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보더닷컴 이용안내]
KakaoTalk_20191115_135452013.jpg


KakaoTalk_20191115_135524546.jpg


안녕하세요. IX9 고글때문에 헝보님들과 의견나누고 싶어 글올립니다.


위 고글사진은 이번 연합패밀리 세일때 구매한 제품입니다.

정확한 제품명도 모르겠네요. 친구가 같이 사자고해서 10만원에 집어왔습니다.


그 뒤 박스채로 보관하고 있다가 토요일에 스키장에서 써보려고 어제 꺼냈습니다.

꺼내서 내부비닐 벗겨보니 가운데 저런 기포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비닐이 하나 더있나 싶어 살펴보기도 하고 바깥렌즈에도 비닐이 있나싶어 만져봤습니다.


일단, 제가 확인해본바로는 외부렌즈와 내부렌즈 사이에 생긴 기포같았고

확인하는 도중 양옆 기스도 발견했습니다. 


어제는 시간이 늦어 오늘 IX9으로 유선상 문의를 했습니다.

(...중략)

구매자: 패밀리세일때 샀던 고글에 문제가 있는것같다.

IX9: 아 연합패밀리 세일은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하다.


구매자: 하지만 제품자체가 불량인거같다.

IX9: 현장에서 바로 확인하셨어야 했다.


구매자: 확인못한 잘못이있다. 하지만 상품자체가 불량이라 상품성이 없는 제품인거같다.

IX9: 우리도 검사후 나가기때문에 상품성 없는걸 내놓지 않는다.

      그리고 1년에 한번 싸게 나가는 세일인데, 거기서 바로 확인을 안해줬다면 처리해주기 힘들다.


구매자: 하지만 제품 자체가 불량이다.

IX9: 현장에서 확인하셨어야 했다. 4개월 지났다.

      연패세측에서도 공지했던 사항이다.


구매자: 이 경우 고글자체 성능문제인데.

IX9: 성능문제 없다. 현장에서 확인 안해줬으면 힘들다.


구매자: 고글 문제있으나 확인안한 내 잘못뿐이다?

IX9: (한숨)


저기서 한번 화났지만 참았습니다.


구매자: 확인못한 제 잘못도 있지만, 고글도 문제가 있다.

IX9: 고글은 검사후 보낸거라 문제없다. 그리고 만약 문제 있었더라도 공지대로 현장에서 확인했어야했다.

      그리고 4개월 지났다.


구매자: 고글 내부필름 붙어있는상태에선 나도 안보이긴 하더라. 뜯으니 불량이 있었다.

IX9: 현장에서 확인했어야 했다.


구매자: 확인을 하라했지만 못한 내 잘못이 있다. 하지만 고글 불량이다.

IX9: 확인후 나간 제품들이라 고글 문제없다. 그리고 현장에서 확인했어야 한다.

      그리고 판매후 생긴 불량인지 아닌지 알 방법도 없다.

(반복)

계속 반복되는 대화에 지쳤습니다.


구매자: 난 교환,환불 떠나서, 무슨문제인지나 좀 물어보자. 사진이라도 봐라.

IX9: 사진말고, 주소로 제품 전체 보내라. A/S팀에서 확인해보겠다.

-----------


일찍 확인하지 못했던 제 잘못이 분명히 있습니다.

기스도 처음부터 있었든 비닐을 뜯다가 냈든 제 실수가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불량이 확실한걸로 문의전화를 해도

무슨 불량인지 묻지도 않고 불량은 없다. 검사했다. 고글은 문제 없었다.

라고 일관된 답변을 하는 모습에 정말 화가 났습니다.

좀 심한거 같습니다. IX9.


통화 직후 회의때 왜 그렇게 손을 떠냐고 묻더군요 팀원이 ㅋㅋ


글을 쓰면서 중간중간 내용이 기억안나서 녹음본 들어보니 또 화나네요 ㅋㅋ

시즌을 앞두고 기분 망쳤습니다.


오늘 사고소식이 많은거 같네요. 다들 안운,안전보딩 하시길 바랍니다.


pmstyle

2019.11.15 15:10:59
*.97.207.188

연패세는 원래 교환환불 안되는 조건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것으로 알아요. 현장에서 불량이면 당연히 교환이나 환불은 가능하구요

인간제설기

2019.11.15 15:14:53
*.95.165.44

알고 있습니다. 처음에 연합패밀리세일에서 샀다고 하니 그냥 교환,환불 안된다고 한겁니다.

먼저 말꺼낸적도 없어요. 그쪽에서 그러려니 하고 넘겨집고 대답한거죠.

