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이용안내]

렌탈데크를 쓰다가 역캠데크를 첫장비로 마련했습니다

 

음... 휘팍에서 타봤는데.. 아 렌탈보단 낫구나 싶긴싶더군요;;

 

근데.. 턴할때 너무 안쪽으로 확 감기는듯한 느낌이 옵니다

 

카빙시도하려했는데 너무 빠르게 돌아가서 힘이들더군요 ㄷㄷ

 

역캠데크로 정캠데크처럼 라이딩하는건 불가한가요?ㅇ.ㅇ;;

 

타보니 몸을 아주 빨리 움직이면 될거같기도한데..그럼 너무 힘들거같고..ㅠ

 

트릭은 쉽게되는거보니 역시 역캠이란 생각은 드는데... 라이딩이 약간 불안불안하네요 -ㅁ-ㅋ

 

다른분들의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매우짧은 원그릴정도로 턴할때 잘감겨서 주말 휘팍에서 사람은 아주 능숙하게 피해져서 좋긴했는데 말이죠...ㅋㅋ

엮인글 :

KGOON

2010.11.10 00:25:30
*.235.112.192

작년부터 한시즌 역캠버 데크를타고있습니다.

무조건 역캠버라고 해서 트릭이 잘된다는 속설은 아닌듯싶구요.^^;;

역캠버도 플렉스에 따라 틀려지겠죠

라이딩은 처음때 적응 몇번하니 라이딩은 금방 익숙해집니다.

저같은 경우는 역캠버 구입은 라이딩보다는 단지 파크위주의 성향때문에 역캠버로 갔습니다.

X-ray

2010.11.10 00:34:21
*.94.88.172

렌탈데크보단 알리도 높이 잘나오고.. 180이나 360돌려도 무난하게 착지가 되더라구요..ㅋ

 

정캠으로 샀어도 이랬을까요?ㅠㅠ;

 

파크는 좀더 데크가 익숙해지면 가볼까합니다..ㅎㅎ;;

모 아 이

2010.11.10 00:27:40
*.248.174.80

저도 미천한 실력이라 감히 말을 드리긴 어렵지만 ,

 

정통 (?)   카빙을 하시면 , 리바운딩도 없고  회전 반경이 짧아서 라이딩 맛이 떨어지실 거에요.

 

유효 엣지가 길다고 하지만 캠버자체가 이미 휘어진 상태이기 때문에 ,  그 라인을 따라 반경을 그리면 반경이

 

짧을듯 ..  확 감긴다는것도 그것때문인거 같구요 .

 

반면에 짧게 짧게 엣지 바꾸시거나 모글같은 곳에서 스케이트보드 알리치듯이 넘어보시면 ... 

 

느낌이 다를듯 합니다 ;  

 

파크에서는... 제가 정캠버로 많이 타보질 않아서 뭐라 비교말씀을 드리기가 어렵네요.   패스 ㅋ

 

확실히 고속주행이나 베이스로 어프로치 할때  - 섬세한 발바닥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베이스 주행은 미끌미끌 돌아가는것 같아서 좀 후달려요 ㅋㅋ

 

 

KGOON

2010.11.10 00:29:14
*.235.112.192

라이딩을 즐기는 고수분들이 역캠버를 비추하는점이 그점아닌가 싶네요.

라이딩의 참맛을 느낄수없다고.......

모 아 이

2010.11.10 00:37:34
*.248.174.80

리바운딩이 없는건 맞는 사실인거 같습니닷!

 

빠르게 감기면 또 그 맛으로 재밌게 프리스타일 라이딩 할 수는 있을거 같아요.

 

뭐랄까 선 상태로 몸을 살짝 기울이면(앵귤레이션?)  확 말려들어가는 느낌' 이랄까요.   그것도 나름 재밌긴 하던데 ,

 

라이딩을 한번 멋있게 해보겠다는 마음가짐을 가지신 분은 역캠버가 별로일것 같네요 흐흣

 

파크랑 큰킥에서는 어프로치 할때 후달리고 ,  랜딩 슬립도 잘 나긴 하는데

 

역엣지 먹어서 죽을뻔 한적은 한번도 없는거 같아요 ㅋ 

X-ray

2010.11.10 00:37:24
*.94.88.172

네 ㅠ 그놈의 회전반경이 너무  짧다라는 느낌이 있어서요...

 

짧게짧게 엣지바꾸자니 슬롭은 멀고 업다운이 빨라지니 정캠보다 더 빨리지치는듯하더라구요 ㅋ

 

나름 오야풀로 탈수있는 체력이라 자부하는데도 ㅠㅠ 다리가 후덜거리네요..

 

고속주행땐 데크가 좀 많이? 떨리는듯하던데.. 원래 역캠은 고속에 불안하다고하긴하던데.. 느껴보니 불안한감이...ㅠ

 

역캠은 고속카빙이 많이힘든게 맞겠지요?ㅠ

모 아 이

2010.11.10 00:43:06
*.248.174.80

근데 잘 타시는 분은 ,  

 

렌탈데크 가지고도 카빙 , 파크 , 지빙 가리지 않고 잘 하실듯 -ㅠ

 

이왕 역캠버 구입하셨으니까 , 역캠버가 가진 재미를 한번 찾아보세요.  

