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 테크노 입니다.


처음에는 잘 박히는데 .. 보딩 두시간정도 지나면 하체에 무리가 가는건지.?...


토턴때 자주 터지네요..


급사 기준으로 토턴에서 터지는 이유와 고치기 위해 연습해야할 방향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영상은 턴이 터지려는 시점에서  확인하려고  찍은 영상입니다.


시즌 초라 감이 덜온건지.. 토턴진입이 빠른건지?... 복잡하네요


추가적으로 토턴 터질때 뒷발 발목에 무리가 너무 많이 오네요...


오래오래 보드타고 싶은데.. 빨리 고쳐야 할거같아서 이렇게 조언을 구해봅니다.


(영상 올리는 방법을 몰라서  주소 붙여넣기 했습니다.)


https://youtu.be/5Hc4u-XN8B0

엮인글 :

앤드

2016.11.30 22:32:12
*.248.5.17

그냥 오징어의 사견입니다.

프레스 타이밍이 좀 안맞는거같은데요 데크는 이미넘어가있는데 프레스가 늦게 들어가는거같아요

힐턴이랑 비교하면 힐턴은 데크기울기넘어오는거랑 프레스주는게 타이밍이 잘맞는거같은데


토턴은 이미 데크가 다 기운상태에서 프레스가 들어갑니다. 


고부분만 신경쓰스면될꺼같은데


글재주가없어서 그런데 


간단히말하면 기울기가 증가되면서 프레스도 같이 증가가되야되는데 힐턴은 그렇게하시는데


토턴은 일단 기울기가 먼저 다 기울어진다음에 프레스를 넣으시는거같아요 


---------------


테크노에서 저정도타시는 굇수한테.. 죄송합니다..


힐턴 진짜 부럽네요 ㅠㅠ


승봉이1

2016.11.30 23:00:50
*.201.23.175

조언 감사드립니다

생각해보니 급하게 토턴 진입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좋은말 감사드립니다 ~


앤드

2016.11.30 23:02:19
*.248.5.17

아닙니다 그냥 천천히 느린배속으로 보니까 그런느낌이나서 그냥 적어드린거에요 ㅠ_ㅠ


저게 맞는지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ㅠ

AlexC

2016.11.30 22:51:31
*.160.82.206

초보지만 살펴보면 

데크가 설면을 물지 못하고 돌아가버리네요 

무게 중심위치를 조절해보면 어떨까 합니다. 

승봉이1

2016.11.30 23:02:01
*.201.23.175

무게중심 이라하면 팁으로 어떤게 있을까요?ㅠㅠ

모르겠네요

보드매니아♡

2016.11.30 22:52:57
*.41.178.195

전진낙옆

2016.11.30 22:55:51
*.182.77.176

너무 바닥에 붙으려고 하시는거 같아요.  허리기준 왼쪽으로 무게중심을 옮겨 주시면 안터질듯 보이네요.

승봉이1

2016.11.30 23:04:53
*.201.23.175

이해가 될거 같으면서.. 어렵네요 ~

토턴시 기울기를 조금 덜주고 프레스를 중심에 두라는 말씀이신가요?

답변 감사합니다.

ndkarn

2016.11.30 22:56:27
*.174.148.82

두번쨰 털린직후에 정지로 보니

센터링이 힐쪽으로 좀더 빠져있는거 같은데요.

센터링이 힐쪽으로 밀려나면 토턴때 균형 잡기가 힘들어지더라구요.

약간 흔들려도 엣지가 빠지는 경우도 있었던거 같고..

영상으로 센터링을 정확하게 볼수는 없으니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승봉이1

2016.11.30 23:03:30
*.201.23.175

엇 센터링 확인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unatrix

2016.11.30 23:08:37
*.237.143.246

토턴 전반부에 노즈가 떠있고 테일로만 미셔서 터지는게 아닐까 생각합니다.

승봉이1

2016.11.30 23:39:16
*.201.23.175

맞습니다..

토턴 터질때  덜덜덜~ 될때 뒷발에만 힘이들어가있다는 생각이 들어요

토턴 진입을 후경으로 엣지각 확보후   중경 프레스로 변경하려고 노력중인데..

