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릭스 테스터 보더에서 사반더 스노우보드 서포터로 활동계획을 잡은 H@RU 입니다.

모두 시즌 스타트 하셨나요?

 

언제겨울되지??? 스키장 언제가지???? 이랬는데 엇그제 스키장을 다녀왔네요!

오늘 소개할 모델은 사반더(Savander) 의 플랫후드(FlatHood) 와 조인트(JOYNT) 의 그리드(Greed) 바인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올해부터는 사반더의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었는데 과연 얼마나 보드를 탈 수 있을지 걱정입니다. ㅎㅎ

 

 

4.jpg

이번시즌 저의 선택은 제로(플랫)캠버 모델인 플랫후드 입니다.

스키장에서 보는 플랫후드는 정말 컬러감 하나는 쵝오 입니다. ㅎㅎㅎ

 

 

 

<

2013/14 Flathood from hanryang on Vim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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켄지 이시카와 (KENJI ISHIKAWA)

 

켄지는 일본인 최초로 NIKE 와 스폰서 계약을 맺었던 일본의 유명한 프로라이더입니다.

BUTON소속으로 프로생활을 하던 켄지는 2001년에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스노우보드데크를 생산합니다.

이것이 02/03 시즌 한국에 선보이기 시작한 사반더(Savander)스노우보드입니다.

 

04/05 시즌 한국에서 최고의 데크라는 찬사를 받았던 사반더스노우보드.

Machine , SD-X Series는 최고의 데크로 손꼽혔던 사반더의 대표모델이였습니다. 그당시 가격은 할인을 받아도 90만원후반대 ..

그당시엔 상당한 고급소재를 사용하며 일본내에서 생산되던 브랜드였습니다.

켄지는 한동안 버튼의 아시아 담당 고문으로 활동했으며, 버튼과 켄지의 콜라보 모델의 데크를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그런 사반더 였는데 !! ㅠㅠ

 

이제는 그 이름도 가물가물한 그저 예전에 한명성을 떨쳤던 브랜드로 기억되는게 너무 안타깝네요!

 

각설하고 사반더 - 플랫후드 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jpg

 

Flathood 는 이름에서 보여지듯 플랫캠버를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컨택포인트는 모두 플랫으로 이루어저 있으며, 이후 유효엣지까지는 살짝 리버스 구조를 가진 제로캠버 모델입니다.

 

2.jpg

 

 

3.jpg

 

사반더 플랫후드의 상세스펙입니다.

152cm 기준으로 유효엣지는 1193 으로 일반적인 정캠버의 1200정도에서 조금 빠집니다.

이는 같은 쉐입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플랫캠버의 한계에서 오는것으로 플랫캠버기준으로는 지극히 적당한 길이로 보시면 됩니다.

 

 

5.jpg

 

 

 

6.jpg

 

 

 

 

 

7.jpg

 

1314 사반더-플랫후드의 탑시트 모습입니다. 모델명과 2nd FACE 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상판의 파이버 글래스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2ply 50/50 구조에 65/35 1ply 를 재배열 하였습니다.

 

파이버글래스(유리섬유)를 가로/세로 유리섬유의 양을 5:5로 배열한 파이버글래스로 2층을 만들고 그위에

30도 기준으로 가로65% 세로 35%로 배열한 1층의 파이버 글래스를 재배치한 구조 입니다.

 

이는 세로방향으로 가해지는 라이딩시의 강성을 보장해줍니다.

여기에 가로방향 65% 와 세로 35%의 파이버글래스는 토션의 강성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트릭시 비대칭으로 휘어지는 보드에 정확한 하중이 전달되도록 하는데 이 배열구조는 특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8.jpg

 

 

1314 사반더-플랫후드의 코어 구조와 카본배열의 모습입니다.

코어구조는 2줄의 대나무 와 포퓰러 나무의 조합입니다.

가볍고 반발력이 좋은 대나무와 스노우보드에 가장 적합한 소재로 알려진 포퓰러를 조합하여 부드러우면서도 적당한 플렉스와 높은 팝력을 제공합니다.

 

카본레이어는

2cm 넓이의 카본빔을 3줄 세로 배열 하였습니다.

 

 

9.jpg

 

ABS소재의 사이드월.

