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보더닷컴 이용안내]
스텝온이나 수퍼메틱

릴리즈 개선 수요가 이렇게 많은데도

업체에서 안 만드는 이유는...

클레임 이슈 때문이겠죠

그 부분을 만들면 제일 고장나기 쉬운 부분일테니까요

고장 수리 엄청 들어올겁니다

하지만 넘쳐나는 영상들이나 자작기 보면
그냥 면책조항 만들고(쿠팡 같은 면책조항도 있는데ㅋ ) 유상수리로 하고

만들주는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아..저는 sp 인업고 쓰고 있고 다른 종류로 바꿀 생각은 없습니다 ㅎㅎ
엮인글 :

아브라다카브라

2025.12.14 14:39:31
*.234.227.240

저는 레버에 구멍을 내지 않고 만들긴 했지만
1. 킷의 수요보다도 스텝온 자체로도 큰불편함이 없는 듯 하고
2. 레버에 홀을 만들지 않는 이상 사용의 불안정함이 있을것 같고(저 역시 홀을 내지 않았더니 불안합니다)
3. 이미 많은 제작기가 있어 소량 생산이라도 판매이익이 크지 않을것 같다
라는 생각입니다.

청화

2025.12.14 16:44:07
*.39.218.132

연장 레버 만들긴 귀찮아서
레버를 바깥에서 안쪽으로 이동

이것만 해도 좀 괜찮더라구요

아브라다카브라

2025.12.14 16:59:49
*.234.227.240

저는 클루쓰는데 클루는 R,L 차이가 크지 않아서 가능한데 스텝온은 꽤 모양이 달라서 차마 못했습니다

POWWOW

2025.12.14 20:39:42
*.29.129.149

일단 외관(디자인)을 해치는 모양새라

만들어내기 힘들듯 하네요.

빨간내보기

2025.12.15 11:39:59
*.203.10.11

전 슈퍼매틱 레버에 구멍내고 5센치 정도되는거 달았는데 그정도만해도 체감상 너무 편해지네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수 조회 수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안내] [65] Rider 2017-03-14 43 421304
224379 버튼 커스텀 물건이네요! file [13] POWWOW 2025-12-16 9 1984
224378 우리동네 야채가게에 전설의 명기 등장 아브라다카브라 2025-12-16 1 1228
224377 요넥스 요놈~ file [6] BUGATTI 2025-12-16 3 1848
224376 2025.12.16 출석부!! [37] 티티진서 2025-12-16 1 149
224375 2526 헝그리보더 시즌캠프 덕 베이직카빙반 후기 [2] fghyun01 2025-12-16 6 909
224374 2526 헝그리보더 시즌캠프 전향 베이직턴반 후기 아토밍 2025-12-15 8 676
224373 이번 주 평창 날씨 왜이러나요.. [1] 카빙트릭할래 2025-12-15 1 1391
224372 엄지발톱이 빠질거 같아요.. [22] 장자스 2025-12-15 2 979
224371 북해도 오비히로는 기록 갱신 [1] 물쉐 2025-12-15   938
224370 시즌 캠프 가고 싶은데 아쉽네요.. UserH 2025-12-15   370
224369 토요일 호크에서 핸드폰 주어주신분~ [2] CHOMCHOMU 2025-12-15 12 927
224368 무신사스토어 용산 디미토 반가웠어요~ file 제임스TV광... 2025-12-15 1 1160
224367 2526 헝그리보더 시즌캠프 덕 너비스반 후기 얼으미 2025-12-15 10 726
224366 용평 학생단체 ㅠㅠ [12] 라이더권군 2025-12-15 3 1826
224365 2025년 12월 15일 월요일 출석부 [48] 실링기 2025-12-15 4 214
224364 이번주말, 유텝온을 개시 해 보았습니다. [3] 취향 2025-12-14 2 1073
224363 헐...니세코는 테러에는 안전하겠죠 [3] 물쉐 2025-12-14 1 1476
» 그냥 업체에서 만들어주면 좋을듯 [5] 물쉐 2025-12-14 2 1693
224361 이제 보내줄 때가 된 거 같습니다. file [20] 클럽최허정 2025-12-14   2487
224360 스텝온 릴리즈킷 DIY file [3] 아브라다카브라 2025-12-14 1 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