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이용안내]

작년에 처음 입문하고, 올시즌 장비구입해서 즐겨보려는 초보 보더입니다.

장비구입을 위해 묻고답하기 게시판을 아주그냥 파고 또 파서 아래와 같이 정리했어요,



신체스펙  / 키 : 180 몸무게 : 72 발사이즈 : 265 (운동화)

라이딩성향 / 라이딩+깔짝트릭(소망)

총알 : 7~12월 까지 매월 50씩 몰래 땅에 묻고있는중 / 시즌권 구매금액 제외하면 250안쪽일듯 (에덴벨리)



<테크>

* 열심히 게시판공부해보니, 중복투자 감안하고, 

( 본인에게 딱 맞는 데크를 한방에 찾는건 불가능하니 ) 

중고로 구입하라는 조언이 제일 많아서, "중고"로 구매하기로 결정.. ( 매물 증말 없네요 ㅠㅠ 10월부터 많아지신다곤 하는데 )


살로몬 - 오피셜

살로몬 - xlt

버튼 - 커스텀X

롬앤썸


데크사이즈는 155 위아래 +,- 3 으로 보고있습니다.

위 4개 상품을 중고나라/헝보장터 를 매일 검색중입니다. 


<바인딩>

* 바인딩+부츠는 신품으로 구매하고 싶은 마음이 큽니다, 데크와 궁합, 부츠와 궁합.. .이건 공부를 그렇게 해도 잘모르겟네요.ㅜㅜ


버튼/말라비타

버튼/제네시스

플럭스/XV, XF, DS

유니온/포스

살로몬/홀로그램


<부츠>

*부츠는 끈부츠가 더 이쁜것같아 이것만 정해놓고, 부산 원에잇 들려서 실착해보고 구매하겟습니다.



빡시게 해보려는 초보보더입니다. 구매예정이어서 위와같이 정리해서 열심히 뒤적이고 있는데,

데크선택, 사이즈, 바인딩선택 혹은 사이즈 , 궁합 . 조합 등

어떤 조언이던 좀 부탁드립니다, 이건 이거보다 이게 , 혹은 그게아니고 이게맞다 .. 등

지겨우시겟지만, 뻔뻔하게 또 장비구입질문 게시글 올립니다 !

(어휴 공부하다보니 증말, 구매컨설턴트(?) 같은 분이 있으셧으면 좋겟어욬ㅋㅋ)

엮인글 :

아로새기다

2018.09.07 17:04:34
*.147.60.176

사이즈는 좀 더 긴게 좋을 것 같아요. 남자친구 비슷한 스펙에 163 타는데 더 길게 타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할거면빡시게

2018.09.09 12:33:53
*.35.29.188

(사이즈는 좀더길게.. 메모메모...)

쿠루추

2018.09.07 17:22:29
*.62.175.39

예산도충분하신대 그냥신품구매하세요
사이즈는 155 158 딱좋으신거같아요

할거면빡시게

2018.09.09 12:34:48
*.35.29.188

조언 감사합니다, 바로 신품..  참고하겟습니다 !!!

형돈아형돈좀

2018.09.07 17:31:52
*.216.124.25

키랑 몸무게가 저랑 똑같네여~
데크사이즈야 본인이 이것저것 타보면되고..(전 149부터 163까지 타봤어요)

데크는 나이트로 블랙라이트...판테라..
오가사카 fc,ct등등
부츠 나이트로 셀렉트, k2 T1
바인딩은...유니온 포스나 티라이스..
나이트로 팬텀도 좋고..

부츠는 웬만하면 새거사시도 데크 반딩은 중고로 사셔도될듯

할거면빡시게

2018.09.09 12:35:58
*.35.29.188

우와 데크사이즈 149까지.. 증말 폭이 엄청 넓네요,  어렵다 어려워ㅋㅋㅋㅋ

조언 감사합니다 !

