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품구매처 : 보드코리아(서포터 지인에게 빌려 시승)

2. 작성자신분 : 시승후기

3. 사용기분류 : 시승후기

4. 참고자료 : 



안녕하세요. 수용성 입니다. 


이번에 좋은 기회로 얼로이 서포터 이신 헝그리보더의 마초드래곤 님께 얼로이 데크를 빌려 


주간 한타임 시승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타고있거나 탔던 데크 비교군은 다음과 같습니다.


VirusUFC / Oxess FX,BX / 라방셀 BX / Ogasaka FC,FCX,CTS / Sporten BX / K2 Zeppelin / Yes Greats / Rome Agent /

Burton Custom / Amicss Ti / Eno N7 / Nobile N8 / Unity Prime,Origin / etc...


첫인상은 독특한 파우더 쉐입, 넓은 노즈와 허리, 포스에 비해 가벼운 무게 등등 상당히 취향 저격이었습니다.


붓아웃 스트레스가 많아 허리가 넓은 디렉셔널 테이퍼드 쉐입을 선호하는데 상당부분 부합하는 조건이었네요.


특히나 탑시트 그래픽은 심플하면서도 단청 무늬가 들어가(샘플 데크라 이미지가 조금 다르지만) 한국적인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D1.jpg

d2.jpg

문구도 기깔 나네요. ㅎ



전진 무의탁 자세로 허리를 눌러보니 플렉스가 하드한 편입니다. 살짝 걱정이 앞서네요.


슬롭에 나가 스케이팅을 해봅니다. 토션이 먹어서 부드럽게 선회가 가능합니다. 생김새나 플렉스에 비해 조작성이 괜찮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그 느낌 그대로네요.


베이스가 엄청 미끌거려서 서서 바인딩을 채우기 좀 애먹었습니다. 


평소처럼 눈벽을 만들어 서려고 하면 그냥 미끄러져 버립니다. 깊게 눈벽을 파서 겨우 바인딩을 체결 합니다.


턴의 시작을 위해 직활강을 시작하는데, 가속이 장난 없습니다. 


베이스 왁싱이 잘 되어 있고 피클이 살아 있는 강설이라 그런것도 있었지만, 


평소의 절반 수준만 내려가도 턴을 시작하기에 충분한 속도가 나와줬습니다. 베이스가 참 빠르긴 한것 같습니다.


참고로 베이스 상태는 아래와 같았습니다. 폴리슁이 아주 잘되어 있네요. 


d3.jpg

지인분께서 시승한다고 정비 제대로 해주신듯 합니다. 

(백컨트리 원정 다녀온 데크라 베이스 스크래치가 ㅎㄷㄷ 하긴 합니다;)


슬롭의 상태는 강설 혹은 아이스 위에 설탕 이었는데, 


날을 세우고 카빙턴에 들어가니 아이스에서는 엣지가 자꾸 밀립니다. 


제가 적응을 잘 못하고 있나 해서 엣지를 좀더 세우고 데크 가운데 앉으려 하니 좀 낫네요.


그립력은 스펙상 월등해야 하는데 뭐가 문제지? 하고 엣지를 살펴보니....


d4.jpg


엣지 상태가 전반적으로 이렇습니다. ㅠㅠ 며칠전 해외 백컨트리 원정을 다녀온 데크라 엣지가 많이 무뎌져 있었네요.


지인분께서 버제거도 신경써서 해 주셨는데 이미 무뎌져 버린 엣지라 아이스에서는 아쉬운 그립력을 보여줬습니다.


물론 이런 엣지라도 실력으로 찍어누르면 잘 타시는 분들은 있겠지만 제 실력이 미천한지라...;;



그래서 좀더 눈이 있는 상급 슬롭으로 이동했습니다. 


아이스반에서는 엣지가 계속 조금씩 밀렸기 때문에 눈벽을 만들기 수월한 조건에서 타야 제대로 된 시승이 가능하다는 판단에서 였습니다.


생각은 잘 들어맞아서, 급사에서 오히려 턴이 안정적으로 되었습니다. 


다만, 플렉스가 있어서 그런지 노즈부터 확실히 눌러서 턴에 들어가지 않으면 라이더를 뱉어냅니다. 


엣지 상태가 안좋았음에도 불구하고 눈벽을 만들수 있으면 턴이 터지는 일 없이 잘 돌아 나갔습니다. 


사이즈가 159 임에도 불구하고 여타 160 가량의 라운드 덱과 비교하면 안정감은 훨씬 좋았습니다. 


유효엣지가 라운드 대비 길고 사이드월 등에 댐프닝 소재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가 했습니다.



