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제품구매처 : 엑스게임스노우
2. 작성자신분 : 협찬라이더
3. 사용기분류 : 사용후기
4. 참고자료 : 이미지 및 검색
안녕하세요? 휘닉스 평창에서 라이딩, 트릭, 파크 이것 저것 다 타고 있는 올라운더 홍승걸입니다. 올라운더 보더로서 보드는 항상 안전하게 타야 한다는 생각을 늘 가지고 보드를 타다 보니 안전에 관련된 보호장비에 늘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보호대는 일단 보드를 타면서 넘어지거나 부딪혔을 때, 몸이 보호돼야 진짜 보호대인데 보호대라고 판매하는 것 중 큰 충격을 감당하기엔 다소 미흡한 발포 스펀지 같은 재료를 사용하는 보호대를 사용하면서 큰 충격을 몸으로 직접 다 받는 스노우보더 분들을 봤을 때, 너무 속상하고 제대로 된 보호대를 사용했으면 하는 바람에서 리뷰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두 달 정도 착용하고 느낀 미두 엉덩이 보호대와 무릎보호대에 관해서 이야기해 보도록 겠습니다.
1. EVA재질 보다 몇 배나 충격을 흡수 탄성이 좋은 재질인 RZ-LABS
사실 재료에 대한 건 저도 잘 모릅니다. 일단 검색해 보았을 때 RZ-LABS 재료가 충격 흡수에 어마어마한 능력이 가지고 있다고 해서, 좋으면 얼마나 좋겠어? 라고 생각하면서, 실제로 착용해 본 결과 확실히 차이가 느껴졌습니다. 일단 발포스펀지 보호대랑 차원이 다릅니다. 정말 미두 보호대를 착용하고 나서는 보드를 타면서 심리적인 안정감까지 더해저 조금 더 안전하게 보드를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2. 일단 가볍고 슬림하다.
보호대는 일단 보호에 목적을 다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항상 옷을 입을 때 옷맵시를 생각 안 할 수 가 없더라고요. 미두 보호대가 완전 슬림핏은 아니지만, 그래도 두꺼워서 옷 맵시를 해치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적당한 두께로 보드복 입었을 때도 전혀 부담 없이 모든 보드복을 다 이쁘게 입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무거운 보호대는 쳐다도 안 봅니다. 이거 하나는 확실하게 말씀드릴수 있습니다. 진짜 가볍습니다. 보호대 자체에 충전 폼 자체가 약간 메시 형태로 분자처럼 서로 잡고 있는 모양 형태로 되어있어서, 가볍고 통기에도 아주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3. 무릎 밴드의 고정
타사 무릎보호대 사용 시 항상 고정이 아쉬웠습니다. 자꾸 흘러내리는 경우도 있고 생각보다 잘고정이 되지 않았었던 것 같은데, 미두 무릎보호대는 위아래로 벨크로밸트와 하단에 후면부 2중 역방향 벨트로 4시간을 타도 흘러내리지 않는 쫀쫀함을 유지해 주었습니다.
총평 : 새로운 RZ-LABS 소재로 보드를 타다가 넘어져 몸으로 오는 충격을 상당히 많이 억제해 주었고, 가볍고 통기성도 매우 우수했다. 다소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같은 소재로 상체 보호대 그리고 손목보호대도 같이 출시했으면 작은 바람이 있습니다.
남은 시즌 안전 보호구 잘 착용하시고 시즌 마무리 잘 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