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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화비향님하고는 전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 아싸리 카시스타일하고 좀 비슷한듯 (상체로테이션이 카시분들에 비해 안들어간다는거하고, 카시스 타일은 토우에서 약간 무릎이 모여지는 스타일?)
정말 grindays 정환형님casi lv3하고 천화비향님 동영상 많이돌려봤었음..혼자분석해본다고 ㅋㅋ 틀릴수도있지만..ㅋㅋ
천화비향님 스탈은 갠적으로 좋아해서 슬라이딩턴많이 연구중인데
보면 천화비향님 스타일은 다운언웨이티드상태에서 엣진체인징 하자마자 쭉쭉 다리를 밀면서 엣지거는동시에 카운터 상체로테이션으로 턴을 들어가던데요 ㅎㅎ다시한번 검색해서보세요 다운언웨이티드에서 쭉쭉 밀어차면서 카운터로테이션들갑니다 ㅇ.ㅇ 되게 다리 아픈 라이딩 ㅋㅋ
이 여성분은 되게 부드럽게 타시네요. ㅎ
여성라이더치고 매우매우잘타시네용 :D
정말 많이 분석하신것이 느껴지네요 .. 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예전 천화비향님은 워낙 타이밍이 빠르게 턴하셔서 직접 여쭙기전에는 카운터라고 말하기 참 여려운 부분이라 선행이라 생각했습니다. 최근 폴라인을 두개로 잡고 턴하는 모습을 보니 로테이션으로 타시는게 맞으시네요. 특히 골반쪽을 이용한 스티어링이 무척 좋아서 사실 상체는 크게 고려안하시는 듯합니다.
아마도 스톼일이라면 상체의 선행 유사하다고 말씀하시는 걸꺼라 생각됩니다. 저도 열심히 봤더니 상체선행과 하체를 통한 라이딩이라는 점에서는 일치하더군요. 단 다운/업 언웨이팅, 엣징/압력의 정도에 대한 부분, 리듬 그리고 다이나믹한 느낌(천화비향)과 부드러움(파닥)이라는 부분에서는 많이 다르고요. ^ ^ 보드를 뒤에서 앞으로 당기면서 골반을 써서 타는 원리는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같습니다.
무척 분석적인 댓글 감사합니다.
나름의 연습방법으로 재퐈니님도 쉽게 얻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일단 힐 사이드슬리핑을 하시면서 어깨를 90도만큼 선행합니다. 이때 중요한건 사이드 슬립이 계속 아래(매우천천히)로 유지되도록 만드는 몸의 포지션입니다~ 그말은 몸통이 보드 중앙에서 로테이션하면서 전체적 엣지의 양이 로테이션의 힘보다 크게 만들어줍니다. 회전의 힘< 엣지.. 그러면 귓발쪽에 좀더 강한 압력이 느껴집니다. 왜냐면 로테이션이 90도정도 되면 몸이 많이 뒤틀려서 계속 스노보드 노즈가 아래로 떨어지려고 하기 때문에 그것을 막음으로써 생겨나는 힘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그상태에서 앞쪽 무릎만 살짝 구부려주시면, 앞 바인딩쪽 힐엣지가 풀리면서 자연스럽게 노즈가 폴라인으로 떨어집니다. 이후 상체와 하체의 꼬임이 풀리면 자연스러운 턴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힐사이드도 천천히 연습하다보면 테일쪽에 체중을 넣는 느낌을 쉽게 받을 수 있어서 굳히 여러시즌을 보내지 않으셔도 충분하실꺼라 생각됩니다. 제 주변 사람들은 다 그렇게 연습해서 감고 내려오도록 하고 있거든요. 좋은점은 보드를 빠르게 잘 감아서 급사에서도 속도를 제어하면서 내려올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영상으로 시도해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테크노면 상급인데 엣지를거의 안쓰시고 베이스로만 턴을하시네여. 잘타시네여.
몬두님 댓글보고 조금더 생각하게되었습니다. ㅎㅎ 평소카빙은 좀자신있는편이구, 슬라이딩턴시 중경사까지만 해두 부드럽고빠른 엣지체인징이 가능햇는데, 급경사로 가면 진짜 경사때문에 턴반경이 짧게안나오더군요, 아무리 상체로테이션을 빨리빨리 선행하려고 해도 경사에의한 속도는 반경을 크게만들던데...머 데크를 안말아서 그렇다하지만, 실질적으로 말아도 속도가 줄이는것에는 한계가 있더군요... 답은 뒷 테일도 같이 상체로테이션할때 프레스 들어가는 건가보네요. 맞나요? 이제까지는 급경사에서도 평소 카빙하듯이 앞쪽에만 6:4정도로 프레스주고탔거든요 테일부분은 그냥 부드럽게따라오는식으로...
제가 이해한게 맞나요? 물론 스타일차이는 사람마다 조금씩있겟지만 ^^; 한가르침 부탁드려요
부드럽게 잘타시네요!!! 부럽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