확인안한 제 잘못도 있지만, 명백히 불량인걸 무슨 불량인지도 모르면서 검사후 내보냈기에 불량없다.

라는 태도는 매우 화나네요. 푸념글입니다..

낙엽이라 행복해요

2019.11.15 19:43:30
*.163.49.132

제품 자체 불량이면 교환이나 환불 해줘야 하는거 아닌가
합니다. 현장에서 불량인거 알았으면 교환이나 환불 안하고
안샀겠죠.
교환...환불불가는 고객의 단순변심일때 적용해야 하는걸로
보입니다.

송개리

2019.11.15 15:12:39
*.235.225.125

위추 드립니다 ..

인간제설기

2019.11.15 15:15:45
*.95.165.44

감사합니다

마메떼

2019.11.15 15:13:05
*.143.229.66

기포같은경우는 Qc에서 문제가 있었던것은 맞는것같으나
4개월이 지나서 확인하신건 ix9측에서도 소비자과실인지 제품문제인지 확인이 어려우리라 생각이 듭니다...

인간제설기

2019.11.15 15:16:52
*.95.165.44

맞습니다. 그쪽에서도 고의 과실인지 아닌지 판단이 힘들겠지요.

하지만, 다음부턴 교환환불 불가라는 답변을 반복적으로 내놓기보다는

무슨 불량인지 먼저 알아봐줬으면 합니다

꽃미남상혁오빠

2019.11.15 15:13:48
*.38.144.251

안타깝지만... 확인을 하셨어야.........

인간제설기

2019.11.15 15:17:22
*.95.165.44

수업료를 냈습니다

개준근

2019.11.15 15:15:39
*.33.153.53

이건좀 억지스럽네요 4개월이 지낫는데..

인간제설기

2019.11.15 15:17:05
*.95.165.44

의견 감사합니다

데크는이쁘면삼팔광땡

2019.11.15 15:15:43
*.38.45.5

4개월은좀... 게다가 연패세때 렌즈 10만원정도 하던걸 2만원 만원에 팔앗는데 그걸 교환해주기에는 좀 무리가..

인간제설기

2019.11.15 15:17:56
*.95.165.44

다음부턴 사자마자 그자리에서 필름부터 다 벗겨봐야겠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소리조각

2019.11.15 15:16:05
*.251.252.74

안타깝네요... 울 와이프도 연패세에서 산 고글에 기스 쫙.... 어차피 재고떨이였다고 생각해서 가격생각하고 말은 안했습니다만...


IX9 A/S 대응이 나쁜곳도 아닌데 좀 아쉽네요.

인간제설기

2019.11.15 15:18:27
*.95.165.44

아쉬운 부분이 많이 남는 대화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ISE-김재현

2019.11.15 15:16:20
*.70.56.157

추천
1
비추천
0
정상제품을 팔고 교환환불 안되는 조건으로 저렴하게 사는거지 쓰레기를 교환환불 안되는 조건으로 사는 사람이 어딨나요? 소보원이랑 공정거래 위원회에 진정 민원 넣으세요. 대처가 얼척이 없는 정도가 아니라 이건 뭐; 한숨을 쉬었어요? 제가 저상황이었으면 한숨 듣는 순간 쌍욕 박고 시작합니다 얼탱이 터지네 리얼루다가

EISE-김재현

2019.11.15 15:17:08
*.70.56.157

고글 안에 기포가 생긴 문제라면 제품이 쓰레기지 제품을 확인 못한 고객 잘못이 아닌데요

인간제설기

2019.11.15 15:18:43
*.95.165.44

의견 감사합니다

잘타고시퍼유크흡

2019.11.15 15:22:49
*.102.11.207

기포같은게 있으면 제품이 불량이죠.
싸게 샀으면 불량도 감수해야한다 이런건 좀 아닌것 같습니다.

4개월 전부터 사용을 했어도 저렇게 렌즈에 기포가 올라온다?? 그럼 제품이 쓰레기라는거 인정이죠 ㅎㅎ

취향

2019.11.15 15:25:24
*.215.145.165

아무리 그래도 최초불량인데...

6500rpm

2019.11.15 15:26:25
*.62.204.194

고글구입하고 내부 비닐떼고 확인 하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있을까요?

보통 구입하고도 렌즈겉에만 확인하고 내부비닐은 진짜로 사용할때 제거하지않나요?

얼마 안하는 물건인데, 쿨하게 교환해주는게 맞다고 봅니다.




