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답하기 이용안내]

안녕하세요 데페알입니다^^


아까 양쪽 외측 무릎 통증 글올렷는데...자세 문제라고 많이 말씀들이 있었습니다.


궁금한점이 있는데 무릎을 강제로 모으는게 아니고 힐턴 프레스시 데크 휨으로 자연적으로 모이는 건가요??


그 조선인님 영상 캡쳐한 힐턴 자세인데요...끝장 나는 자세입니다^^


조선인님 죄송합니다...ㅠㅠ


제가 조선인님 자세를 좋아하여 영상보면서 자세 연습 하고 있는데...


사진 보다 싶이 힐턴시 무릎이 모아져 있는데...자연스럽게 모여 진거겠죠??


힐턴 앞발 피고 오른 무릎 안모으면 상체가 닫히구요... 힐턴 초입 부터 오른 무릎 강제로 모으면 상체가 잘 열리긴 하더라구요


하지만 무릎이 아프다는거...너무 어렵네요...자세 문제 해결 방법 없을까요??
 


댓글 '19'

달리시오

2017.12.16 20:39:04
*.229.82.49

저랑 같은 증상이시네요 ㅎㅎㅎ

우선 저는 무릎 모으는거... 포기했습니다.


오른쪽 무릎 모아서 라이딩하면 탈때는 그립감도 좋고 안정적이긴 한데

타고나면 한 3~4일동안 걸을때마다 통증이 심해서 포기했습니다...


아무래도 사람마다 신체 구조적 차이로 저 자세가

편하게 가능하냐 불가능하냐로 결론 지었습니다.


보드도 좋지만... 무릎 연골 다 나가서 늙어서 고생할것 같아서 포기합니다....ㅋㅋ

데페알

2017.12.16 20:46:58
*.62.190.45

아 저도 포기해야되는건가요...ㅠㅠㅠㅠㅠㅠㅠ

저거 할려고 연습 많이 했는데...

하...저주 받은 신체 구조ㅠㅠ 아파도 몸에서 적응하면 괜찮아 지진 않겠죠??

빙보링

2017.12.16 20:46:27
*.62.169.38

유연성에 따라 무릎을 모았을 때 통증이 없는 사람도 있고 관절에 무리가 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프지만 않다면 무릎을 모으는 게 라이딩에 유리한 측면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강사분들은 정석으로는 무릎이 바인딩 각도만큼만 돌아간 상태에서 다운을 하라고 가르치신다고 들었습니다.
이유는
1. 부상 예방
2. 그 상태에서도 연습을 통해 힐턴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 듯 합니다.
작성자분께는 바인딩 각을 조금이라도 더 돌리신 상태에서 무릎을 덜 모으고 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데페알

2017.12.16 20:52:20
*.62.190.45

바인딩 각도 만큼만 다운하려는 건데 제가 생각보다 무릎을 많이 비틀긴 하는거 같아요

바인딩 각도는 현재 39/30 에서 테스트 한다고  42/30 45/30 각 더틀었다가 더 아파서 현재 사용하는 각도에 머물고 있어요...

테스트 한다고 각 틀고 나서부터 아프더라구요

하..쉽지 않네요ㅠㅠ

레몽+

2017.12.16 20:54:59
*.62.169.233

추천
1
비추천
0
안녕하세요 야간가기전에 이 질문을 보고 실험하고 왔습니다. 정확하진않겟지만 후경축으로 두고 탄다고 가정햇을때 프레스가 뒷발로 치우쳐져서 뒷무릎이 모든 하중을 받아내야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동일하게 뒷무릎 넣어주고 앞뒷발 5:5의 느낌적인 느낌으로 프레스를 줬을때 무릎에 큰 무리가 없었고 자연스러운 턴이 완성됐습니다. 혹시나 너무 후경축으로 타고 계시지 않으신지 체크바랍니다. 난 중경이야 고관절 잘 접어! 라고 생각해도 남이봤을땐 어정쩡하거든용~ 그럼 오지랖요정은 이만~ 뿅

데페알

2017.12.16 21:01:37
*.62.190.45

오 제 질문에 실험까지 해주시고 정말 감사합니다^^

후경축...보드 탈때 체크 하면서 타봐야 겠네요

중경을 유지 한다는게 쉽지 않네요ㅠㅠ

안보 하세용^^

레몽+

2017.12.16 21:03:14
*.62.169.233

각도가 고각이신만큼 상체도 앞으로 던져줘보세요^^

데페알

2017.12.16 21:10:43
*.33.178.79

아 갑자기 띵하고 느낌 좋은 자세가 생각났네요^^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레몽+

2017.12.16 21:12:08
*.62.169.233

후기 기다리겠습니다 크크크

빙보링

2017.12.16 20:55:34
*.62.169.38

흠... 아니면 하이백 포워드린이 너무 많이 들어가
있어서 아프실 수도 있어요. 제가 그랬어서... 혹시 어떤 바인딩 쓰시나요?