별명없음aa

2018.09.07 17:32:43
*.200.188.16

키가있으셔서 최소 160정도쯤하셔야 댈꺼같아요


170/62인데 156타고있어욥

할거면빡시게

2018.09.09 12:36:41
*.35.29.188

최소 160 ! 메모해놓을게용 감사합니다 !

잇힝잇힝잇힝

2018.09.07 17:34:18
*.36.147.89

250 예산으로 데크 바인딩 부츠 구입하시는 거라면 반딩+부츠 새거 90 잡고 덱 160 에 중고 구입이면 막 골라잡을수 있는데유
장비에 의류와 보호장구류도 포함인지 표기해 주시면 더욱 많은 댓글이 달릴꺼에요

할거면빡시게

2018.09.09 12:38:06
*.35.29.188

아.. 그걸 안써놧네요ㅠㅠㅋㅋㅋ 250예산으로 싹다, 장비에 의류와 보호장구류 포함! ㅠㅠ 수정해놓을게요

조언 감사합니다

데크좀띠워보자

2018.09.07 17:44:11
*.202.126.124

158?       오피셜+포스나 홀로그램 <<  한시즌 타시면서 여러가지 연습하시고


xlt  커스텀x  판테라 오가fc  우드계열해머 등등 으로 넘어가시는걸 추천합니다


오피셜을 추천드린 이유는 중복투자 때문에 바로 상급으로 가시게되면 

자칫잘못하면 자세가 잘못잡힐수도 있어요...

그립력들이 좋기 때문에 자세가 어정쩡해도 데크가 그냥 물고 가거든요.........................

전 단계별로 올라가는걸 추천드립니다...



할거면빡시게

2018.09.09 12:40:29
*.35.29.188

장비가 사람을 물고가는군요ㅋㅋㅋ 맙소사ㅋㅋㅋㅋ

오피셜.. 중고매물이 증말 찾기 어렵더라구요, 신품도 그렇구 ㅠㅠ

조언감사합니다, 오피셜+포스나홀로그램 조합 메모해놓을게요!!

Holic_L

2018.09.07 17:45:04
*.161.103.88

바인딩 1회 사용품 있습니다. 1시즌이 아니라 1회 사용이라 흠집도 없고 깨끗합니다.

1718 유니온 크랩그랩 인데, 라이딩/트릭 에 적합합니다.

보드장터에 검색하면 나오니 참고해주세요 ㅎ

♥마테호른

2018.09.07 18:02:19
*.109.36.76

총알도 있으시고 빡시게 한번 타보고 싶다고하니
할인율도 최상이고 어디하나 나무랄때 없는 장비
소개해봅니다

http://m.zakui.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26540&cate_no=2116&display_group=1&ghost_mall_id=daum&cafe_mkt=daum_sh&mkt_in=Y&ref=daum&DtlCode=daum030

저도 탐나는 가격이네요
세컨테크로 생각중입니다만

할거면빡시게

2018.09.09 12:42:13
*.35.29.188

맙소사.. 제 검색력이 부족햇나봅니다ㅋㅋ 그냥 이거 한방에 지르고 고민 그만할까봐요ㅠㅠ

다음달까지 제품이 남아있으려나 ㅠㅠ

조언감사합니다 !

킹루드

2018.09.09 13:44:11
*.163.124.222

ㅜ ㅜ 가격잘못올려놓으신 거랍니다

♥마테호른

2018.09.09 15:20:50
*.109.36.76

예 원래도 부츠는 빠져있던 가격이였습니다
나이트로 최상급세트가 69만원 일리가 있겠습니까
오늘 홈피보니 부츠 포함으로 올려놓으셨네요

순진구

2018.09.07 18:05:08
*.70.55.139

계시글 공부많이하셨네요 ㅋㅋ FM되로 글 적어놓으신줄 ㅋㅋ

순진구

2018.09.07 18:13:24
*.70.55.139

저를 예로 들어서 볼께요
입문때 오피셜153 으로시작 그다음 타입알158 고생하고 그뒤에 XLT 156~161 , 오가사카158~163, 데페우드,TI 이것저것타다 젤 긴게 사버우드164랑 F2프로토163이네요.

