:42
*.141.192.32

제 경우 앞쪽으로 체중을 더 실어줌으로 안정적인 밸런스를 찾았고, 속도가 나도 안정적인 느낌이 드니 중급 경사에서 최상급 경사로 가도 딱히 무섭단 생각은 안들더군요.
밸런스를 찾으면서 프레스도 정확하게 들어가면서 제어도 쉬워지고, 타이밍, 코디네이션 잘 되면서 속도도 일정해 졌구요. 자세나 밸런스 등 영상을 찍어서 체크하는게 좋다고 봅니다. 내가 생각한 자세와 실제 자세는 완전 차이나거든요.

guycool

2020.07.09 09:39:19
*.62.178.146

워낙 카빙하는 주 목적 중 하나는 갑작스런 가속이었죠
요새는 누우려 하는 듯하지만요

무한무도리

2020.07.09 09:43:06
*.223.35.110

프레스를 주지 않는 베이직 카빙이라면 속도가 점점 빨라지는게 맞습니다. (그래서 베이직카빙은 초급에서 연습을 하셔야...)
프레스를 주지 않으면 카빙속도가 점점 늘어날꺼에요~ 엣지 체인지시 프레스를 제대로 주시고 롱턴을 하실때 j턴처럼 슬로프를 거슬러 가는건 아니지만 펜스쪽으로 길게길게(아래로 떨어지는것이 아닌) 타는 연습을 하심이...

허접그자체

2020.07.09 09:47:41
*.172.113.208

쉽게쉽게 생각합시다!

활강을 하든 카빙연습을 하든 전 장애물이나 돌발상황에 대처가능한 속도가 나는 슬로프만 이용합니다!

자신이 생각하기에 빠르다고 생각되는 속도면, 슬로프 난이도를 한단계 낮춰야 된다 생각합니다!

제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이지만, 중급에서 카빙턴 연습하실려면,

최상급 슬로프를 너비스턴으로 쑥쑥 내려올 정도여야 된다 생각합니다!

그래야 안전하게 연습하실 수 있을... 거에요!

아헤헤a

2020.07.09 10:53:25
*.250.237.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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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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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보드를 배우기 전에 경사진 곳에서 카빙을 잘하기 위해서는 최상급 슬로프에서 너비스턴을 잘해야 한다는 말을 들었었습니다.


근데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면... 정말 너비스턴을 잘하면 카빙을 잘하는가? 라는 질문을 하게 되었고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너비스턴만 연습해서는 카빙 기술의 도약적인 발전에는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강습을 받는게 아니라면, 과연 너비스턴에서의 올바른 업다운이 연습되는지 조차 의문입니다.


이분에게 도움이 되는 말은 "애매모호한 너비스턴을 연습하세요"


보단 빠른 엣지 컨택트를 통해 속도 조절, 압력 분산, 턴의 타이밍 조절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시비조 같은 느낌으로 말씀드려서 죄송합니다.)



허접그자체

2020.07.09 14:03:42
*.172.113.208

아! 저도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다만 제가 말한 의도는 "우선 너비스턴부터 연습하세요!"가 아니라,

카빙연습이나 기타 다른 트릭연습할땐 우선 방향전환이 자유롭고, 돌방상황시 정지할 수 있는 컨트롤이 되어야

슬로프에서 안전하게 연습할 수 있습니다 라는 의미로 한 말입니다...!

저도 카빙 못해서 "이렇게저렇게 카빙연습하세요~" 란 건 못 말합니다 ㅠㅠ

다만 현재까지도 크게 다친적 없는건 카빙연습하다가도 돌발상황 등을 마주했을 때

너비스턴으로 제가 충분히 보드컨트롤할 수 있는 슬로프만 갔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안전하게 연습하시란 의미로 전해드린겁니다 ! (속도를 무서워하셔서..)