소리조각

2019.11.15 15:27:30
*.251.252.74

어쨌든 실제로 환불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현장확인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1주일정도까진 해결해줬던 것 같고, 연패세 자체가 그냥 재고들 다 쓸어다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싸게파는 이벤트라 대부분이 교환환불은 아예 생각도 안하고 집어오거든요...


솔직히 퀄리티 체크? 안할겁니다. 한다고 해도 옷이 찢어졌거나, 헬멧이 찌그려지거나 하는 심한것만 골라내겠죠.

그 물량을 제대로 검수하고 팔려면 연패세 자체가 이루어질 수도 없을거구요...


어쨌든 양쪽입장은 나름대로 이해가 갑니다... 저도 최근에 연패세를 안가는 이유중 하나가 이런 이유입니다... 엄청 오래 기다려서 물건을 사는데, 품질 자체가 믿을 수 없는 경우가 많아요. 


내가 돈이 없는 것도 아니고, 그냥 제값주고 사서 제대로 서비스 받자라는 마음이 커지더라구요.


어쨌든 위추드립니다... ㅠㅠ

고고나죠

2019.11.15 15:27:37
*.159.160.61

기포생긴제품은 싸게 파는게 아니라 폐기가 정석일거 같습니다만,

그렇습니다.

무인이

2019.11.15 15:27:48
*.62.8.53

제 생각도 아이엑스나인 대응에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
누가 고글을 사자마자 그자리에사 렌즈 비닐을 벗깁니까?? 먼지 타고 손자국 나게..
신차 사면 그자리에서 시트 커버 비닐 다 벗기고 확인 하는 사람 없쟎아요??
저 기포자국이 사용하면서 생기지도 않았을꺼 같구요..
팔기전에 불량인지 아닌지 확인도 안했다면 그것도 잘못일거 같네요..

BeaB

2019.11.15 15:30:07
*.115.4.83

보호비닐 벗겨보기 전엔 당연히 알 수 없었을 문제 아닌가요... 구매 즉시 그 시장통에 어떻게 일일이 까서 확인하겠어요. 밴드 얼룩이나 외관 흠집 같은 예측 가능한 불량도 아닌데.. 사용중에 렌즈 사이에 저런 게 생겼다고 해도 제품 자체 이상일 수도 있는건데 불량에 대해 말했을때의 첫대응이 좀 아쉽긴 합니다... 보관은 어떻게 했는지 이런걸 물어본다거나 했으면 이해 가능인데..

비가오려나

2019.11.15 15:30:17
*.38.48.61

평소 눈팅족입니다만 아...패밀리세일은 현장을 벗어나면 소비자의 기본 권리가 사라지는가 보군요. 초기불량인데 안타깝네요. 불량품에게 까지 교환/환불 불가는 좀 아닌듯 싶네요.

돈까스와김치찌개

2019.11.15 15:33:32
*.122.246.42

연패세 제품이 하자가 있는 제품을 저렴하게 파는 행사는 아니잖아요 이월 재고 제품을 저렴하게 파는곳이죠..
저렴하게 샀으니 제품의 하자가 있는걸 당연하게 생각하라는 아닌거같아요 물론 4개월 지난 시점이 문제가 되겠지만 혹시 연패세에 구매전에 고글 필름 벗겨서 보시고 다시 붙여놓으신분들도 계시나요? 정말 이건 궁금해서..

딸기케이크

2019.11.15 15:36:30
*.196.7.250

이런 불량은 충분히 교환해 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고객응대가 너무너무 아쉽네요

어머씩군오빠

2019.11.15 15:37:56
*.75.253.245

아니 안쪽 필름 누가 때고 확인한다고 저런 녹음기맨트만 날리시는건가..  잴 싫어하는게 무조건 안돼~원칙을 고수하기 전에

본인들 제품이 문제가 있다고 하면 확인해보고 싶지도 않은건가..   시즌 오픈했는데 정말 짜증나겠네요

뚫훅뚫훅

2019.11.15 15:43:29
*.17.147.253

IX9 대응이 참 실망이네요...

저정도 기포가 들어간 불량제품이 QC는 어떻게 통과했는지 모르겠네요...

헝글에서 저 렌즈에다가 기포 넣을 수 있는분 계신가요??? 없다고 봅니다.

사진도 보냈다는데.... 

고글은 시야가 확보되어야 하는데

저렇게 기포가 생긴 상태로는 뿌옇게 보일것 같네요.


