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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저는 이번 시즌에 첫 전향각을 시작한 주말보더입니다
낮은 각도부터 서서히 올려서 36/24 까지왔구요
친구와 같이 타는데 친구는 스키어라
아무 지식없이 유튜브 영상만 보면서 노력하고 있는중입니다
어떤점을 고쳐야할지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https://youtu.be/OAPGfLMEeKw
영상이 좀 짧네요;;

Magic_Medic

2019.01.26 18:12:28
*.176.92.148

힐턴에서 앞발 외측면을 축으로 발 내측면을 들어올리려고 하지마시고 바인딩 각도대로 발 뒤꿈치를 축으로 들어올리면서 내측면을 축으로 외측면을 들어올리면서 새끼 발까락 쪽으로 회전하는 듯한 토크를 걸리게 해주세요. 무게가 앞발에 실리기 하지마시고 뒷발에 무게중심을 두고 앞발을 조작하세요.

양모

2019.01.26 22:33:05
*.38.18.176

아 정말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머릿속으로 계속 이미지 트레이닝 해보겠습니다ㅎㅎ

134340

2019.01.26 18:25:49
*.156.72.87

고쳐야 할 점..은 먼저 문제점..이 있어야지요.

어떤 점이 문제이신가요?

어디가 아프거나 불편하다거나, 무얼 하려는데 잘 안 된다거나..

양모

2019.01.26 22:35:04
*.38.18.176

음... 문제점이라면 제 영상을 보면 너무 많아보이지만
엣지체인징부분이나 힐턴 토턴 자세가 엉거주춤해보이고 불안해보여서요 ㅜㅜ 앞으로 무엇에 중점을 두고 연습을 해야할지 막막했습니다

134340

2019.01.26 23:51:33
*.156.72.87

힐턴 토턴 중에서의 안정감이란 기울기(인클리네이션)밸런스입니다.

넘어지지 않도록, 기울기가 세워지지 않도록, 기울기를 잘 붙잡고 있어야 하지요.


기울기를 붙잡는 것은 앵귤레이션(린아웃/린인)에 의해서 이루어집니다.

앵귤레이션이란 엣지각을 조절하는 것을 말합니다. 엣지를 더 세우는 린아웃, 엣지를 눕히는 린인.

고관절/허리와 무릎 (발목) 등의 관절을 유기적으로 구부리고 폄으로써 엣지각을 조절하지요.


기울기 밸런스가 불안하다면

엣지각이, 슬립이 날듯말듯하는 정도여서일 수도 있고

몸에 힘이 들어가서 (힘을 주고 있어서) 일 수도 있습니다.


몸에 힘이 들어가 있으면 고관절/허리, 무릎 등의 관절을 유지적으로 구부리고 펴기에 있어서

타이밍이 늦어지지요.


완만한 경사에서, 영상에서보다 더 큰 롱턴에서 (속도가 느려도 되고 카빙턴이 아니어도 됩니다.)

한 턴 안에서 다운..업..다운..업..을 해 보세요.

여기서 다운업은 린아웃이 아니라 그저 플렉션(수축)과 익스텐션(팽창)입니다.

엣지각을 변화시키지 않고 그저 낮은자세 높은자세로 자세를 변화시키는 거지요. 한 턴 안에서.

엣지각이 변화하면 휘청이게 됩니다. 플렉션/익스텐션 하는 중에도 엣지각을 변화시키지 않으려면

힐턴 토턴에서 모두 상체도 같이 더 숙이면서 플렉션해야 합니다.


일단, 여기까지..

양모

2019.01.27 11:08:45
*.38.18.176

와 너무 좋은 설명 감사합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엣지각도 부족하고
몸에 힘이 들어가있는것 같아요ㅎㅎㅎ
오늘 직접 라이딩해보면서 수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ㅎㅎㅎ

134340

2019.01.27 22:44:38
*.156.72.87

다운업 다운업 연습을 마치셨으면 이제, 튼튼한 카빙을 만들기 위해서 엣지를 더 세워야 할 텐데

엣지를 더 세우려면 먼저 기울기(인클리네이션)를 조금 더 확보해야 합니다.

기울기는 그대로인데 린아웃으로 엣지만을 더 세우면, 원심력이 더 커져서 기울기가 세워져버리거든요.


린아웃은 엣지를 더 세우는 앵귤레이션을 말합니다.