사이드월에는 브랜드명과 모델명이 적혀있습니다.

플랫후드 모델의 사이드컷은 65도 로 컷 되어있습니다. 45도의 각도 보다 좀 더 유연하고 부드러운 라이딩을 위한 셋팅입니다.

 

10.jpg

 

1314 사반더-플랫후드의 가장 큰 특징중 하나인 노즈 의 구조.

이구조는 얼핏 K2의 구조와 흡사해 보입니다. 실제 환경에서는 이구조가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노즈와 테일은 상당히 말랑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이는 보드를 다루는 방법이 상당히 쉬워졌음을 의미합니다.

팝이 나오는 위치가 아니므로 킥 부분은 말랑해도 카본이 든든히 받쳐주는 팝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특히나 노즈블런트 나 널리개열의 트릭시 상당히 쉽게 기술을 클리어 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11.jpg

 

Sv (Savander) - F2 (Face 2) 042 (데크 사이즈) 000002 (생산번호)

 

12.jpg

 

베이스는 신터드 7500 BASE 입니다.

이제는 신터드 베이스가 많은 발전을 해서 7500 번 정도는 되야 상급의 활주성을 보장하는 베이스가 될수 있을듯하네요!

 

 

 

13.jpg

 

 

오늘 함께 소개해 드릴 조인트(Joynt)-그리드(Greed) 바인딩의 모습입니다.

JOYNT-GREED 바인딩의 작년 사용기는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madman76&logNo=10153566996&categoryNo=45&parentCategoryNo=0&viewDate=&currentPage=2&postListTopCurrentPage=&userTopListOpen=true&userTopListCount=5&userTopListManageOpen=false&userTopListCurrentPage=2

여기서 보시면 됩니다.

 

2013/14 조인트-그리드 바인딩은 이번 시즌 아주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전년도에도 그닥 흠 잡을 구석이 없었던 바인딩임에도 불구하고 1314 시즌에는 스트랩의 변화를 주고,

한국내 판매가격 또한 누구나 쉽게 접근 할수 있는 선까지 끌어 내렸습니다 (한국내 판매가격은 20만원 중후반대입니다)

 

더욱이 올시즌 들어 라이딩을 주 포지션으로하는 많은 보더들에게 강성의 바인딩을 찾기 힘든 현실에서

저렴한 가격대에서 선택할수 있는 최선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14.jpg

 

13/14 조인트-그리드 바인딩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사진속에서 보여지는 앵클가드의 변화 입니다.

BUOOOO 사의 고급사양 모델에는 이미 적용되어 좋은 반응을 보여주고 있는 바로 그것과 비슷한 구조와 소재 입니다.

직접 착용해본 느낌으로는 상당히 편안한 압박감을 줍니다. 전혀 피로하지 않으면서도 확실한 고정력은 압권이였습니다.

확실히 많은 테스트를 거쳐 많은 피드백자료를 통해 수정보완된 기능들에는 확실한 믿음이 생깁니다

 

15.jpg

 

13/14 조인트-그리드 바인딩의 토캡가드의 형상도 달라지고 소재또한 완젼히 달라졌습니다.

살짝 덜 잠그고도 라이딩시의 상당히 안정적인 고정력을 보여줬습니다.

 

전년도 모델에 비해 바디 및 하이백이 좀 더 단단한 성질로 셋팅되었습니다.

라이딩을 위주로 하는 하드한 셋팅에도 좋은 궁합과 컨디션을 보여줄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파크 플레이어들에게도 안정적인 피팅감과 압박감을 선사할것으로 보여져서 13/14 시즌이 더 기대되는 조인트-그리드 바인딩 입니다.

 

 

 

16.jpg

 

1314 사반더 - 플랫후드는 부드러운 노즈테일을 가지고 있으면서 허리부분에 적당한 플렉스를 지닌 올라운드 성향의 보드입니다.

그라운드 트릭커 들에게  욘아스핀(회전제한없이 도는 무지막지한 스핀) 의 매력에 빠지게 도와줄것이며,

지버들에겐 레일에서의 탁월한 안정성을 제공할꺼로 보여집니다.

 

함께 시즌 스타트를 끊은 보더들은

1314 플랫후드의 높은 탄성과 다루기 쉬운 보드성향에 모두 만족감을 보였습니다.