이게 토턴 진입하자마자 터져버리니.. 대처가 힘드네요

 토턴 진입 중경에 두시나요?

마온

2016.11.30 23:11:44
*.191.172.198

영상보고 궁금해서 그런데 이럴 경우엔 붓아웃일수도 있을까요?

레인맨

2016.11.30 23:24:30
*.61.190.86

토턴 들어가는 타이밍이  힐턴보다 늦어보이고

엣지가 들어가고 압력이 들어가는게 아니고

그냥 엣지로  바로 돌아 나오는거 같아 보여요

 

힐턴에서 여유롭게 토턴 들어가시면서  시선을

빨리 멀리 뿌려두시고   엣지물리면

프레스를 더 주시면

 

처음엔 눈이  지금보다 잘잡아주던지

리듬이 맞으셧을수도

그냥 시간만 지나셔도 잘타시네요 ㅜㅜ

 

부럽네요

승봉이1

2016.11.30 23:41:45
*.201.23.175

답변 감사합니다.

토턴이 쉬었는데.. 이제 너무 어렵고 지치네요 ㅎ

프레스 주는 발이 문제인건지..

라이딩 어렵네요 ..ㅠ

폭행몬고

2016.11.30 23:27:15
*.44.120.44

영상을 봤을 때 제 생각은요..


카도즈케(엣지각) 확보는 좋으신데 

바닥에 손을 댈려고 하셔서 과도하게 상체를 숙이고 있고

상체와 시선이 데크 노즈와 같이 돌아가고 있으며

상체와 무게 중심이 테일 쪽과 슬로프 쪽으로 다 뺏겼어요.


일단 바닥에 손 댈려고 하시는 버릇 빼시고 상체 너무 숙이지 마세요.


머리가 슬로프 쪽으로 떨어지지 않게 헤드업 하시구요.


힐턴 끝나고 엣지 체인지 하는 시점에서 

시선과 상체를 폴라인 6시 방향으로 끝까지 고정 시켜 보세요. (힐턴 들어갈 때까지) 

승봉이1

2016.11.30 23:48:10
*.201.23.175

답변 감사드립니다.

급사에서 속도가 조금있다보니 슬롭과 최대한 밀착시켜야 안정적인거 같아서

저런버릇이 나오는거 같습니다..ㅠ

힐턴끝나고 토턴때 가지고있던 시선과 포지션을 다음 힐턴때까지 유지해보는 연습해보겠습니다.


타볼까나

2016.11.30 23:42:15
*.193.149.230

터짐밀림이 으아해 하시니 하급 경사는 안그러는데 테크노는 터진다?? 경사도에 대한 부담감 시선처리 타이밍 후경 아닐카요??

승봉이1

2016.11.30 23:46:22
*.201.23.175

중급... 중급에서는 안터지네요

경사도 부담감은 없습니다.

하지만 시선처리 와 타이밍 후경이 문제인거 같습니다.

시선처리는 힐턴끝나고 업하는순간  오바해서 반대쪽으로 시선던지고 몸도 던지고 있습니다

시선 타이밍과 후경에대한 팁이 있을까요?


타볼까나

2016.12.01 00:09:37
*.193.149.230

시선 처리부분은 갑자기 나타나는 사람보고 놀라시니 마음적 여유를갖고 시야 넓게 갖으시라는 점 그담은 순서 대로 계속 맞물리네요
터져도 좋타 그러면 어때하며 여유부리기 가아닐까 합니다

hidden.