 

그게 자기 스타일이랑 정말 안맞다 그러면 어쩔수 없이 중고장터 ㄱㄱ

 

역캠버에 매력이 있으니까 요즘에 자꾸 역캠버 덱이 상급라인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거 같구요 ,

 

그 단점을 보완하려고 여러가지 엣지랑 캠버 기술이 나오는게 아닌가 싶어요. 

 

 

전투병K

2010.11.10 00:55:08
*.37.209.86

역캠데크가 요즘 대세군여...

X-ray

2010.11.10 00:55:44
*.94.88.172

대세는 렌탈데크던데요...ㅇ.ㅇ

모 아 이

2010.11.10 01:07:13
*.248.174.80

보드에 대세 그런게 있나요 ..

 

자기한테 맞고 재밌는게 진리 인듯 ㅋㅋ

소리조각

2010.11.10 01:08:35
*.164.219.175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역캠이 확실히 차이가 나긴나는데,

보통 역캠버 데크들이 지빙때문인지 베이스가 다 활주성이 안좋더라구요

잘 안미끄러진다는 느낌이 확 들정도로...

 

근데 가끔 활주성 좋은 베이스로 나온것들도 있는데,

그런건 괜찮지않을까 생각됩니다.

 

스피드가 나온다면 역캠으로도 어느정도 리바운딩 문제는 해결할수 있지않을까... 하는생각이 들더군요...

작살러버

2010.11.10 01:12:54
*.161.242.174

역캠버라면 리바운딩이 없겠죠....

리바운딩이 없는 라이딩은 앙꼬 없는 찐빵, 피클없는 피자, 단무지없는 짱께

스닉 

2010.11.10 07:57:30
*.15.154.29

정말 리바운딩 약한거 빼면 전 다 만족스럽지 말입니다~

無간지보더

2010.11.10 08:44:42
*.245.127.253

라이딩에는 역캠이 역시 별로 인가 보군요.

리바운딩이 없으니...ㅎ

미틴토깽이

2010.11.10 10:43:30
*.215.157.37

윗분들말씀처럼 약캠버모델은 라이딩시 불안감을 많이줍니다...(윗분들 글 참조)

지빙이나 트릭에는 일반 정캠버에비해 강한면모를 확실히 보여주고요~

제가 타본느낌을 말하면 ...앗! 하는순간 역엣지는 희안하게 잘 안걸리더군요...슬립은 종종..

미천한 실력이라 일일히 말할순없지만..트릭이나 지빙에서는 잼나는 모델이라는거~^^

☆[Ferrari]™☆

2010.11.10 22:44:39
*.32.114.132

오늘타고왔습니다.....   리바운딩 없구요.;;  적응하는데 시간좀 걸렸어요;;;

 

잼있는건 확실하나 카빙은 힘든거같구요   적응잘되면 숏턴까지는 잘나옵니다~

주냐

2013.03.08 20:44:47
*.101.5.81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애둘

2013.11.01 20:51:53
*.19.205.28

.

애둘

2013.11.01 20:52:05
*.19.205.28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답하기 게시판 이용안내] [5] Rider 2017-03-14 62377
3770 이제품 살려고 하는데.. 초보가 쓰기에 어떨까요?? [5] 이성진_995779 2010-11-18 574
3769 보드복세제 질문이요~~ 민봉 2010-11-18 847
3768 나이키 데니카스 부츠 질문드립니다 [2] 다가라맨 2010-11-18 560
3767 보드셋으로 샀는데 좋은건지 어느정도의 급의 상품인지 잘모르겠네요 ... [3] 정훈화 2010-11-18 675
3766 휘팍 셔틀 질문요! (수원역에서 타는 지점 알려주세여) [1] 보어어어드 2010-11-18 492
3765 노스페이스 보드복? [12] 앤디아빠 2010-11-18 1757
3764 ACC 캐논 데크 어떤가요?? [2] 헤븐리 2010-11-18 891
3763 내일 서울권 셔틀 운행하는곳 있나요? [1] 피그 2010-11-18 462
3762 살로몬 바인딩 질문이요?? [3] 오월에 2010-11-18 538
3761 바인딩 싸이즈 질문이요~ [1] 굴러라ㅋㅋ 2010-11-18 428
3760 스키장 백야요~ [2] 오토튜닝 2010-11-18 1034
3759 데크 잘못 산걸까요?? [18] 액떠이드 2010-11-18 732
3758 데크 ERA 에라 란 정확히 무슨 뜻인가요? 잘 아시는분 답변부탁! [4] 나는야오지... 2010-11-18 884
3757 성우나 휘팍 파크는 심야에도 오픈하나요? [3] ccuttie 2010-11-18 487
3756 곤지암//베어스//지산 [11] 굴러라ㅋㅋ 2010-11-18 838
3755 용평, 하이원 여러분의 선택은..??? [10] 가해자C양 2010-11-18 656
3754 셀프왁싱 해볼려구요. [11] 맆트..ㄷㄷ 2010-11-18 733
3753 답변해주시는분들 복받으실겁니다 ^^ [7] Chris-* 2010-11-18 488
3752 바인딩이 릴레이 클러치가 있는데요... 튼튼맘 2010-11-18 503
3751 대명근처숙박할만한곳좀요... [1] wyong2 2010-11-18 4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