아헤헤님 말씀 전혀 시비조같지 않았구요! 하신 말씀엔 저도 크게 공감하는 바입니다ㅎㅎ 오해(?)만 풀고싶었습니다.


p.s. 아마 ㅠㅠ 맨 앞부분 '쉽게쉽게 생각합시다'란 부분때문에 그렇게 보인 것 같습니다... 문장선택에 실수했네요 ㅠㅠ

미사타이거

2020.07.09 12:55:45
*.235.9.101

이분말씀에 동감합니다

i솔연청풍i

2020.07.09 09:50:08
*.169.254.130

상체 보호대를 해보시지요~~^^

GATSBY

2020.07.09 10:24:49
*.149.242.189

어떤 데크를 사용중이신가요?

사이드 컷이 길고, 데크 길이도 길고, 플렉스가 하드한 데크일수록 중급사에서 속도에 대한 컨트롤이 어렵긴 합니다.

그리고, 사이드 컷이 좁고, 데크 길이도 잛고, 플렉스가 말랑한 데크일수록 중급사에서 속도에 대한 컨트롤이 용이 합니다.


그래서 햄머헤드가 제어에 어렵고, 프리스타일용 트윈팁과 파우더전용 데크가 컨트롤에 쉬운 것이죠.

기준점을 급사에서 눕는 카빙이냐, 슬렁슬렁 카빙이냐에 따라 다릅니다.

사책

2020.07.09 14:48:10
*.168.61.26

타입알 160w 입니다

176 82 구요..

GATSBY

2020.07.10 08:31:09
*.149.242.189

아......타입알 와이드로 컨트롤이 어렵다면 이반 햄머에 더비나 칸트를 장착해 보심이.....

하이원광식이형

2020.07.09 10:53:25
*.131.159.86

자신의 맞는, 어울리는, 재미나는 슬로프를 타시면 됩니다.
남들이 최상급 간다고, 급사카빙한다고, 급사에서 한방트릭한다고

꼭 따라할 필요는 없습니다.
제 경우도 초,중급 완사에서 롱턴,숏턴 으로 길게 라이딩하는걸 좋아합니다.
급사가면 체감,실제속도가 많이 빨라져서 겁부터 덜컥나서 안가게 되더라고요
한동안 해보려고 급사연습도 해봣지만, 그냥 편안하게 펀보딩하는걸 택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급사카빙, 급사카빙한방트릭이 유행하지만 제 나이와 실력에
맞게 초중급에서 라이딩하고 있습니다.
펀 라이딩 하세요, 돌아오는 시즌 안보 하시고요

캡틴아메리카

2020.07.09 12:00:12
*.200.14.229

저도 속도에 대한 겁이 엄청 많거든요 . 


하이원 베이스에서 헤라3 가면 한~두턴 하고 멈추고  빅토리아 에서도 속도 무서워서 한~두턴 하고 멈추고 



그래서 타는 방식을 스윙 치는 방법으로 바꿨어요 .

흔히 말하는 말아탄다 ? 


데크를 더 말아버려요 . 그래서 감속을 시키는거죠 .


이 스타일이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저는 속도극복을 스윙치면서 더 말면서 극복 했네요 

*욱이*~~v*

2020.07.09 12:40:43
*.56.165.16

내공부족 열심히 타셔요

깨봉5782

2020.07.09 15:18:55
*.247.239.178

저랑 완전 같은 현상이네요..

저도 그래서 말아탈려고 노력중입니다.

힘냅시다 !!


홀샤

2020.07.09 15:23:11
*.32.221.142

완전한 턴 완전한 S그리듯 타보세요
직활강이 12시고 레귤러 힐턴방향이 9시라면
힐턴시 10시정도까지만 턴을하면 속도가 더 붙는 턴이 되니 신경써보세요

♥마테호른

2020.07.09 17:03:50
*.235.3.82

원심력은 속도의 제곱에 비례합니다
따라서 속도를 인위적으로 늦추려면 저항을 늘리면 됩니다

1 . 턴 반원은 무시하고 산위로 말아올려서 탄다
2 . 설면에 어깨를 맞추는 외경를 주면서 프레스를 강하게 준다
3 . 엣지를 정비 안하고 탄다
4 . 살을 확 뺀다

이상 뻘팁이였습니다 ^^

도냉쓰

2020.07.09 17:08:46
*.183.119.193

속도 제어도 방법이 많지만 가장 간단한 게 턴을 많이 말아서 정석적으로 타는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먼저 아서 탈줄알아야 밑으로 쏘며 타는 방법도 더 쉽게 할수있다고 생각해요 ㅎㅎ

덜~잊혀진

2020.07.09 20:20:42
*.62.215.226

개인적으로 겁이 많아서..