데페알

2017.12.16 21:02:51
*.62.190.45

제가 1617 플럭스 XF 사용하고 있는데..포워드린 앞발 없고 뒷발만 2칸 들어간 상태에서 라이딩 했거든요ㅠㅠ

포워드린 체크 해봐야 겠네요

감사합니다^^

붉은표범

2017.12.16 22:20:30
*.62.178.42

무릎을 모아서 타는게 아닙니다 ㅎ 무릎이 설면방향으러 향한거에용~

데페알

2017.12.16 22:23:19
*.33.178.79

하이원 괴수 붉은표범님!!
무릎이 설면을 향한거였군요...
제가 잘못 알고 있었던거였네요ㅠ
안보하세요^^

빙보링

2017.12.16 22:32:30
*.62.162.68

플럭스 xf가 앞발 하이백이 왼쪽 오른쪽 나사가 중간에 있는 상태라면 포워드린 조절하는 부분이랑 힐컵이랑 안 닿으실텐데... 만약 그 상태라면 전향 라이딩 기준 포워드린이 좀 많이 들어가 있는 상황입니다.

NAS159

2017.12.17 00:52:50
*.206.235.185

오른쪽다리를 데크안쪽으로 밀면 자연스럽게 무릎이 모아지는 건데

저정도 붙을라면 스탠스폭을 좀 줄여야합니다.

173기준으로 50cm 까지 줄이니 부담없이 붙더군요

꿀빠는티거

2017.12.18 16:39:40
*.117.247.97

저도 무릎아픈건 스탠스 조절하니 사라지던

데페알

2017.12.18 18:21:59
*.39.140.76

50으로 가는게 맞는건데 저는 48이 편한데 무릎이 아파요ㅠㅠ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네요ㅠ

조선인KJ

2017.12.19 12:34:21
*.36.142.96

앗~~ 예전 처음 엉카 입문때 모습이네요 ^^
일부러 무릎을 모으진 않습니다~~ 타다보면 자연스레 모이더라는~~ ㅎㅎ

데페알

2017.12.19 12:42:30
*.33.153.14

조선인님 답변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저는 신경안쓰면 벌어지더라구요ㅠㅠ
궁금한게 힐턴시 상체 오픈하려면 오른무릎을 돌려야하나요?
문서 첨부 제한 : 0Byte/ 6.00MB
파일 크기 제한 : 6.00MB (허용 확장자 : *.jpg;*.gif;*.JPG;*.GIF)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묻고답하기 게시판 이용안내] [2] Rider 2017-03-14 32977
196914 후드워머 추천 부탁드립니다! [9] kbbjsy 2018-10-22 247
196913 바인딩 좀 봐주세요 [5] forthedokw... 2018-10-22 237
196912 다리미 질문 드립니다( 버튼, 토고) [8] Danielll 2018-10-22 233
196911 데크 fc-s 171cm 67kg 종결좀 내주세요.. [36] 호니v 2018-10-22 317
196910 오킆리 플라이트덱 vs 드래곤 nfx2 어떤게 더 좋나요? [10] 화재빵빵 2018-10-22 334
196909 XLT랑 유효엣지가 질문 드립니다. [7] 앨빈 2018-10-22 311
196908 추운곳에서 핫 왁싱 하시는분 계세요? [16] 찡긋 2018-10-22 469
196907 1819 플럭스 XV 바인딩 [3] WhyJei(와이... 2018-10-22 517
196906 휘팍 시즌권 [2] max81264 2018-10-22 355
196905 인사노 궁합 추천좀여! [7] 조스틴 2018-10-22 247
196904 보드는 헝그리보더! 스키는.. [7] 카빙도장깨기 2018-10-22 675
196903 행님들 대구 사시는분들 계신가요 [15] 개풍산 2018-10-22 288
196902 드래곤 pxv고글 변색 여부에 관하여 [4] 눈위의미사일 2018-10-22 367
196901 버튼 부츠 Invader 어떤 제품인가요?? [2] Board_MAX 2018-10-22 171
196900 고글헬멧 코디 부탁드립니다 update [20] 굿무새 2018-10-22 417
196899 이번 686 자켓 구매하신분들 사이즈 어떻게 가셨나여? file [16] Blued 2018-10-21 610
196898 슬림핏 바지 보호대 착용 문의 update [28] wk-loco 2018-10-21 417
196897 부츠 질문입니다! 다코 / 라쉬드 [4] 어탐 2018-10-21 159
196896 가벼운데크 뭐가 있을까요? secret 두부먹고가 2018-10-21 3
196895 붓아웃 궁금합니다 [8] OB베어스 2018-10-21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