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헝그리보더닷컴 이용안내] |
전 전혀 광고라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런 글이 올라온다고 그 브랜드에 대해서 좋다 싫다 판단이 서는 것도 아니고요.
다만 헝글측에서 어떤 반응을 또 어떤 대답을 할지는 궁금하네요. 개개인의 리플이나 의견은 존중받아야 하겠죠.(비난, 악플말고)
그냥 딱 봐도 헝글 비영리? 절대 아니라고 보여지는데요. 그렇다면 맑고 투명하게 운영이 되어야 하겠죠.
보드를 좋아 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공간이 없어서 자연스럽게 독점으로 헝글에 모이는데 한쪽으로 치우친다거나
불합리한 점이 있다면 당연히 이곳의 모든 사람들이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광고라고 하는 이유는 개인이 아닌 사업주가 자신의 제품에 대한 홍보는 당연히 광고라고 판단해서 입니다.
위에도 언급했지만 사업주가 행하는 시정광고, 해명광고 들도 이런 것들이 이런 "광고"에 해당하는 것이구요.
은빛독수리님이 광고가 아니라 생각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싶진 않지만 광고의 의미를 잘못 판단하신게 아닌가 하는
생각은 하게 되네요.
헝글은 당연히 비영리? 사이트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기업도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교회에서 교인들이 주보에 자신의 제품 홍보 하는 것을 교회에서는 허락 할까요??
아마도.. 기부금이라는 것을 받고 허락할겁니다. 그럼 교회가 영리인것인가요?
비영리냐 영리냐는 중요한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헝글이 운영하는 게시판이 원칙대로 행해지고 있느냐 아니냐의 문제라고 생각하구요.
그 룰을 어긴 업체는 제재를 당하는게 마땅하다고 생각하는게 제 의견입니다.
남의 얘기나 글은 정확히 읽거나 그러지 않나보네요? 판단의 근거요? 전 그전에 위에 브랜드가 뭔지도 모르고 순수하게 지금 적힌 글만 보고 판단을 했습니다.
그 판단 적혀 있잖아요? "위 글만 보고 그 제품에 대해서 좋다 나쁘다 판단이 서지 않는다고"
그리고 잘못 생각한다고 또 적었네요? 뭘 그렇게 잘못생각하는데요? 근거를 제시 안했다고요? 어떤 근거요? 적었잖아요.
이 글만 보고 제품에 대해서 좋고 나쁘고는 판단이 서지 않는다고.
본인의 생각과 다르다고 남의 생각은 틀리다고 여기시나요? 두번이나 잘못 생각하고 있다고 말하네요.
뭘 그렇게 잘못 생각했는데요?
네 저는 광고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은빛독수리님은 제글에 대해 광고에 대한 판단은 안해주시고 제품에 대한 얘기를 하시다가 판단은 안된다라고 하셨다고 하니... 당연히 이해가 안되지요.
저는 "광고"에 대한 얘기를 하고 있구요. 제 글에 답글을 다시려면 "광고라는 판단이 안된다"고 하셨으면 왜 저글이 광고가 아닌지를 말씀해 주셔야지.. 저 제품이 좋은지 나쁜지 판단이 안된다고 하시면 안되지 않을까요?
그래서 먼가 은빛독수리님이 제 이야기에 대해 곡해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거라 판단한겁니다. 그것을 잘못 생각하고 있다고 표현한 것이 거슬리셨다면 죄송합니다.
제가 무슨 얘기하는지 잘 아셨죠? 전 저 제품이 은빛독수리님이 저 제품에 대해 판단하시는 것에 대해 아무런 의견이 없구요.
저게 광고가 아니라고 생각하시는 것도 상관없어요. 근데 아무 생각없이 제 의견에 대해 광고가 아니다라고 하는건
생각이 너무 없는 것 같으니 무언가 말씀해주실 것이 있으면 말씀해 달라 한거죠.
그런데 그글도 "잘못" 이해하시고 또 논제와 벗어난 얘기를 하고 계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