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헝그리보더닷컴 이용안내] |
탁 까놓고 말해서 지금의 해머데크 유행은 전혀 자연스럽지도 않구요. 보드업체들이 만들어낸 어거지 유행이라는 생각 오래탄 보더들은 다들 하실겁니다. 언제부터 프리보드가 카빙에 그렇게 목숨걸었나요?
눈밥 엄청 많이 먹은건 아니지만, 10년간 보드타면서 이런 인위적인 유행 보일때마다 솔직한 심정으로 꼴보기 싫은건 사실입니다.
해머데크 유행도 솔직히 별로 보기 좋지 않았어요. 산타크루즈, 롬, 알파인하고 하등 관련없던 브랜드들이 전부다 해머데크 개발해서 내놓는데, 이거 파는데는 한국밖에 없어요. 이게 뭡니까? 이게 진짜 정상적인 유행일까요?
저도 사실은 그냥 유행이니까... 하면서 왠만한건 그냥 넘깁니다. 그리고 일반인이 마케팅 흐름에 반해봐야 비웃음이나 당하지 자본을 이길수있는 개인은 거의 없어요. 제가 쥐쥬레건정도나 되면 모를까...
그냥 뭐가 좋다하면 그런가보다 하는정도지 저도 왠만하면 해머데크나 테크니컬 라이딩에 대해서 비판을 하진 않는데, 마음속 깊은곳에서 이 유행이 진짜 병신같다는 생각은 지울수가 없어요.
자기 돈 주고 자기 맘에 드는 데크 사는건 누구도 비난할수없습니다.
그리고 자기가 라이딩 하고 싶어서 하는데 누구도 뭐라고 할 순 없어요.
그래서 저도 묻답에서 라이딩 관련 답변 친절하게 달려고 하고, 해머데크 추천도 합니다.
그렇지만 보더들 주머니 털려고 같잖은 마케팅으로 유행 만들어서 거품장사하는 놈들 꼴보기 싫은건 어쩔 수없네요.
카푸치노도 아니고...
원래 묻답은 그들이 지배했던건데요 모.....ㅎ
백퍼 동감합니다. 제가 4년전에 쓴 글하고 비슷하네요.
하지만 돈쓰는건 소비자 자유고 회사가 돈을벌기 위해 판매를 하는건 나쁜게 아니죠.
확실한건 프리보드라는 포멧은 일반덱이던 헤머든 그 비용대비 엄청난 차이가 있는건 절대 아니란거죠.
SBX 선수가 아니고선 200만원짜리 프리덱이 왜 필요한지 모르겠습니다.
진짜 카빙병 환자시면 그돈으로 중고 알파인셋 + 강습하시는게 100배 낫다고 봅니다
공감합니다~
헤머덱 마스터 하면 알파인으로 넘어가려구요..그날이 올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