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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고한웹페이지  

 

 

 https://www.capitasnowboarding.com/

 

 

관리자님~ 보시고.... 게시판 성향에 거시기 하면... 리뷰로 옮겨 주세요~ ^^

 

지난시즌 우연한 기회에 CAPITA AMBASSADOR로 활동을 하며 CAPITA 의 SUPERNOVA 163W를 타 보았습니다.

올라운드로 나쁘지 않은 데크였지만, 몇가지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고 사용기에 남기기도 했지요.

그리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에게 정보도 주고.. 사지마라고 말리기도 하고, 때에따라선 사도 괜찮을 것 같다고 조심스레 말씀드리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올 여름쯤, 아마도, 제가 CAPITA의 카탈로그를 보고 SUPERNOVA와 BSOD에 대한 글을 쓰고 한달여쯤 지났을 무렵,

GMP COMPANY로 부터 한통의 연락을 받았습니다.

지난시즌 왕성한 활동으로... 올 시즌도 CAPITA와 함께 해 주지 않겠냐는 연락이었죠.

 


저야 땡큐~ 한 일이기에 그러겠노라고 했고..

이번시즌은  BSOD를 타 보고 싶다고 하였으나....

모임 당일까지 수소문 했음에도, 국내에 극소량만 수입되는 데크(인지도가 낮아서...)이다보니, 물량을 구할 수 없어,

올해도 SUPERNOVA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글에도 적었듯이, 같은모델이라 볼 수 없을 만큼 큰 변화를 한 것으로 보였기에, 이 역시도 궁금한 데크였죠.

오죽하면 이름 뒤에 ALPINE까지 붙혔을까요.......

 

20171101_152154.jpg

 


모임당일, 사이즈 미스로 장비수령을 하지 못하고, 택배로 받은 데크...

그리고 이틀 후 이사를 해야 했기에, 박스만 보고 있었습니다.

박스에... 저 외계인은 뭘까.. 매우 궁금해 하고 있었는데,

이사 후에 박스를 배공해서 데크를 꺼내보고서야 이유를 알겠더군요.

 20171107_142426.jpg

 


전체적인 데크의 디자인은 블랙의 심플한 디자인이고,

가운데 긴 세로줄이.. 멀리서 보면 스플릿보드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셋백이 주어져 있지만 노즈/테일쪽 너비가 같은 디렉셔널 트윈 쉐입의 데크임을 나타내듯, 노즈/테일의 무늬가 다릅니다.

 

20171107_142443.jpg

 


베이스는 전체적으로 검은 색상에 캐피타 로고만 다이컷으로 들어 가 있습니다.

 

라이딩을 주로 하는 분들은 다이컷 많은 베이스를 싫어라 하신다죠 아마..

 

노즈쪽에는 작년부터 캐피타 데크를 생산하고 있는 마더쉽의 로고가 스티커로 붙어 있으며,

테일쪽에는 금속재질의 캐피타 로고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20171107_142503.jpg

 


데크뒤편에 부착되어 있는 스팩시트입니다.

데크의 전반적인 사양들과 세부적인 적용기술들이 기록되어 있는데, 지난번 리뷰에서 한번 다루었었기에.. 생략합니다.

(http://www.hungryboarder.com/index.php?document_srl=39578230&mid=User)

 

20171107_170926.jpg

 

스팩시트를 떼어 내 보면, 작년과 동일하게 안쪽에 스티커들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외계인도 있고~ 팔괘 무늬도 있고... 분위기가 묘~ 합니다.

 

20171107_171011.jpg

 

 

스티커를 떼어내고 보니, 상단에 2017-2018 / KULT OF POSITIVE FORCE 라고 적혀있네요.

이번시즌 캐피타 데크의 컨셉이 KOPF 인가봅니다.

20171107_170842.jpg

 

 


이를 증명하듯 데크 상판에도, 마더쉽, 캐피타 로고 외에 KOPF 로고도 삽입되어 있군요.


20171107_171435.jpg

20171107_171417.jpg

 

 

​이건 별로 안중요 할 수도 있는 부분인데... 그래도 CAPITA 데크만의 특징이니 언급하면,

CAPITA 의 머더쉽에는 특수한 탑시트 출력기가 있어서, 출력된 탑시트를 데크에 부착하고 그 위에 코팅을 하거나 하는 방법이 아닌,

데크 상판에 직접 레이저로 출력하는 기술을 쓴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데크 상판을 보면, 출력된 위에 어떤 마감도 없는 모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게... 데크 특성에 영향을 줄려나... 생각을 해 보니...

