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헝그리보더닷컴 이용안내] |
안녕하세요. IX9 고글때문에 헝보님들과 의견나누고 싶어 글올립니다.
위 고글사진은 이번 연합패밀리 세일때 구매한 제품입니다.
정확한 제품명도 모르겠네요. 친구가 같이 사자고해서 10만원에 집어왔습니다.
그 뒤 박스채로 보관하고 있다가 토요일에 스키장에서 써보려고 어제 꺼냈습니다.
꺼내서 내부비닐 벗겨보니 가운데 저런 기포들이 엄청 많더라고요.
비닐이 하나 더있나 싶어 살펴보기도 하고 바깥렌즈에도 비닐이 있나싶어 만져봤습니다.
일단, 제가 확인해본바로는 외부렌즈와 내부렌즈 사이에 생긴 기포같았고
확인하는 도중 양옆 기스도 발견했습니다.
어제는 시간이 늦어 오늘 IX9으로 유선상 문의를 했습니다.
(...중략)
구매자: 패밀리세일때 샀던 고글에 문제가 있는것같다.
IX9: 아 연합패밀리 세일은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하다.
구매자: 하지만 제품자체가 불량인거같다.
IX9: 현장에서 바로 확인하셨어야 했다.
구매자: 확인못한 잘못이있다. 하지만 상품자체가 불량이라 상품성이 없는 제품인거같다.
IX9: 우리도 검사후 나가기때문에 상품성 없는걸 내놓지 않는다.
그리고 1년에 한번 싸게 나가는 세일인데, 거기서 바로 확인을 안해줬다면 처리해주기 힘들다.
구매자: 하지만 제품 자체가 불량이다.
IX9: 현장에서 확인하셨어야 했다. 4개월 지났다.
연패세측에서도 공지했던 사항이다.
구매자: 이 경우 고글자체 성능문제인데.
IX9: 성능문제 없다. 현장에서 확인 안해줬으면 힘들다.
구매자: 고글 문제있으나 확인안한 내 잘못뿐이다?
IX9: (한숨)
저기서 한번 화났지만 참았습니다.
구매자: 확인못한 제 잘못도 있지만, 고글도 문제가 있다.
IX9: 고글은 검사후 보낸거라 문제없다. 그리고 만약 문제 있었더라도 공지대로 현장에서 확인했어야했다.
그리고 4개월 지났다.
구매자: 고글 내부필름 붙어있는상태에선 나도 안보이긴 하더라. 뜯으니 불량이 있었다.
IX9: 현장에서 확인했어야 했다.
구매자: 확인을 하라했지만 못한 내 잘못이 있다. 하지만 고글 불량이다.
IX9: 확인후 나간 제품들이라 고글 문제없다. 그리고 현장에서 확인했어야 한다.
그리고 판매후 생긴 불량인지 아닌지 알 방법도 없다.
(반복)
계속 반복되는 대화에 지쳤습니다.
구매자: 난 교환,환불 떠나서, 무슨문제인지나 좀 물어보자. 사진이라도 봐라.
IX9: 사진말고, 주소로 제품 전체 보내라. A/S팀에서 확인해보겠다.
-----------
일찍 확인하지 못했던 제 잘못이 분명히 있습니다.
기스도 처음부터 있었든 비닐을 뜯다가 냈든 제 실수가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불량이 확실한걸로 문의전화를 해도
무슨 불량인지 묻지도 않고 불량은 없다. 검사했다. 고글은 문제 없었다.
라고 일관된 답변을 하는 모습에 정말 화가 났습니다.
좀 심한거 같습니다. IX9.
통화 직후 회의때 왜 그렇게 손을 떠냐고 묻더군요 팀원이 ㅋㅋ
글을 쓰면서 중간중간 내용이 기억안나서 녹음본 들어보니 또 화나네요 ㅋㅋ
시즌을 앞두고 기분 망쳤습니다.
오늘 사고소식이 많은거 같네요. 다들 안운,안전보딩 하시길 바랍니다.
어쨌든 실제로 환불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현장확인이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1주일정도까진 해결해줬던 것 같고, 연패세 자체가 그냥 재고들 다 쓸어다가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싸게파는 이벤트라 대부분이 교환환불은 아예 생각도 안하고 집어오거든요...
솔직히 퀄리티 체크? 안할겁니다. 한다고 해도 옷이 찢어졌거나, 헬멧이 찌그려지거나 하는 심한것만 골라내겠죠.
그 물량을 제대로 검수하고 팔려면 연패세 자체가 이루어질 수도 없을거구요...
어쨌든 양쪽입장은 나름대로 이해가 갑니다... 저도 최근에 연패세를 안가는 이유중 하나가 이런 이유입니다... 엄청 오래 기다려서 물건을 사는데, 품질 자체가 믿을 수 없는 경우가 많아요.
내가 돈이 없는 것도 아니고, 그냥 제값주고 사서 제대로 서비스 받자라는 마음이 커지더라구요.
어쨌든 위추드립니다... ㅠㅠ
제가 같은 상황이었어도 그 시장통에서 렌즈 비닐 벗겨내고 확인 안할거같네요 윗분 말대로 그렇게 하는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솔직히 4개월이 아니라 1주일 내에 발견했어도 연패세는 이미 끝났고 연패세때 판매 물건은 교환 환불 불가 말하면서 결과는 똑같았을수도 있을거같습니다. 그 당시 구입 가격 몇푼 안하는데 교환 환불을 떠나서 고객 응대 태도의 문제로 글쓴님 기분 잡치셨고 다신 IX9 구입 안하실거같고 헝보에 이렇게 올라오면 브랜드 인지도도 떨어질텐데 저런 응대는 참 아쉽네요. 여성 보더분들한테는 인기 많은 브랜드이지만 사실 헝보에서만 봐도 오클리, 드래곤, 스미스 대비 아랫급 이미지 인데 제 머릿속에는 더 각인될거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IX9에 대한 정보글이니 위추 드립니다..수업료 낸 샘 치고 타사 고글로 갈아 타셔서 기분전환 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