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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명 테크노 입니다.
처음에는 잘 박히는데 .. 보딩 두시간정도 지나면 하체에 무리가 가는건지.?...
토턴때 자주 터지네요..
급사 기준으로 토턴에서 터지는 이유와 고치기 위해 연습해야할 방향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영상은 턴이 터지려는 시점에서 확인하려고 찍은 영상입니다.
시즌 초라 감이 덜온건지.. 토턴진입이 빠른건지?... 복잡하네요
추가적으로 토턴 터질때 뒷발 발목에 무리가 너무 많이 오네요...
오래오래 보드타고 싶은데.. 빨리 고쳐야 할거같아서 이렇게 조언을 구해봅니다.
(영상 올리는 방법을 몰라서 주소 붙여넣기 했습니다.)
https://youtu.be/5Hc4u-XN8B0
첫번째 털림 - 토턴의 시작이 거의 폴라인하고 평행입니다
횡력(옆으로가는힘)으로 토턴을 시작해보세요
한마디로 낙하하는 턴을 하지말고 턴을 옆으로 가져가려고 해보세요
두번째털림 - 엣지각이 시작부터 최대입니다
하지만 힘의 방향성을 잘 잡으시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엣지각이 최대면 엣지가 급하게 돌아가요 그것을 원심력에 맞춰서 컨트롤을 할수있어야해요
엣지를 한번 천천히 세워보세요
세번째 털림 - 설면을향해 꼬구라지듯 자세를 낮추지마세요
보드를 누르는 힘의 방향성, 외경에 대해서 공부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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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완점 : 경사가 지금보다 좀 낮은곳에서 외경을 적용시킨 토턴을 몸에 익히고 급사를 타는것을 추천드려요
참고영상 : http://www.hungryboarder.com/index.php?_filter=search&mid=Movie_data&search_keyword=%ED%8C%80%ED%94%84%EB%A6%AD%EC%8A%A4&search_target=title&document_srl=30229166
팀프릭스 디지어택 영상입니다
2분37초부터 라이딩 시작입니다
토턴에서의 어깨라인과 엣지각에 촛점을 맞춰서 한번보세요
발전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엣지체인지 >>날 박고 카빙
님은 엣지체인지 하면서 날박으면서카빙
즉 여유가 없으신거죠 재즈에서는 잘 되시죠??심리적으로도 경사도가 낮으니
기본적으로 순서를 정확히 하실텐데
테크노는 경사가 재즈보다 ㅎㄷㄷ 심적으로 급합니다
저 또한 그러니 아니 대부분 그러니 토에서 힐 넘어갈때가 더 쉬운데
힐 에서 토 넘어갈때 저런 현상이 많이 일어나죠
점점 탈수록 더 어려워 지는 부분이 힐 끝난 다음 토 ...
기본만 잘 지키시면 문제 없어 보일듯
아 한가지 더 첨 하면 슬로프에 왜 손부터 집으시나요??
토턴을 손으로 하시는듯 손 안 닿게 연습 해 보세요 어려우실껄요
잘은 못타지만.. 저도 의견 드리겠습니다. 아니다 싶으면은 무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쉬운말로 2가지 문제점으로 터지는 것 같네요.,
좌우 발런스
앞뒤 발런스
1.좌우 발런스 : 안쪽(오른쪽) 으로 발런스가 많이 기우네요.. 데크 진행 방향으로 발런스가 유지 되도록 노력 해야 합니다.()
영상을 보니 데크 진행 방향에서 몸이 벗어 나고 있습니다.
2. 앞뒤 발런스 : "후경으로 엣지각을 확보한다" ??라는말은 처음들어보는 말인것 같습니다 ...
데크는 항상 양발, 양손 어깨,머리 모두 데크를 가운데(중경) 느낌으로 자세를 낮춰 주는겁니다._경사, 속도, 발런스 유지를 위해서..
완만한 경사에서 ... 지금처럼 낮은자세로 .... 리드미컬하게 라이딩하시면서
힐에서 토턴시 .... 프레스감은 확실히주시고 타보시면 ... 아하!! 하실겁니다.
제생각엔 ...... 제팬 스타일의 라이딩을 연습중이신것같은데(레귤라일경우 무게중심이 오른쪽으로 살짝 치우치는)
급경사에서 ... 이전의 라이딩 스타일로 전경(레귤라일 경우 무게중심이 왼쪽으로 살짝 치우치는)이 되어 뒷발(레귤라의경우 오른발이)이 슬립이 나시는 듯.
영상을 자세히보면 ... 완전 슬립이 나는것이 아니라 ..... 본인도 프레스감이 느껴지지않아 뭔가 어색해서 멈춰버리는것인것 같습니다.
짜증내시지 말고 ^.^ 시즌 초라 그런것같으니 부지런히 라이딩을 즐기세요
저 개인적인 생각으로 ..
손 바닦에 쓸려는 습관은 버리세요 어떤 형태든 라이딩에 마이너스 요소 부상에 위험도 있구요
손은 어쩌다 바닥에 스치는 ? 딱 그정도 느낌이 좋와요
슬로프 경사각에 맞는 기울기 연습해보세요
음 무슨 말이냐면 초급 중급 상급 최상급 슬로프가 있다면 중급에서 드러 눕는 라이딩이 익숙해진다면
상급 경사각에 똑같은 라이딩을 하게 됨니다 .. 근대 뭐가 문재냐 ? 프레스 컨투롤이 같다는거죠
음 그러면 속도 안잡혀.. 자꾸 털려 뭐 그런 증상이 나오는거죠 .. 상급 최상급에선 더 강한 프레스가
필요한거니까요
그냥 오징어의 사견입니다.
프레스 타이밍이 좀 안맞는거같은데요 데크는 이미넘어가있는데 프레스가 늦게 들어가는거같아요
힐턴이랑 비교하면 힐턴은 데크기울기넘어오는거랑 프레스주는게 타이밍이 잘맞는거같은데
토턴은 이미 데크가 다 기운상태에서 프레스가 들어갑니다.
고부분만 신경쓰스면될꺼같은데
글재주가없어서 그런데
간단히말하면 기울기가 증가되면서 프레스도 같이 증가가되야되는데 힐턴은 그렇게하시는데
토턴은 일단 기울기가 먼저 다 기울어진다음에 프레스를 넣으시는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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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크노에서 저정도타시는 굇수한테.. 죄송합니다..
힐턴 진짜 부럽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