2016.11.30 23:45:21
*.36.144.109

첫번째 털림 - 토턴의 시작이 거의 폴라인하고 평행입니다 

 횡력(옆으로가는힘)으로 토턴을 시작해보세요

한마디로 낙하하는 턴을 하지말고 턴을 옆으로 가져가려고 해보세요


두번째털림 - 엣지각이 시작부터 최대입니다 

하지만 힘의 방향성을 잘 잡으시지 못하는것 같습니다

엣지각이 최대면 엣지가 급하게 돌아가요 그것을 원심력에 맞춰서 컨트롤을 할수있어야해요

엣지를 한번 천천히 세워보세요


세번째 털림 - 설면을향해 꼬구라지듯 자세를 낮추지마세요

보드를 누르는 힘의 방향성, 외경에 대해서 공부해보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보완점 : 경사가 지금보다 좀 낮은곳에서 외경을 적용시킨 토턴을 몸에 익히고 급사를 타는것을 추천드려요


참고영상 : http://www.hungryboarder.com/index.php?_filter=search&mid=Movie_data&search_keyword=%ED%8C%80%ED%94%84%EB%A6%AD%EC%8A%A4&search_target=title&document_srl=30229166


팀프릭스 디지어택 영상입니다

2분37초부터 라이딩 시작입니다 

토턴에서의 어깨라인과 엣지각에 촛점을 맞춰서 한번보세요

발전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거에요

승봉이1

2016.11.30 23:56:02
*.201.23.175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첫번째 터짐이 엣지 체인징 타이밍이 빨랐다는 말씀시죠?


두번째 터짐은 안전한 엣지각을 확보한뒤 프레스를 주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세번째 터짐 설명과 보안점이요 외경이 정확히 뭔지 조금더 설명 부탁 드려도 될까요?


독학 보더입니다 .. 전문 지식은 조금 부족합니다..

괴물아저씨

2016.12.01 22:13:24
*.70.53.59

저보다 훨씬 잘타시지만 외경이란걸 모른다고 하시니.. 슬로프와 어깨라인을 평핸으로 맞춰주신다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어여 급라게 상체를 숙이는게 아니고 슬로프와 평행하게 어깨를 유지하시면 몸은 활과 같이 되고 프레스는 더 강해지겠죠~~ 아 고개도 들어주셔야합니다

ⓘⓡⓘⓢ

2016.12.01 00:52:19
*.223.33.73

베어스에 서식하는 지나가는 오징어입니다..개인적인 사견으로는.. 토턴마다 약간씩다르지만 첫번째 토턴은 전반부가 생략된 3시방향으로 뛰듯이 하는 토턴.. 이부분은 엣지컨택이 안된상태에서 뒷발을 구겨넣으면서 급하게 설면에 누우려다보니 테일쪽에 과부하로 노즈가 돌어버리는것 같아요 그런경우에는 사이드슬리핑을 활용한 엣지컨택을 연습하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두번째 토턴은 힐턴으로 낙하중 중력구간에서 과부하때문에 중력구간에서 횡력으로 바꿔주는 관성이 죽어버린듯 합니다 관성이 없는상태로 급하게 다시 설면으로 업드리려고 하니 바깥쪽으로 관성을 보내주면서 엣지컨택과 그 힘에 비례하게 기울기를 줘야하는데 성급하게 설면에 업드린거같습니다 . 세번째 토턴도 힐턴에서 엣지체인징하고 엣지컨택후 엣지가 자리잡으면서 점진적 프레스를 주시면 좋아지실것 같아요 허접한 답변이지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승봉이1

2016.12.01 11:15:14
*.33.252.137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한글한글 집중하면서 보았습니다.

현제 머리로는 이해가 되기때문에 빨리 스키장 다시들어가서 연습하고싶네요 ^^

연습의 방향성까지 잡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올시즌카빙정벅

2016.12.01 05:17:46
*.152.164.178

엣지체인지 >>날 박고 카빙

 

님은 엣지체인지 하면서 날박으면서카빙

 

즉 여유가 없으신거죠 재즈에서는 잘 되시죠??심리적으로도 경사도가 낮으니

 

기본적으로 순서를 정확히 하실텐데

 

테크노는 경사가 재즈보다 ㅎㄷㄷ 심적으로 급합니다

 

저 또한 그러니 아니 대부분 그러니 토에서 힐 넘어갈때가 더 쉬운데

 

힐 에서 토 넘어갈때 저런 현상이 많이 일어나죠

 

점점 탈수록 더 어려워 지는 부분이 힐 끝난 다음 토 ...