결론 어느정도타면, 길이는 숫자에 불과 155나 165 나 도찐개찐.
하지만, 입문때는 틀리죠. 턴에 익숙해져야되기에 잘돌아가는, 긴것보다는 잘돌아가는 짧은게 좋죠.
153~158사이 아무꺼나 매물나오는거 우선 ㅋㅋ
163이라도, 적응은합니다 사람이기에 ㅎ
148도 적응되구요.

올라운드데크갔다가 라이딩용갔다가 헤머가세요 ㅎ 재미가 다 틀려서, 중복투자가 아닙니다.

할거면빡시게

2018.09.09 12:44:22
*.35.29.188

재미가 다틀려서, 중복투자가 아닙니다. ㅋㅋㅋ 명심하겟습니다.

사이즈고민은 접어놓겟습니다 ! 감사해용

ㅇㅇ?

2018.09.07 18:26:05
*.95.89.18

저는 시작을 커엑 엑베 이온으로 시작했습니다. 예산도 충분하시고 빡시게 타신다는데 요넥스 트러스트 바인딩 버튼 엑스베이스 or 제네시스x 부츠 버튼 이온 추천드려봅니다. 그리고 사이즈는 157~160 정도 추천드려요.

할거면빡시게

2018.09.09 12:46:00
*.35.29.188

커엑이면 커스텀엑스, 엑베 이온 음.. ㅋㅋ줄여말씀하시니까 어려워요ㅋㅋㅋ 아직공부가 덜됫나봅니다,

추천 감사합니다 !

wwlsfjf

2018.09.07 19:05:31
*.223.30.193

살로몬 오피셜 + 홀로그램 추천드립니다.
저 역시 초보일때는 올라운드쪽으로 가는게 맞다고 생각이 들어요. 살로몬이 AS가 좋기도 하구요

할거면빡시게

2018.09.09 12:48:29
*.35.29.188

오피셜+홀로그램 조합이 추천이 많으네용!!

살로몬 as가 그 .. 뭐라고하시던데 그냥 신품으로 교환해주신다고ㅋㅋㅋ

조언 감사합니다 !

무한무도리

2018.09.07 20:00:03
*.98.164.220

모범생이시군요!! ㅎㅎㅎ

예산 250만원이면 충분합니다. 오히려 남죠~

장비는 위에 말씀하신걸로 이월 신품 구매하셔도 (8~90만원이면 구매할 수 있어요)


나머지로 시즌중 3~5회정도 강습 받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동호회나 지인이 있으시면 이것도 제외)


안전장비는 어떤지 모르겠네요.(헬멧, 고글은 기본이고!!!!)

상체/엉덩이/무릎보호대 필요합니다.

(예산잡으실때 하드굿-데크, 바인딩, 부츠외에 30%는 소프트굿-의류,안전장비,헬멧등쪽에 투자하셔야되요)


첨언하자면 데트는 적으신거 이외에 슈퍼노바(나스 후속), 조이드라이버, 타임리스(하이라이프 후속), 롬에이전트 도

괜찮아요~ (프리덱 상~최상급으로 2~3시즌정도 타시다 실력에 맞춰 업그레이드 하시면 될듯~)

할거면빡시게

2018.09.09 12:51:13
*.35.29.188

헌데 왜 공부하다보면 250도 모자른건가 .. 하네요ㅋㅋㅋ
250예산에 안전장비도 포함입니다.. 제가 적질않아서ㅠㅠ

데크 추천해주신놈들까지 추가해서 검색해야겟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

한번만..

2018.09.07 22:20:28
*.33.184.44

데크띄워보자님 댓글에 공감입니다

작년에 입문하셨다니..  감히 제깜냥이겠지만..

