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가지를 고를 수 있다고 한다면 (가격과 상관 없이)
어떻게 선택하실 건가요?
1. 데크+바인딩 (선택 안할 경우 렌탈)
2. 부츠 (선택 안할 경우 렌탈)
3. 헬멧
4. 장갑
5. 고글
6. 보드복상의
7. 보드복하의
처음가는거고, 보드 한번 타볼까 해서 구입하는경우로 생각하여 설명해드리면.
제가 생각하는 순서는 옷 > 부츠 > 장비 순 이며
장비는 그 다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장비를 먼저 구매하는 것도 좋겠지만, 어짜피 가격비중이 제일많이 들고
[1~2시즌탈지 더 탈지는 모르니깐요. 출혈방지] 차를 이용하던 셔틀을 이용하던 들고 다녀야하는데 부피&무게도 무겁고요.
1.가장 기본 4번. 장갑(렌탈안되고 렌탈샵가서 어짜피 사야됨.)
기본은 아니지만 안전을 생각했을시 2.헬멧(턴 되기전 초보면 많이 구르잖아요 내 머리는 소중하니깐요. 렌탈샵에서 대여 되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어요 )
3.고글 (턴되지전 극초반에는 사실필요는 없지만, 낮에 타시거나[슬로프 반사광] 턴이 되시고[바람] 달리시기
시작하시면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안면보호 + 간지(렌탈보드복에 고글만써도 나름 간지나죠))
4.하의(초반이면 거의 앉아서 다니시죠. 싼 보드복바지) > 5.상의(렌탈시 하의만 빌리기도 뭐하고 그냥 하의랑 구입)
6.보호대는 문의내용에 없지만, 렌탈샵에서 빌려줍니다. (하지만, 전 처음가서 보호대에서 각질이 떨어져
그날 바로 보호대 샀습니다.)
7.부츠(발사이즈와 냄새&무좀등등) > 8.데크+바인딩 (장비추천은 헝글내 설명글 많으니 순서만 나열했어요)
제가 느껴보고 다른사람이 구매할때도 말해주는 순서입니다. 참고하세요.
장비를 구입할때 어떤 우선순위로 구입하시는지 다른분들의 기준이 알고싶어서 쓴 글이에요.
보드복을 렌탈해서 입었더니, 얼굴에 두드러기가 올라와서 렌탈 2번 입은 이후 바로 보드복 부터 장만했어요.
저같은 경우는 보드복풀셋(장갑) -> 부츠,헬멧,고글 -> 바인딩,데크 순서로 갈 것 같네용~!!
헝글보더분들은 부츠와 헬멧에 대한 중요성을 매우 강조해주시는 것 같애요 ㅎㅎ
1, 부츠
자신에 발에 꼭 맞는 부츠를 신어야 좋음!!
브랜드 상관없이 신어서 자신에게 편한 신발 ^^
2. 헬멧
정말정말 필요한 보호장비!! 헬멧에게 신세 많이졌다는 글을 많이 본 것 같아요ㅎㅎ
저도 이거 쓰면 짜장면 배달할 것 같고 왠지 싫지만, 뒤로 자빠져본 이 후 멍~해진적이 있어 샀습니당..ㅎㅎ
1 2 6 7 3 4 5 순서로...
질문하는 님에 의도를보면 일년에한2~3번가는것 같내요 그런다고가정한다면 1.부츠(5년쓴다생각하고 젤좋은걸로)2.고글,장갑(이것도3년이상쓴다생각하고 좋은걸로)그리고중요한3. 보호대(슬립형추천 너무큰거사면 핏이안살기때문에) .......초급일때는 정말중요하죠 꼬리뼈금가면 반년이상갑니다;;옷이야머 찝찝해도 자주넘어지니 렌탈해서쓰세요 새옷사서 자꾸넘어지면 코팅다달아서 없어짐^^렌탈이 정찝찝하다면 중고로 보드복구입 상하로 10만원도안들어요 데크는소모품이라 일년에6~10회정도안갈거면 렌탈하는게 낳죠 장비에대한 지식업을땐 중고사면피봐욤(사려면 새걸로사는거추천)
3번이 최우선이죠 하이바 - 보드 - 장갑
부츠 다음에 보드복??
전 1번..2번 .. 3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