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브리조

2013.12.07 19:18:52
*.41.64.33

업로드 방법을 몰라서 이렇게 올렸는데 양해바라구요. 방법 아시는분 있으시면 가르쳐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수산지기

2013.12.07 20:32:18
*.33.184.25

업다운 상체로테이션을 좀더 적극적으로 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피브리조

2013.12.08 09:24:43
*.36.145.66

네 알겠습니다 밋밋한 감이있네요 감사합니다

아메리카노coffee

2013.12.07 21:04:41
*.70.235.87

저랑 비슷하게 타시는거 같네요.... 저도 이렇게 타지만...이게 뒷발차기인지..슬라이딩턴인지.. 애매합니다.

누가 설명좀....^^

피브리조

2013.12.08 09:26:03
*.36.145.66

독학솔로보더라 저도 늘 뒷발차기가 아닌지 걱정됐는데 이번에 찍고보니 다행히 아니더라구요

비타민워터드래곤훌츠

2013.12.07 21:23:07
*.226.208.34

흠 토턴에서 다운으로 인한 프레스가 아닌 기울기로만 타시려는 경향이 있으신거 같은데....잘타시네여 ㄷㄷ

피브리조

2013.12.08 09:32:50
*.36.145.66

좀더 다운에 신경쓰겠습니다~~

꿀떡라이딩

2013.12.08 00:49:17
*.54.93.91

ㅎㅎ 뒷발은 아닌거 같은데

이쁘게 잘타시네요~

피브리조

2013.12.08 09:33:35
*.36.145.66

칭찬 고맙습니다~

마늘쫑~

2013.12.08 01:11:58
*.36.147.204

시선이 너무 땅을 봐요

고개를 드세요

피브리조

2013.12.08 09:34:34
*.36.145.66

넵!!시선에 좀더 신경쓰며 타도록 해볼게요~

해일로

2013.12.08 01:59:30
*.132.122.238

힐턴시 로테이션이 너무 많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눈이 날리는 방향이 슬로프 아래방향이고(힐턴) 토우턴은 비교적 슬로프 사이드로 눈이 뿌려지고 있습니다.
문제점이 뭐냐면 전체적인 로테이션의 문제 그리고 프레셔의 문제, 타이밍앤 코디네이션입니다.
로테이션의 해결책은 물릎위에 슬로프를 비추는 헤드라이터가 있다 생각하시고 가고자 하는 방향을 비춘다는 생각으로 연습하시면 되겠고 프레셔 해결책은 한턴 한턴 끊으시면서 슬로프 아래 쪽으로 많은 눈을 뿌리시는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타이밍 특히 힐턴에서 토우턴 넘어가는 타이밍을 못잡으시는데 해결책은 시계 시간에 맞추어 연습을 하시면 됩니다
예를들면 턴이 끝나는 시간을 5시30분이라하면 로테이션과 다운과정은 동시에 2시 부터 5시 30분까지 그리고 6시 부터는 압력 해방과 동시에 폴라인 집입이되고 반대 개념으로 턴을 이어나가시면 됩니다

피브리조

2013.12.08 09:44:35
*.36.145.66

^^;어렵습니다~세부적인 지적 감사드립니다~

2번째시즌

2013.12.08 08:11:17
*.64.6.71

죄송하지만 촬영기종이 뭔가요?

피브리조

2013.12.08 09:45:17
*.36.145.66

휴대폰 g2로 찍었습니다~

샤오사랑

2013.12.08 10:29:01
*.209.138.16

힐턴할때 상체가 조금 뒤로 빠지시는거 같은 느낌이...

무게중심이 조금 벗어나는거 같아요 (아주 조금요)

 

그리고 힐턴하고 토턴이 궤적이 조금 다르네요

힐턴이 너무 급하게 돌아버리는거 같아요

피브리조

2013.12.08 19:10:35
*.36.145.66

아무래도 힐턴이 돌리기 더편해서 빨리돌리나봐요 지적 감사합니다

지붕뚫고뒷발차기

2013.12.08 12:09:51
*.177.52.3

얼음갈리는소리가 ...야간의 무서움을 떠올리게하네요....ㅎㄷㄷ

피브리조

2013.12.08 19:12:21
*.36.145.66

중간쯤 감자때문에 움찔했네요~

만기야

2013.12.08 20:48:48
*.238.110.213

턴 진입시 중심은 전경에서 후경으로 마무리진다고 생각하시고 타보세요..