페리아빠

2019.11.15 15:43:29
*.70.16.47

저도 연패세에서 ixnine 고글 샀는데 바로 확인했는데 밴드에 이물질 묻어서 바꿔달라고 했는디 새꺼 주셨고 렌즈에 기스났는데 바로 밀봉된거 새거 주셨습니다. 서비스로 하나씩 주셨구요. 연패세에서 미리 공지확인 못하신게 아쉽네요...

인간제설기

2019.11.15 17:09:26
*.95.165.44

하자 확인하셔서 잘 처리됐다니 다행입니다.

저도 외관만 대충확인하게 아쉽네요.

제푸

2019.11.15 15:49:43
*.235.8.216

가끔 아울렛에서도 교환 환불 안되는 세일을 하긴하죠..
만약 불량품을 처분하는 목적으로 알고 판매 했다면 정말 악덕이겠죠..

꿈을꾼후에

2019.11.15 15:51:46
*.197.144.127

아무리 연패세라고 하지만 하자품을 싸게 팔았으니까 그냥 쓰라는 것 자체가 대응이 좀 아쉽네요.


연패세라고 해도 저걸 알았으면 만원에도 저는 안살것 같습니다.


역시 고글은 오클리 스미스인가.....;;;;;





어필

2019.11.15 15:52:22
*.148.17.14

고글살때 내부 필름 뜯어보고
일일이 확인하고 사는 사람 있나요?
진짜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5센치

2019.11.15 15:57:10
*.32.37.207

저도좀 이상 하네요 연패건 아니건 소비자의 말을 듣고보고나서 판단해도 될 문제였다고 봅니다. 얼마전 오래된 부츠 수리 받았는데 해결되어 갓!0몬을 외쳤것만 좀 그렇네요.

내다리즐라탄탄해

2019.11.15 16:02:02
*.104.166.86

제가 같은 상황이었어도 그 시장통에서 렌즈 비닐 벗겨내고 확인 안할거같네요 윗분 말대로 그렇게 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솔직히 4개월이 아니라 1주일 내에 발견했어도 연패세는 이미 끝났고 연패세때 판매 물건은 교환 환불 불가 말하면서 결과는 똑같았을수도 있을거같습니다.  그 당시 구입 가격 몇푼 안하는데 교환 환불을 떠나서 고객 응대 태도의 문제로 글쓴님 기분 잡치셨고 다신 IX9 구입 안하실거같고 헝보에 이렇게 올라오면 브랜드 인지도도 떨어질텐데 저런 응대는 참 아쉽네요. 여성 보더분들한테는 인기 많은 브랜드이지만 사실 헝보에서만 봐도 오클리, 드래곤, 스미스 대비 아랫급 이미지 인데 제 머릿속에는 더 각인될거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IX9에 대한 정보글이니 위추 드립니다..수업료 낸 샘 치고 타사 고글로 갈아 타셔서 기분전환 하시죠.

mimong

2019.11.15 16:05:58
*.203.20.15

ㅠㅠ 사자마자 확인해봐야겠네요

류카

2019.11.15 16:06:12
*.132.238.15

와... 다른곳 이용 해야겠네요

소보원에 민원 넣어보시죠

01089090899이경진

2019.11.15 16:08:19
*.39.138.10

인지도 좀 오른다고 가격도 팍팍 올리더니 이런 상황에 대처 좀 잘하지 ㅉ 헝글 무서운 곳...

크날두

2019.11.15 16:38:02
*.155.34.153

뭐가 되었든 초기불량인데... 초기불량은 교체 사유 아닌가요... ? 응대 방식이 잘못 되었네요...

말 한마디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가 왔다 갔다 하는 시대인데.... 아쉽습니다.

펜줄놈

2019.11.15 16:42:55
*.244.101.32

통화내용이 사실이라면
저도 좀 화가 났은것 같아요.
기분좋은 대응 후기로 올라왔으면
아이엑스나인 이미지에 날개를 달아준 상황이 되었을텐데...
살로몬과는 비교가 될만한 대응이었던것 같네요

수용성

2019.11.15 16:48:59
*.7.51.245

한숨은 좀 화나네요. 초기불량 제품에 대한 하자를 인정 안해준다면 연패세 누가 가려고 할까요? 제품 다 확인했다고 하는데 과연 믿을만한 말인지도 의심스럽네요. 이러다 나중엔 데크 코어 나간거도 팔고 모르쇠하겠네요. 얼마전에 스미스 렌즈 교체하다 부러져서 새제품 받은 사례하고 극명하게 대비되네요. CS가 참 중요한건데..

23MJ

2019.11.15 16:49:45
*.117.233.109

스크래치도 아니고 렌즈 내부의 기포면 제조상 하자라 애시당초 유통되면 안될 제품인데...

