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doa 보다 super doa가 플렉스는 하나 높은데요 단순히 플렉스 하나 높은 doa가 super doa라고 이해해도 될까요??
doa랑 나이트로 팀이나 살로몬 헉나이프 와의 비교 혹은 super doa와 나이트로 팀프로 등과 같은 비교는 많이 있는데 막상 doa와 super doa 와의 비교는 잘 안보이고 추천글들은 소프트 한거 doa 구매하세요 혹은 구매하는김에 super doa 구매하시는게 좋다는 글들만 보이네요
두서없이 적어서 질문 요약하자면
1.super doa 는 doa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고 이해하면 될까요? 혹은 비슷한 성향이긴 하지만 다른 용도의 데크라고 보는게 좋을까요?
2.나이트로 팀과 doa 고려 중입니다만 나이트로 팀은 doa와 비교대상이 맞는건가요? super doa와 비교 대상 인건가요?
조이드라이버 잼있게 잘타고 있긴한데 조드와는 다른 성질의 데크를 추가 구매 고민중입니다!
DOA는 일반모델? 이구요, S.DOA는 경량화및 최신기술 넣은 고급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단순히 플렉스만 높은건 아니구요, 캠버모양과 사이즈만 동일하고 안에 코어랑 베이스가 아예 다릅니당.
쉽게 차로 3시리즈와 M3시리즈 같은 느낌? 이랄까요? 모양은 동일한데 내용물이 다른 고급버전?
그래서 완전하게 다르냐고 묻는다면 개인적으로는 다릅니다.
플렉스가 0.5밖에 차이가 안나지만 개인적 느낌은 그 이상으로 차이 난다고 말씀드리구 싶어용.
쉽게 컨트롤하면서 올라운드를 즐기는편이면 DOA, 라이딩쪽으로 조금 치우쳤다면 S.DOA를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나이트로 팀도 그냥 팀이 있고 프로가 잇듯이..(이 둘은 베이스만 다른걸로)
굳이 비교대상을 따지면 나이트로팀 VS DOA이고 그위에 팀프로 그 위로 S.DOA라고 보시면되요.
또한 조이드라이버 찾아봤는데 2020년 단종모델이라 정보가 많이 없어서. 조이는 라이딩에 치우친 모델로 보여지는데.
위에 언급한 보드들이랑 성향은 다 달라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