 

기본만 잘 지키시면 문제 없어 보일듯

 

아 한가지 더 첨 하면 슬로프에 왜 손부터 집으시나요??

 

토턴을 손으로 하시는듯 손 안 닿게 연습 해 보세요 어려우실껄요

승봉이1

2016.12.01 11:16:21
*.33.252.137

담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힐에서 토 넘아갈때 여유를 두고 기울기로만 턴하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매너싫어

2016.12.01 09:47:28
*.122.242.74

잘은 못타지만.. 저도 의견 드리겠습니다. 아니다 싶으면은 무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쉬운말로 2가지 문제점으로 터지는 것 같네요.,

좌우 발런스

앞뒤 발런스


1.좌우 발런스 :  안쪽(오른쪽) 으로 발런스가 많이 기우네요.. 데크 진행 방향으로 발런스가 유지 되도록 노력 해야 합니다.()

영상을 보니 데크 진행 방향에서  몸이 벗어 나고 있습니다.


2. 앞뒤 발런스 :  "후경으로 엣지각을 확보한다" ??라는말은 처음들어보는 말인것 같습니다 ...

 데크는 항상 양발, 양손 어깨,머리 모두 데크를 가운데(중경) 느낌으로 자세를 낮춰 주는겁니다._경사, 속도, 발런스 유지를 위해서..


승봉이1

2016.12.01 11:18:57
*.33.252.137

답변 감사드립니다~

제가 영상을 봐도 좌우 발란스가 한쪽으로 지나치게 기우는게 보이네요..

급하게 턴 진입을 하는걸까요? 좌우 발란스 신경 쓰겠습니다.

앞뒤 발란스도 턴 초입에서 신경쓰면서 연습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스키퍼

2016.12.01 10:12:35
*.8.206.239

자세는 낮고 안정적입니다.  자세는 문제없습니다. 


다만 힐턴때는 본인이 프레스를 확실히 느끼고 컨트롤하시는데.  토턴시 프레스를 주는 느낌이 없고 자세만 염두해두시는듯 합니다. 다시 말씀 드리지만 자세는 낮고 안정적입니다.


토턴시도 프레스를 느끼는 방법을 터득하시고(아마도 자세 때문에 잠깐 착각하신듯) 


토턴시 힐턴보다 프레스를 확실히 주기전에 너무 빨리 턴을 하시는것 같습니다 .


토턴시 업 다운 프레스를  한템포 느리게. 확실히 다운 프레스 감을 느끼면서 턴!!!


승봉이1

2016.12.01 11:26:19
*.33.252.137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가지 더 부탁드릴꼐요 ㅠ

 

힐에서 토넘어갈때 평상시보다 업하는 시간을 조금더 가져가면서 확보하면 도움이 될까요?

스키퍼

2016.12.01 18:43:22
*.8.206.239

완만한 경사에서 ... 지금처럼 낮은자세로 .... 리드미컬하게 라이딩하시면서

힐에서 토턴시 .... 프레스감은 확실히주시고 타보시면 ... 아하!!   하실겁니다.


제생각엔 ...... 제팬 스타일의 라이딩을 연습중이신것같은데(레귤라일경우 무게중심이 오른쪽으로 살짝 치우치는)

급경사에서 ... 이전의 라이딩 스타일로 전경(레귤라일 경우 무게중심이 왼쪽으로 살짝 치우치는)이 되어 뒷발(레귤라의경우 오른발이)이 슬립이 나시는 듯.


영상을 자세히보면 ... 완전 슬립이 나는것이 아니라 ..... 본인도 프레스감이 느껴지지않아 뭔가 어색해서 멈춰버리는것인것 같습니다. 

 

짜증내시지 말고 ^.^   시즌 초라 그런것같으니  부지런히 라이딩을 즐기세요

곤똘

2016.12.06 14:28:31
*.133.176.6

이글에 동의합니다. 토턴시 프레스를 잘 못주시는거 같습니다. 