더욱이 그라운드트릭은 거의 하지 않는 보더들임에도 습설의 환경과 말랑한 노즈 덕분에 노즈블런트 기술은 많은 회전수로

보답해주었습니다. 함께 노는데 정신팔려 영상을 찍지 못한게 한이네요 ㅎㅎ

 

 

2013/14 사반더 스노우보드의 옛 영광이 재현되길 바래 봅니다.


댓글 '14'

슈퍼보드^_ ^//

2013.11.19 21:04:13
*.214.45.22

저 ..염치불구하고 질문하나 드립니다.

 

그라운드 트릭을 연습하다가 데크도 바꿀때가 되어 좀 적합한 데크를 찾는데요

 

사벤더 보우바란 제품을 찾게됐어요 이월상품도 원하는 사이즈가 있네요

 

근데...암만 검색해봐도 안나와요ㅠ 매트릭스 바이브와 비교하자면 어떨까요?

H@RU

2013.11.19 21:32:02
*.234.218.137

전체적인 느낌은 비슷하게 느끼실 꺼에요.

우선은 캠버구조가 같기때문입니다.

 

하지만 파이버글래스 구조와 카본빔 구조가 다릅니다.

물론 코어의 소재와 배합도 다릅니다.

 

둘을 단순 비교한다면

1. 이제 막 그라운드 트릭을 연습하신다면 = 바이브

2. 어느정도 트릭을 하면서 좀 더 높은 플렉스를 원하면서 더 높은 스케일을 원한다면 = 보우바

 

아무조록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사반다

2013.11.20 01:04:43
*.169.46.29

한참동안 사반다 안보이던데  이유랑   그전  특성이랑  같은건지  궁금하네요?

전부터  관심가졌던  보드라 

아그리고 플렉스는  어느정도  되는지

H@RU

2013.11.20 12:00:46
*.234.218.137

한동안 사반더가 안보였던 이유는 국내에 잠깐 수입이 되었던 노스아츠 데크 덕분입니다.

켄지가 노스아츠를 런칭하면서 중국생산라인을 잡았었고 그런 가운데 무슨문제인지는 모르지만 몇년간 생산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후 00코리아 에서 국내 수입디스트리뷰션을 갖고 있었는데

마케팅의 부재인지 어쨌거나 많이 팔리지는 않았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디스튜리뷰션은 다른업체입니다.

 

그리고 플렉스는 브랜드마다 다르므로, 전체 브랜드의 표준(?)정도를 주관적으로 해석하자면,

플렉스는 5.5 정도로 보시면 될듯합니다.

브랜드 제품을 예로 들자면 캐 피타의 인도어 보다 조금 높은정도 ^^ 하지만 노즈테일이 말랑해서 실제로 눌러보면

더 말랑할껏같지만, 실제 환경에서 타보시면 인도어보다 조금 높은 플렉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

2013.11.20 03:14:28
*.41.237.178

하루님. 잘 보았습니다.

사반더 없어진줄 알았어요. 2003년도엔 뭔가 특별한 자기장을 이용한 보드를

만들기도 했었는데 말이죠. 그리고, 2004년을 끝으로 한동안 안나오다가 몇년전부터

다시 출시하기 시작하더라구요.

 

다만, 

신터드 베이스의 번호 혹은 등급은 그 제조 회사들 마다 다릅니다.

먼저 P-Tex 사에서 만든 신터드 등급은 기본이 2000 이구요. 그리고, 갈리움, 인디움, 등의 합성에

따라 등급이 조정되고 좀더 높은 등급은 4000, 그리고 4000 갈리움 일렉트라, 갈리움 인디움 등이 있습니다.

 

둘째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베이스 소재 메이커는 바로 ISO Sports 인데요.

가장 기본 신터드 등급이 7200 이거, 그 바로 윗등급이 7500 입니다.

참고로 ISO는 베이스 등급이 17 가지 정도로 나뉘어 있습니다.

 

다음으로 듀라서프 사가 있는데, 듀라서프는 신터드와 익스트루디드 딱 두가지만 생산 한답니다.

 

각 베이스 회사들마다 그 특징들이 있습니다. 장단점도 분명히 있구요.^^ 

 

 

그리고,  리뷰를 한 데크의 사이드 컷을 확인 할 수가 없습니다.