토턴에서는, 무릎을 구부리면 엣지가 더 세워지고 - 토턴의 다운

상체를 보드쪽으로 세우면 엣지가 더 세워지고 - 토턴의 업

힐턴에서는, 상체를 보드쪽으로 기울이면 엣지가 더 세워지고 - 힐턴의 다운

무릎을 펴면 엣지가 더 세워집니다. - 힐턴의 업


이전 턴에서 기울기를 세워 넘기고서 엣지를 전환하면, 기울기가 점점 증가하게 되겠지요.

그러면 적당히 기울어지고 그만 멈추도록, 다운으로 쫓아가서 기울기를 붙잡아야 합니다.

엣지를 더 세우는 린아웃(다운)으로 원심력을 더 증가시켜서 기울기를 붙잡는 거지요.

턴을 마무리하려면 엣지를 더 세우는 린아웃(업)으로 원심력을 더 증가시켜서 기울기를 세우는 거구요.


영상의 턴에서 엣지각이 부족하다는 것은 (슬립이 나거나, 슬립이 날듯말듯 불안하거나)

다운이 조금 일찍 기울기를 붙잡아 버린 것입니다.
엣지를 더 세워서 튼튼한 카빙을 만들려면, 다운이 조금 늦게 기울기를 붙잡아야 하겠지요.
기울기가 조금 더 기울어지고서 붙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기울기가 더 클수록, 린아웃(다운)도 더 커야 기울기를 붙잡을 수 있습니다.

힐턴의 경우에

기울기가 점점 더 기울어짐에 따라서, 상체도 보드쪽으로 점점 더 기울여야 하는 거지요.

다시 말해서 노즈쪽에서 바라봤을 때, 기울기가 점점 기울어지는 상황에서도

상체의 기울기는 계속해서 슬로프에 수직인 정도가 되는 거지요.

전향에서는 기울기가 점점 기울어지는 상황에서도 어깨라인은 계속해서 설면에 평행에 가까운 정도가 되는 거구요.


영상에서처럼 상체가 힐엣지쪽으로 기울어져 있기보다는

기울기가 점점 더 기울어질수록 상체도 보드쪽으로 점점 더 기울여서

노즈쪽에서 바라봤을 때, 상체의 기울기가 계속해서 슬로프에 수직인 정도를 만들어주는 느낌으로

점점 린아웃(다운)을 더해서 기울기를 붙잡아야 하지요.

양모

2019.01.27 23:49:05
*.223.25.125

어렵네요 ㅠ.ㅠ

전향각일 때 골반을 항상 열어두라는말은 힐턴에서 토턴 토턴에서 힐턴 넘어갈 때

두가지 경우 다 골반이 열려 있는게 맞는거죠? 

시선처리를 하면서 상체가 움직여도 골반은 고정해야되는건가요?

제가 이론을 잘못 알고 있던 것 같아서

134340

2019.01.28 00:42:34
*.156.72.87

<위 댓글의 요약>

다운업 다운업 연습으로

몸에 힘을 빼고, 고관절/허리와 무릎을 활용하는 범위를 넓혔으면

이제 튼튼한 카빙턴을 만들기 위해서 엣지를 더 세워야 하는데

엣지를 더 세우려면 먼저 기울기를 더 확보해야 하고

기울기가 크면 린아웃도 더 커야 기울기를 붙잡을 수 있다..


골반 오픈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었는데...요?


토턴에서는 골반을 오픈한 자세가 편하지요. 의식하지 않아도 골반이 열리지요.

토턴에서는 골반이 열리면 테일쪽 엣지각이 더 커집니다.

테일쪽 엣지각이 더 크면 노즈쪽엣지와 테일쪽엣지가 상호보완작용을 하여 카빙턴이 더욱 튼튼해지지요.

힐턴에서는 테일쪽이 엣지각이 더 크려면 골반을 닫아야 합니다.

그런데 힐턴에서 골반을 닫으면 진행방향 시야가 좁아지고 자세가 조금 불편해?지지요.

힐턴에서는 골반을 오픈하면 반대로 테일쪽 엣지각이 작아집니다.

테일쪽 엣지각이 작으면 테일슬립이 일어납니다.

양모

2019.01.28 08:02:47
*.38.18.176

아 제가 갑자기 궁금해서 여쭤본거에여ㅎㅎㅎㅎ 아.. 잘못알고있었네요;; 토턴때는 골반을 닫아야 하는줄 알았습니다 설명을 잘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평일동안 말씀해주신 다운업 기울기 열심히 상상 공부하고 주말에 직접 타보면서 발전해보도록 할게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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