대게 굿우드 같은 평가를 할 때 아무런 그래픽이 없는 블랭크 데크로 테스트를 하는데,

그 위에 탑시트가 따로 붙고, 혹은 거기에 코팅까지 올라가면 아무래도 특성이 변하긴 할 것 같다는 추측도 해 봅니다.

20171107_170735.jpg

 

캠버는 1센치 정도로 높지도 낮지도 않은 듯 합니다.

 

20171107_170800.jpg

 

가장 바깥쪽 인서트 홀에서 노즈 끝까지는 46센치 입니다.

​ 20171107_170746.jpg

 

가장 바깥쪽 인서트 홀에서 테일 끝까지는 42센치 입니다.

그러니까... 4센치 차이가 나니까.. 셋백은 2센치 정도 나오겠네요.

물론 유효엣지에서부터 노즈/테일 끝까지의 거리가 다르게 만들어 졌다면, 셋백은 조금 줄지도 모르겠습니다.

20171107_171119.jpg

 

 


레퍼런스 스텐스는 162 기준 59.5cm 정도 나옵니다.

제가 보통... 레퍼런스로 타긴 하는데, 제가 탔던 대부분의 데크들이 레퍼런스 58cm 였으니 약~간 더 스텐스가 넓어지겠네요.

 20171107_170853.jpg

 


베이스 재질은... 신터드에서 생산하는.... 신상으로 엄청 빠르고 내구성 좋은 재질이라 합니다.

세로방향으로 약간의 스트럭쳐 가공도 되어 있네요.

20171107_171212.jpg

 

20171107_171238.jpg

 

지난시즌에는 노즈 / 테일쪽에 디튠이 확실하게 보였는데... 이번시즌에는 좀 덜깍았나... 티가 잘 안나네요..^^:

 


나머지 부분은... 타 봐야 알겠죠? 개장하면 라이딩 해 보고 후기 남기겠습니다.

  ※ 제 163W가 보관중인.. 용평 지박령에게 "형~작년데크 좀 보내줘요~"라고 연락도 해 두었으니... 비교라이딩도 가능 할 듯..

 

 


댓글 '12'

Ellumi

2017.11.07 18:18:05
*.86.29.175

잘 보고 갑니다~
기대 됩니다!

Brembo

2017.11.07 22:29:08
*.215.145.165

저는... 음... 궁금합니다.^^:

베리슈

2017.11.07 18:22:07
*.184.36.20

신상데크 ㄷㄷㄷ
잘 보고 추천하고갑니다!!!!

Brembo

2017.11.07 22:29:23
*.215.145.165

넵. 신 to the 상! ^^

아직낙엽

2017.11.08 09:03:38
*.204.250.200

나스가 셋백이 다시 들어갔나보네요??? ( 아참 나스아니죠....)

Brembo

2017.11.08 10:09:07
*.215.145.165

ㅎㅎㅎ 그죠. 나스 아닙니다..ㅋ

그리고~ 작년 모델도 셋백은 있었는데요~

이클립스♠

2017.11.08 09:15:06
*.180.41.191

상세하고 정성돋는 개봉기 잘 보았습니다. ^^

Brembo

2017.11.08 10:09:21
*.215.145.165

캄샤합니다.

모모랜드

2017.11.08 15:57:14
*.33.50.21

데크관련글은 봐도 어려운 말들 뿐이라 안보게 되는데, 알기쉽게 잘 써주셔서 술술 읽었습니다 :)

작년 슈퍼노바랑 어떻게 다른지 궁금하네요~ 후기도 기대하겠습니다!

Brembo

2017.11.08 16:11:51
*.215.145.165

도움이 되었다니 다행입니다.

일단 작년보단 제 취향쪽으로 좋아진 것 같긴 합니다.

어여 시즌 오픈해서 타 보고 싶네요.^^

지쇼빠

2017.11.09 20:35:48
*.173.94.203

잘 보고 갑니다. 이 글을 보니 BSOD 타보고 얼른 리뷰를 써야겠네요.. 몇 없는 데크를 손에 넣은 자의 사명으로써 ^^;;

Brembo

2017.11.09 21:03:20
*.215.145.165

암요암요.

매우 궁금한 데크입니다...

내년에 수입량 팍팍 늘게 열심히 타 보고 써 주세요...

(열심히 타고 썼는데.......... 내년에 한장도 안들어오게 쓰시는건....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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