사이드 컷이 그 데크의 성향을 파악하는데 큰 지표가 되곤 하죠.

 

이런것들만 유념하시면, 하루님의 리뷰는 더 멋져질겁니다.^^

 

 

ㅋㅋㅋ

2013.11.20 11:31:41
*.52.250.112

왠지 개츠비 같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H@RU

2013.11.20 12:01:14
*.234.218.137

저도 댓글보고 바로 개츠비님을 떠올렸는데 ㅎㅎ

H@RU

2013.11.20 11:53:30
*.234.218.137

개츠비님 반갑습니다. ㅎㅎ

아 리뷰에서는 안밝혔지만, ISO 스포츠의 신터드 베이스 입니다.

그리고 요즘 p-Tex 사의 신터드는 잘 안보이던데요 ㅎㅎ 브랜드에서 잘 사용을 안하는건지 아닌지는 모르겠구요

듀라서프는 여기저기 몇몇 브랜드들에서 사용하는데 단가차이인지 현재 대세는 아시다 시피 ISO 잖아요

그래서 ISO 를 기준으로 잡고 리뷰를 썼습니다. 그리고 ISO 에도 신터드 4400 나오던데요 카다로그에도 있고 ㅎㅎ

그나저나 요즘 왜 안보이세요??

에어울프

2013.11.21 11:50:10
*.180.115.33

사반다


0708 사반다 154.5 Skull 타고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는 0708이 마지막으로 생산하다가 (0607까지는 일본 공장 생산으로 알고 있구요)


몇해전에 다시 출시 된걸로 알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사반다덱....넘 좋습니다!!!!

H@RU

2013.11.24 16:45:43
*.234.218.56

2013-09-24 00;31;19.jpg

사진은 제가 탔었떤 X 시리즈 ... 이때는 000.5 이런식으로 사이즈가 나왔었죠 좀 있어보였다는 ㅋㅋ

06.07 생산분이 오가사카 라인 마지막 제품이구요

07/08 이 마지막 한국 수입분이였으며 , 이후 노스아츠만 수입되다가 10/11 부터 한국에 다시 수입되고 있습니다.

첨부

-DC-

2013.11.21 18:54:09
*.6.1.81

오, 데크 너무 이쁘네요^_^;

허리도 얇상하고,,

비싸겠죠.ㅠㅠㅠ

대빠이

2013.11.23 19:09:33
*.27.12.66

죄송한데 비디오 안에 스키장 어디 스키장인가요? <script type="text/javascript">ANCHORFREE_VERSION="413161526"</script><script type="text/javascript">var _AF2$={'SN':'HSSHIELD00ZZ','IP':'69.22.179.119','CH':'HSSCNL100444','CT':'z231','HST':'','AFH':'hss261','RN':Math.floor(Math.random()*999),'TOP':(parent.location!=document.location||top.location!=document.location)?0:1,'AFVER':'3.19','FBW':'','FBWCNT':0};if(/^(.*,)?(11C)(,.*)?$/g.exec(_AF2$.CT)!=null){document.write("")}document.write("<style type='text/css' title='AFc_css"+_AF2$.RN+"'>.AFc_body"+_AF2$.RN+"{} .AFc_all"+_AF2$.RN+",a.AFc_all"+_AF2$.RN+":hover,a.AFc_all"+_AF2$.RN+":visited{outline:none;background:transparent;border:none;margin:0;padding:0;top:0;left:0;text-decoration:none;overflow:hidden;display:block;z-index:666999;}</style>");</script><style type="text/css" title="AFc_css755">.AFc_body755{} .AFc_all755,a.AFc_all755:hover,a.AFc_all755:visited{outline:none;background:transparent;border:none;margin:0;padding:0;top:0;left:0;text-decoration:none;overflow:hidden;display:block;z-index:666999;}</style><style type="text/css">.AFhss_dpnone{display:none;width:0;height:0}</sty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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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RU

2013.11.24 16:40:20
*.234.218.56

웰리휠리파크 (구 성우리조트) 입니다.

몬두

2013.12.03 01:28:04
*.146.195.17

즐거운 영상과 좋은리뷰 감사합니다.  재미있게 읽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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