간단하게 노즈를 찍고 널쓰리를 돌려 봅니다. 노즈는 락커존이 꽤 있고 부드러운 편이라 갖고놀기에 부담이 없었습니다.


트라이팟도 되네요. 테일찍고 캡쓰리도 돌아갑니다. 정리하면 조작성과 플렉스의 절묘한 밸런스가 잡혀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총평을 하자면 딱히 단점을 찾기 힘든 밸런스 잘잡힌 프리라이딩 데크입니다. 


쉐입 때문에 자유로운 양방향 라이딩은 어렵겠지만, 


그걸 제외한다면 카빙이나 슬라이딩 모두 준수한 성능을 보이는 듯 합니다. (파우더는 못 타봐서.. ㅠㅠ)


엣지 상태가 좋았다면 제가 어떤 다른 평가를 했을지도 궁금해지네요. 


사실 처음 얼로이가 런칭했을때 스나이퍼를 타봤었는데 실망이 좀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때와는 비교도 안되게 성능이 좋아진 얼로이 제품을 경험하니 다른 제품군도 심하게 궁금해지네요 ㅎㅎ



이상 나름 솔직 담백하게 늘어놓은 리뷰를 줄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13'

한춘자실장

2019.12.26 04:18:53
*.38.22.225

타셨군요~
저는 시승후 바로 구매를~
엣지감은 티탄데크 들에 비하면 조금 부족한감이 있었지만 그걸 극복할 다른 여러 재미를 가진 데크라 생각합니다.

수용성

2019.12.26 09:37:02
*.70.58.229

네 저도 시즌전부터 구매를 고민하던 뎈이라 많은 기대를 갖고 타봤는데요 ㅎㅎ 티타날이 아님에도 이정도 성능을 보여줘서 기술의 확연함을 체감할 수 있었네요. 나중에 엣지 정비후 다시 타보는것으로 ㅎㅎㅎ 스나이퍼도 너무 궁금해지는 다플 시승이었습니다.

no name

2019.12.26 19:25:03
*.7.28.246

엣지 정비하시고 타신 느낌이 궁금해지네요 ㅎㅎ 타보신 분들이 다들 좋다고 하시니 타보고는 싶은데 타보기 무섭네요 ㅎㅎ

수용성

2019.12.27 10:09:21
*.70.51.100

시승후 위 댓글에 한분 포함 두분이나 바로 구매 하셨다고 들었어요 ㅎㅎ 저도 타자마자 구매할까 무서웠으나 디오나 스나이퍼가 더 궁금해지긴 합니다 ㅎㅎㅎ

no name

2019.12.27 14:07:30
*.116.23.174

저는 디오랑 스나이퍼를 가지고 있어서 그 느낌을 알기때문에 더 무서워요 ㅎㅎㅎㅎㅎㅎ

악당보딩

2019.12.26 21:35:05
*.235.8.42

안녕하세요 비발디에서 타고있는 사람입니다 아직까지 저는 엣지밀리는거 못느끼고 잘 타고있어요 테크노리프트에서 주로 타고있어요 다윈은 정말 재미있는데크이죠 ㅎ 저는 트릭은 할줄몰라서 라이딩만 하고있어요

수용성

2019.12.27 10:12:46
*.70.51.100

넵 엣지가 저 상태인데도 아이스 제외하고 그립력을 상당히 느꼈다는건 대단한 성능을 가졌다는 반증이죠 ㅎㅎ 휘팍기준 눈이 적던 호크 슬롭에서는 밀렸지만 눈이 좀 있던 챔피언에서는 밀림을 느끼지 못했어요. 상당한 그립감과 적당한 플렉스, 조작감이 재밌는 데크라 생각합니다.

GATSBY

2019.12.27 09:12:34
*.149.242.189

멋진 시승기 감사합니다.

그 데크는 본디 제가 타려고 사이드각 88도, 베이스각 -1.5도로 제가 엣징해 두었습니다.

베이스 엣지 비벨이 -1.5도나 되어서 다소 밀리는 감이 있으셨을 것입니다.

출고시 89도,0도로 나오는데 그 엣지 그립 상태가 좀더 나으실 거에요.^^


저희들은 초강성 알류미늄은 16/17에만 한 모델에만 적용 했었습니다.