[쭈루네]

2016.12.01 11:48:47
*.223.3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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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눈에는 정.확.히 몸과 데크 발란스가 엇갈립니다. 토턴시 무릎먼저 다운을 주시네요. 기울기를 먼저 주시고 엣지가 걸리면 무릎을 굽혀 프레스를 주시든 골반을 눌러 프레스를 주시든 해야할듯 해요. 토턴 들어가자마자 엣지는 정확히 박힌게ㅡ아닌데 무릎으로 눌러주니 몸과 데크의 리듬이ㅡ맞지않아 터지는듯 싶네요. 간단히 말씀드려, 엣지박은후 프레스 주세요. 조금 급합니다. 이상 독학 3시즌차 오징어엿습니다.^^

승봉이1

2016.12.05 18:00:54
*.33.252.137

답변 감사드립니다.

기본에 충실해야되는데.. 버릇이 잘못 드네요..ㅠ

감사합니다.

올시즌카빙정벅

2016.12.01 11:57:14
*.49.102.147

"비밀글입니다."

:

나모나모

2016.12.01 16:07:08
*.226.208.206

음... 지나가던 오징어 입니다...
고수님들이 다들 말씀하셨지만 조금 보태드리면...
1. 토턴 하실때 기울기가 먼저 안들어가고 뒷무릎을 과하게 굽히시는거 같습니다. 13초 경을 자세히 보시면 엣지각이 이빠이 선 상태에서 뒷무릎이 땅에 박히면서 뒤가 털리셔요..
2. 토턴 엣지체인지가 되고 기울기-> 프레스 주시면서 시선이 토턴느로 갈 방향을 주시 하셔야 되는데. 폴라인 아래를 보고 계신거 같으네요.
힐턴은 시선처리가 잘되시는데 토턴은 시선 처리가 잘 안되시는거 같습니다.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키다리슈퍼맨

2016.12.01 18:09:34
*.120.238.252

아직 시즌 초잖아요 ^^ 뭄풀기하신 거죠 ^^ 이제 굇수님들의 의견을 잘 수렴하셔서 스킬 업하시길 ~~~ 완벽한 토턴보다 펀보딩하십시요 . ~~~ 너무 정확한거 하다보면 머리아픈 즐겨야 굇수가 됩니다. ^^

돈까스와김치찌개

2016.12.01 18:16:36
*.62.229.56

고수시라서...영상을 보고 느낀건데..
저도 절대 자세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토턴 자세는 개인마다 다다르니까요 일본 라이더들 만 봐도.. 토던 자세는 다다릅니다..저는 개인적으로 토턴은 포지션이 낮아야된다고 생각하는 한사람입니다.. 낮은포지션 후경 상체를 숙여서 밸런스를 맞춥니다 과할정도로 슬롭에 누우려고 합니다..근데 그자세와 토턴 터지는건..전혀..문제 안된다고 생각해요.. 저같은 경우 턴진입을 전경 앞발 토션으로 먼저 앞발 엣지를 넣어주고 테일이 턴라인에 들어오면 들어가면서 자세를 낮춥니다..자세가 낮아지면 당연히 후경 프레스가 되구요 ..영상을 보니까 턴시작 하려는 도입 부터 엣지가 단박에 맥스까지 넘어가는거 같아요..테일이 아직 턴라인에 들어오지도..못한상황인것 같아요..턴이 좀 들어갈때까지 기다리셨다가 테일이 어느정도 턴진입이 되시고 나서 포지션을 잡으시면..어떨까..싶습니다.. 절대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너무 잘타시네요!! 하루빨리 토턴잡으실 바라겠습니다!

지우지우

2016.12.02 11:45:28
*.158.212.71

"비밀글입니다."

:

AquaBlue

2016.12.02 13:09:44
*.26.239.2

과도한 상체 숙임과 엣징에 너무 많은 신경을 쓰시는거 같아요.

레이더스하단

2016.12.02 18:48:15
*.109.169.223

지나가던 쭈꾸미입니다. 많은 공부가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ㅊㅊ

하야리치우

2016.12.02 21:46:38
*.223.32.182

소인 플랑크톤은 오징어님들 한테 감탄할 따름이옵니다!!