자연스럽게 프레스도들어가고 밋밋한감이 없어질듯..

malang~*

2013.12.09 00:40:31
*.24.104.104

같은 하이원 베이스라 반갑네요.

초보인 제 눈에는 그저 좋아보이기만 합니다ㅎㅎ

심장이통통

2013.12.09 00:55:14
*.245.154.138

저를 보는 듯한 생각에 몇자 적어봅니다. 저도 비슷한 숙제를 안고 있는데요.

턴진입시 대각선 아래방향으로 상체를 돌리시며 상체로테이션을 주시면서 잘진입하고 계신데

진입후 바로 뒤쪽으로 중심을 넘기시기 때문에 대각선 아래쪽으로 눈을날리시며 너무 급격히 속력이 줄고

다음턴을 부드럽게 이러갈만한 속도가 없어진 상태에서 다시 다음턴 진입.

물론 경사있는 곳에서 그렇게 하는 것이 속도를 제어하는 측면에는 분명 유리하지만 연속적인 부드러운턴과는 거리가 멀죠.

진입후 바로 테일쪽으로로 무게 중심을 넘기시지 마시고 조금 턴이 커지더라도 보드의 중심부분을 거쳐서

테일 쪽으로 무게를 옮기시는 연습을 한턴, 한턴 끊어서 연습을 하신 후 연속해서 그리고 조금씩 턴 크기를 줄이시는 쪽으로

연습을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다른 분들 말씀처럼 간단히는 전경,중경,후경으로의 무게 중심에 대한 얘기 입니다만

느낌상으로 조금 자세히 적어 보았습니다. 느낌 아니까~

그리고 속도에 촛점을 맞추면 지금보다 턴후반 속도를 조금은 더 살려서 마무리 및 턴진입으로 이어가시는 느낌을 살려 나가

셔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수 조회 수
공지 헝글TV 故sky 추모 동영상 [24] RukA 2019-11-21 72 22626
공지 스노보드 [동영상 자료실 이용안내] ruka 2018-02-28 14 25004
12802 스노보드 SNBW Trick Tips_지상에서 스노우보드를 연... [12] ROMPsnow 2013-12-09 13 808
12801 스노보드 휘닉스파크 메인킥 check! [9] IXIX 2013-12-09 8 726
12800 스노보드 Seth Hill at Snowboarder Superpark 17 | M... [3] 지버웅이 2013-12-09   550
12799 스노보드 FIVE★KOON X Friend 박광수팀 그라운드 펀라... [21] 결명자 2013-12-09 21 1322
12798 스노보드 휘닉스파크 조강 810 미남(?)..?- [33] Js.황메롱 2013-12-09 14 848
12797 스노보드 지난 금요일에... [9] YanGil 2013-12-09 1 555
12796 스노보드 라마 by 심훈필름 #1 [61] 심훈Film 2013-12-09 75 13254
12795 스노보드 지나가던 IAM JK 원런~ [13] 결명자 2013-12-09 24 1243
12794 스노보드 하이원 헤라1 라이딩영상입니다. [13] 나제 2013-12-08 1 842
12793 스노보드 영상만들어봤어요~ ㅎ [18] 부리붕 2013-12-08 5 578
12792 스노보드 13/14 IAMJK 첫 그라운드트릭영상입니다 file [112] IAMJK 2013-12-07 79 3102
» 스노보드 하이원 헤라1 턴 지적부탁드려요. [22] 피브리조 2013-12-07 4 681
12790 스노보드 6세 이안이의 휘닉스파크 도도 슬로프 라이딩~ [64] 꿍이꿍스 2013-12-07 10 945
12789 스노보드 [XTM] 가제트 자유로운 구속 스노우보드 [10] 네스 2013-12-07 6 3248
12788 스노보드 Rama, Taka, Ricky, BlackRain 131202 intro... [72] 심훈Film 2013-12-07 78 9711
12787 스노보드 [Megaphone] Yoon Jin Su [6] TURNUPFILM 2013-12-07 8 592
12786 스노보드 [OVYO] 휘닉스 임시 파크 [19] TURNUPFILM 2013-12-06 26 762
12785 스노보드 Rider check ku bon ryul [19] IDI 2013-12-06 39 549
12784 스노보드 둔턱 Backside720 도전 (동네 아는형 버전3) [52] Rhyme.할도르 2013-12-06 15 1602
12783 스노보드 13/14 두번째 영상 곤지암리조트 [22] 네스 2013-12-06 5 6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