근데 성능치가 안나오드라구요. 그래서 항상 크롬과 니켈 합금인 크로닉 부스터라는

소재를 전 모델의 코어위에 배열합니다. (배열 방법은 모든 모델들이 다 다릅니다.^^)





수용성

2019.12.27 10:18:49
*.70.51.100

자세한 정보 감사합니다. 베이스 각도 때문에 더 그랬군요. 사실 88/-0.5까지는 타 보았는데 말씀하신 엣징각은 경험해 본적이 없었기에 아이스에서 밀린다고 느꼈을 수도 있겠네요. 좀더 익숙한 엣징각을 가진 얼로이 제품을 시승해 봐야겠습니다 ㅎㅎㅎ
아 마침 여쭤볼게 있었는데요, 다음 시즌 다.플. 에는 카본 배열을 더 추가할 예정이시라고 들었는데 토셔널 플렉스는 유지되고 노즈 테일 강성만 증가하는것인지 궁금합니다. 지금도 충분히 재밌는데 어떠한 방향으로 변화가 될지 ㅎㅎㅎ

GATSBY

2019.12.27 10:28:52
*.149.242.189

안녕하세요?

올 시즌에는 진동흡수를 위하여 그라파이트 실리콘 소재를 크로닉 부스터 끝단에 2점 배열을 하였는데,

어차피 19/20 시즌 부터 새로운 사이드월 소재와 더불어 댐프 공정을 타 브랜드들 보다 2배를 증가

시켰습니다. 그래서 상당수의 모델들의 그라파이트 실리콘을 제거했는데, 오히려 보드가

더 짱짱한 느낌이 나더라구요.

   그래서 다음 시즌 다윈스 플로우는 노우즈와 테일에 카본배열을 추가할 예정인데

노우즈와 테일의 플렉스는 약간 높이고 전체적인 토션은 그대로 가져갈 요량입니다.

수용성

2019.12.27 11:08:30
*.70.51.100

답변 감사합니다. 사이드월 소재를 바꾸고 댐프 공정을 추가했기에 그라파이트 실리콘을 제거해도 짱짱한 느낌이 나는거로 이해하면 되겠네요. 노즈테일 플렉스가 올라가면 고속에서 노즈가 길어서 생기는 떨림이 더 잡히겠네요!

GATSBY

2019.12.27 18:13:57
*.149.242.189

darwin's flow 158 show up.jpg


음...아무래도 제가 설계한 몰드 쉐이프를 먼저 소개 후 설명 드리면 다.플이 어떤 성격의 녀석인지

 이해가 쉬울 듯 합니다. (몇몇 수치는 보안사항이라 제가 지웠슙니다.^^)

262mm의 와이드 데크에, 8.5미터의 사이드 컷, 4센치의 셋백, 턴의 도입은 최대한 부드럽게 가져와줄 락커와 플랫 구간,

1.9센치의 테이퍼..........턴의 진입은 최대한 부드럽게, 하지만 완연한 카빙을 위한 적정한 허리의 적정한

플렉스를 크로닉 부스터와 카본빔의 배열로 완성 시켰습니다.

게다가 기존의 ABS보다 50%가까이 인장강도가 강한 새로운 사이드월로 엣지그립력이 정말 솔리드 해졌습니다.


    다/플은 아무래도 모든 조건에서 펀카빙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녀석이라 노우즈가 너무 단단해지만 안되겠죠.

그리고 그것을 카본이던 케블러로 배열을 하면 노우즈의 토션에도 어느정도 영향이 갈 것이고, 그 토션이 기대 이상으로

쎄지면 쎄진만큼 턴의 진입이 빡빡하게 느껴 질 수 있습니다. 어떤 스페셜 파이버를 사용해야 하고 배열은 몇센치이며,

일단 제가 수치적으로 계산을 한다음에 샘플로 만들어볼 요량입니다.


  다플은 와이드 모델이라 허리폭이 넓어진만큼 분명히 엣지 체인지의 타이밍은 느려질 것이 뻔한데

 여기에서 직진성과 선회성을 적정하게 도모할 8.5미터의 사이드 컷으로 설계하였고,

 탄성의 정점을 유효엣지 끝 부분 각10cm 정도에 위치를 시켜 와이드데크지만 최상의 탄성을 도모하였습니다.

그리고, 햄머헤드 디오와 같은 4센치의 셋백으로 경쾌한 스윙을 구현해 냈습니다.

얼로이 스노보드에 특유한 반발력을 부여하는 크로닉 부스터는 중간에 한줄을 110cm를 탑재하여 토션의 여유는 살려두고,

 캠버의 반발력을 극대화 시켰습니다.


     저도 다시 면밀하게 타보고 내년 샘플 설계에 화룡정점을 찍어볼까 합니다.^^

다시한번 멋진 리뷰 감사를 드립니다.


아......엣징 언제 다시 하지...ㅜ.ㅜ

  

     






첨부

수용성

2019.12.28 11:44:21
*.223.3.57

조화로운 플렉스와 조작성, 그리고 그립력이 이런 연유로 나오는 것이군요. 한단계 더 진화할 내년 모델도 기대되네요! 상세한 스펙 설명 감사합니다. 많이 배워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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