인생은파도

2016.12.03 00:02:13
*.193.124.111

토턴에서만 뒷발을 많이 눌러주니까 그래요. 힐턴보다 토턴에서 뒷발을 눌러주는게 더 쉽다보니 자연스레 프레스를 더 주니 뒷쪽은 감아버릴려고하는데 데크 앞쪽은 엣지가 제대로 프레스를 못받고 그러니 자연스레 떨리면서 진행이 안되죠.
엣지가 잘먹는 눈 상태에서는 저렇게 타셔도 안터지시죠? 그건 눈이 엣지를 잡아주기때문에 그렇습니다.
항상 기본이 정답입니다. 아시다시피 사이드컷에따라 프레스 주면 회전 반경대로 카빙을 하잖습니까.
슬롭 경사도 눈 상태에따라 타이밍, 프레스 주는 거 응용하시면서 타시고 데크 처음 유효엣지 시작부터 제대로 들어갔는지 확인하시고 전체적으로 프레스 주는 밸런스가 맞았는지 몸으로 느껴질때까지 리프트 타세요. 그럼 좋은 밤 되세요.

연구형

2016.12.04 16:08:34
*.36.118.136

힐턴은 좋으시내요 ㅎㅎ 저도 못타긴하지만 제눈에는 힐에서는 시선이 폴라인을 보고 안정적으로 들어가시는대 토턴은 시선이 바닥으로 향하고 있는것처럼 보입니다. 시선은 반대편 폴라인쪽을 보고 좀더 던져 보는건 어떠실까요?(저도 못타지만 용기내여 적어 봅니다)

나르샤H

2016.12.04 20:21:26
*.39.198.107

저 개인적인 생각으로 .. 


손 바닦에 쓸려는 습관은 버리세요  어떤 형태든 라이딩에  마이너스 요소 부상에 위험도 있구요 


손은 어쩌다 바닥에 스치는 ? 딱 그정도 느낌이 좋와요 


슬로프 경사각에 맞는 기울기 연습해보세요 


음 무슨 말이냐면  초급 중급 상급 최상급 슬로프가 있다면 중급에서 드러 눕는 라이딩이 익숙해진다면 


상급 경사각에 똑같은 라이딩을 하게 됨니다 .. 근대 뭐가 문재냐 ?  프레스 컨투롤이 같다는거죠 


음 그러면 속도 안잡혀.. 자꾸 털려 뭐 그런 증상이 나오는거죠 .. 상급 최상급에선 더 강한 프레스가


필요한거니까요  






승봉이1

2016.12.05 18:22:33
*.33.252.137

답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저도 항상 생각하는게..

중급슬롭과. 상급 슬롭에서의 포지션 차이와 방식이 분명 다를거라  생각했습니다.

지금이 딱 중급에서는 가능하나..

그 포지션으로 상급가니 여지 없이 터지고 밀리는 현상이네요

상급 슬롭에서 더강한 프레스 외에 혹시 좀더 갈켜주실수 있으신가요?

포지션 차이와 방식에 대해서요

 

나르샤H

2016.12.05 19:39:55
*.39.198.107

포지션 이전에 턴에 기본은  엣지 체인지 날걸기 날세우기 누르면서 나오기 

구분됨니다  흔이 말하는 프레스는 누르면서 나오기에서 사용하는거에요 

날걸고 그냥 떨어지면 됨니다 프레스는 노 자세 잡으면서 날세우고 꾸욱 눌러주는거죠  





니미깡

2016.12.05 09:58:38
*.128.69.6

제생각에는 토턴타이밍이 쫌 빠르신것 같고요 (낙하하는 턴인듯 약간 낙하하듯이가 아닌 오른쪽으로 지금보다 천천히 재끼세용 ) 그리고 후경을 과하게 주셔서 턴이 터지는것 같네용 ^^ 

이부분만 수정하시면 나무랄데 없는 라이딩 입니다 ^^

승봉이1

2016.12.05 18:13:58
*.33.252.137

답글 너무 감사드립니다 ^^

연습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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