능력 안되는 곳은 가지 않으려 합니다.

내가 선수 할것도 아니니.. ;;

꿀봉이

2020.07.09 22:42:26
*.101.64.6

다 그래요..
그러다 탓던데 계속 타다 보면
그 슬롭을 무난하게 타지게 되죠.
단지 시간이 걸릴뿐

델망

2020.07.09 23:53:31
*.190.75.163

제일 빠른길은 시즌강습!
가격이 문젠디 정말 욕심나신다면 받아보셔요

TrustMe

2020.07.10 07:58:58
*.243.13.160

속도를 결정하는 것은 경사도, 턴의 모양, 턴의 크기입니다.

슬로프는 중급경사로 결정되었고

그 다음 라이더가 조절할 것은 턴의 모양과 크기입니다.

턴의 모양은 턴을 완전한 호에 가깝게 그릴 수록 스피드가 줄어들고, 반대의경우 증가합니다.

턴의 크기는 턴을 작게 할수록 스피트가 줄어들고 반대의 경우 증가합니다.


근디곤디간디

2020.07.10 10:42:54
*.118.41.77

뉴트럴 포지션을 밟으셔야 됩니다. 

뉴트럴 포지션을 밟지 않고 활강시 당연히 속도가 붙어 폭주하게 됩니다.

붉은표범

2020.07.10 23:49:45
*.122.43.234

카빙 속도가 빠르시다면!!! 레이스로!!! 기문타면 되겠습니다 ㅋ 농담입니다~ 늘 안전하게 타세용~

snowandgolf

2020.07.10 23:59:26
*.190.187.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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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드는 모르는 스키어이지만, 어차피 기술은 비슷한 것이라 생각하여 '스키' 카빙에서 속도제어가 안될때 주로 듣는 조언을 공유해 봅니다.
카빙은 원래 체중을 이용해서 효율적으로 턴을 하는 속도감을 주는 기술입니다.
하지만 그 전제는 '컨트롤 가능' 의 범위에 있어야만 합니다.
스키 표현을 빌리자면 체중을 제대로 바깥발에 실어 주고 턴을 깊게 만든 뒤 끝까지 '완료'(j턴 초입 수준으로 중력으로 속도를 감속하고) 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턴 도입이 빨라야하고, 턴 중에는 체중이 바깥발로 완전히 실려야 하며, 그에따라 원호가 깊어 지게 체중이동을 해야 합니다.
보드에 이 내용을 완벽히 1:1로 맞출 순 없겠지만,
경사도에 비례하여
턴 도입부와 체중을 더 효율적으로 보드판에 전달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셔야 하지 않을까합니다.
물론 저도 글로는 이렇게 쓰지만 몸으론 안됩니다 ^^

지민군

2020.07.17 22:20:14
*.233.8.34

내공있는 댓글 추천드려요!

한량별곡

2020.07.11 14:47:31
*.44.218.204

혼자 고민 하는것 보다 실력자 한테 고기라도 사주시면서 강습 받는게 빨라요.


혼자 글보고 영상보고 두시즌 머리  빠지게 해봐도 한달에 네번이라도 강습 받는게


결국에는 시간 절약 되고 스트레스 안받아요.


주위에 말하기 힘들면 헝글에 고수분들 많으시니.....고기강습 신청을.........

아인슈페너

2020.07.12 02:12:42
*.238.187.172

눈밥 드시면 됩니당

붕어오빠

2020.07.12 19:58:10
*.62.173.52

베이직카빙을 더하시면 실력이
향상되시지 않을까요?? 일정한 속도로 일정한자세로 로테이션을 주는 연습이되야 급사든 눕든 빠르든 균일한 속도로 적응해 탈거 같습니당 ㅎ

아이폰6

2020.07.18 17:05:13
*.70.47.151

해머는 원래 빠른덱이니껜.. 타면서 마일리지 쌓으면 적응될듯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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