중복투자 생각해서 한방에 긴거가지마세요.. 라고 말씀드리고싶네요

시작이 편해야 재미도 느끼는법 아닐까요?

편한걸로 단계를 밟고 가다가 장비업글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할거면빡시게

2018.09.09 12:52:41
*.35.29.188

단계를밟고, 편해야 재미를 느낀다,

명심하겟습니다 !! 조언감사해용

아쿄

2018.09.08 08:54:56
*.135.228.198

부산 원에잇 친절하시더군요. 한번가셔서 여러가지 장착해보세요~ㅎㅎ

할거면빡시게

2018.09.09 12:53:22
*.35.29.188

아 가보셧군요!!! 저도 부츠는 꼭 매장가서 신어볼 작정입니다, 조언감사해용

무서운초보ㅎ

2018.09.08 16:12:54
*.62.175.207

xlt 좋습니당.. 3장째 쓰고있네요

할거면빡시게

2018.09.09 12:55:52
*.35.29.188

크으 맘에쏙들면, 같은놈으로도 여러장쓰시는군요ㅋㅋㅋ 저도 얼른 그런 데크를 찾았으면 좋겟습니다

할거면빡시게

2018.09.09 12:57:38
*.35.29.188

크으 다들 댓글 감사합니다, 써주신 댓글들 잘 조합해서

장비구매 해버리겟습니다, 구매완료하고 출동준비완료 되면

초보장비구입기로 글하나 더 올리겟습니다ㅋㅋㅋㅋ

증말 감사합니다 !!!

순진구

2018.09.09 15:14:17
*.223.26.190

XLT는 사랑입니다. 가성비 젤 좋은 아이 ㅋ 50% 45만원 라이딩데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답하기 게시판 이용안내] [5] Rider 2017-03-14 62528
196800 엣지 벌어짐 문의.. file [10] 부산사위 2018-10-20 856
196799 하이원 여자 시즌권 양도 불가인가요 ? [6] 체리블라섬 2018-10-20 741
196798 바인딩 추천 [11] 보더바람 2018-10-20 578
196797 도넥 p tex 상판에는 ppf필름이 잘 안붙나요??? [5] 20170210 2018-10-20 616
196796 버튼 카르텔 질문드립니다. file [8] 아리아스레 2018-10-20 1038
196795 집에서 쓰고있는 다리미 왁싱에 쓰시는 분 계십니까! [14] 정태정 2018-10-20 829
196794 부츠 270이면 플럭스 xv나 xf 바인딩 사이즈 몇으로 해야되나요? [7] 장어구이 2018-10-20 541
196793 쓰락 이너변경하면 나아질까요?? [19] 오징어그자체 2018-10-20 677
196792 요넥스 스무스 1718 / 1819 고민.. [8] 안산봉이 2018-10-20 801
196791 트릭용 데크 사이즈 추천좀해주세요 [4] 정춘춘 2018-10-20 483
196790 686 보드복 바지 어센틱 어떤가요? [7] 늑대 2018-10-20 682
196789 버튼 바인딩과 flux 바인딩 둘다 보유중신분들 질문드려요. [6] 궁금이 2018-10-20 593
196788 데크사이즈에 바인딩사이즈m이면 바인딩s사이즈못쓰나요? file [17] 무주속에서 2018-10-20 565
196787 학동 보드x리아 빅세일 볼꺼 많나요? [9] Rimin.k 2018-10-20 1055
196786 바인딩 사이즈 축소시 붓아웃효과관련 질문 file [9] PineRider 2018-10-20 648
196785 보드 자기멋에 타고 계신가요?? [20] 피브리조 2018-10-20 1343
196784 보드타면서 에어팟 괜찮을까요 [16] 선지국밥 2018-10-20 987
196783 라이드 인사노 [11] 항상땡보탑니다 2018-10-20 739
196782 데페 티아이와 맞는 바인딩 추천 부탁드려요 [10] Intel 2018-10-20 475
196781 바인딩 추천좀 [5] 렌드마크 2018-10-20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