폐기처분 했으야 될 제품을 팔아놓고 현장에서 확인 못했다고 교환 안해준다는 것은 도대체 ㅡ.ㅡ;;; 

그리고 지들이 확인해서 내보냈으면 애시당초 저런 제품이 나오질 말아야지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고 있네요.


YP벙커

2019.11.15 16:52:24
*.251.74.194

전 다른 시각으로 보자면 처음부터 마지막 :구매자: 난 교환,환불 떠나서, 무슨문제인지나 좀 물어보자. 사진이라도 봐라

이 말씀을 하셨으면 좋지 않았을까 하네요..

공지도 있었구.. 4개월 뒤에 제품이 이상이 있다는 전화를 받는 업체 입장에선 무조건 업체 잘못이다 라고 말하는것도

쉽지는 않을 테니까요.. 대부분 소비자의 입장에서 의견이 많지만 저는 업체측 입장에서 한번 의견을 달아봅니다..

일단 a/s ,팀으로 물건보내셨으니 원만히 해결되셨으면 합니다..

ps. 전 관계자는 아닙니다 ㅎㅎ

인간제설기

2019.11.15 17:11:10
*.95.165.44

의견 감사합니다.

처음 대화직후 바로 반복되는 대화주제에서 화가나다보니

논리정연함을 잃었던것 같습니다. 이런일이 또 발생한다면 말씀하신 의견도 참고해야겠습니다.

이클벳

2019.11.15 16:56:37
*.223.32.184

이건 제품이 불량같은데 댓글보니 작성자님 잘못이라고 하는분들이 많네요...
그리고 아엑나의 고객응대가 매우 실망스럽네요
요근래 아엑나에 굉장히 실망이 크네요

흐꾸흐꾸

2019.11.15 17:06:57
*.164.151.4

사고에 연속이네요 ㅋㅋㅋ

하앍~♡

2019.11.15 17:12:46
*.62.213.16

흠... 즉각적인 a/s가 도매스틱의 장점인데...
저도 매우 빡이 치지만, 양쪽 이야기를 다 듣기 전까진
중립기어 박아놓을까 합니다.

인간제설기

2019.11.15 17:13:56
*.95.165.44

많은 의견 주셔서 감사합니다.

일일이 답변달아드리지 못함을 이해부탁드립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수 조회 수
공지 [자유게시판 이용안내] [62] Rider 2017-03-14 43 256497
191073 흐리고 비가 와도 너무너무 부럽네요 file [5] 엠라이더 2019-11-15 3 1091
191072 16시 현재 휘팍입니다 file [8] 나링 2019-11-15 2 2317
191071 장비 지름신ㅜㅜ file [14] 김군™ 2019-11-15 9 1050
191070 당신의 전향각 최종 셋팅은 과연 당신과 맞는지... [13] guycool 2019-11-15 3 1813
191069 날씨가 참 애매모호 하네요 file 엠라이더 2019-11-15 1 992
191068 옷이 왔습니다~~~ file [13] 마메떼 2019-11-15 5 1615
191067 휘닉스 비많이와서 두번타고 집에갑니다ㅜ file [7] 카일리쌤 2019-11-15 5 2670
191066 참으면 복이 와요~ [3] 오웬k 2019-11-15 3 786
» IX9 고글 불량 file [66] 인간제설기 2019-11-15 25 3212
191064 지름인증 file [11] 구르는꿀떡곰 2019-11-15 3 1288
191063 내일 휘팍가도 탈수있겠죠? [9] 막타재끼버려 2019-11-15 3 1781
191062 열심히 호크에서 허우적거리다 내려왓습니다 [5] 나링 2019-11-15 1 1813
191061 자가수리 인증... file [16] 믿거나말거나 2019-11-15 6 1314
191060 오늘 첫보딩 apex프라임 첫탓는데여 file [25] 나링 2019-11-15 2 2300
191059 오늘 첫보딩 apex프라임 첫탓는데여 나링 2019-11-15 1 422
191058 시즌 스타트 ~~~~ [4] 히야시스 2019-11-15 5 715
191057 개장빵 잘~~ 먹었습니다 file [16] *맹군* 2019-11-15 7 2414
191056 ㅠㅠ 젭알 웹캠을 흑 [3] 치킨은순살 2019-11-15 2 809
191055 전향각 vs. 국민각? [5] guycool 2019-11-15 2 2224
191054 와 타이밍 기가맥히네 진짜... file [6] 개걸스럽게... 2019-11-15 3 29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