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비로그인으로 쓰려고 했는데^^ 토론방은 로그인이 아니면 게재가 불가능하다네요..
역시나 욕 먹겠지만 다시 한번 셔틀버스 취식 관련하여 글을 써보려합니다.
일단 토론 주제는
첫째, 셔틀버스에서 취식 행위에 관한 찬반
둘째, 반대 의견이라면(일단 헝글 내에서 압도적) 그에 대한 근절 방안
입니다.
일단 지난번에 제가 쓴 글을 첨부합니다.
http://www.hungryboarder.com/index.php?document_srl=17745048&mid=Free
이 게시물에서 셔틀 버스에서의 취식 행위에 대한 많은 찬반 의견이 오갔습니다.
시즌 초인 이때까지만해도 찬성 의견이 꽤 많이 보이는데요.
하지만 시즌 중반인 지금 다시 묻고 싶습니다.
셔틀버스에서의 취식 행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첨부 글에서 제 의견을 밝혔으므로 질문에 대한 제 의견은 생략하겠습니다.)
다음 질문입니다.
셔틀버스에서의 취식 행위를 근절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이 부분에 대해서 저는 좀 적극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싶었습니다.
물론 반발하는 분들이 많을거란거 예상했고.. 그래서 비로긴으로 쓰려고 했는데......ㅠ(이 부분에 대해선 뒤에 다시 적겠습니다.)
각설하고,
제가 생각한 방법은 개인이 아닌 다수가 한 목소리를 내는 방법인데요.
여기 자유 게시판에 백날 "셔틀버스에서 햄버거 냄새 때문에 미치겠어요."하고 써봤자..
헝글 분들 중에 셔틀버스에서 취식 하는 분들도 드물고
실제로 보드장에 오는 대다수 관광보더들은 헝글도 안하고, 거의 다 (버스 내에서의 취식이 잘못된지 모르고) 그냥 먹습니다.
그러므로 여기서는 의견을 모아 스키장 측에 한 목소리를 내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곳에서 '셔틀버스에서 취식행위가 부적당하다.' 고 결론이 난다면 그 때를 기점으로
각 유저 분들께서는 자신의 베이스에 항의 글을 올린다거나 항의 전화 등으로 요구를 하시면 됩니다.
(실제 제 베이스인 오크밸리는 이런 경우 즉각 시정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어느 기점을 시발로 '다수'가 '지속'적으로 한 목소리를 내주셔야 한다는 겁니다.
이렇게 된다면 보드장 측에서 셔틀업체에 시정 요구가 들어가게 될 것이고,
셔틀 탑승 전 셔틀 기사 분께서 탑승자에게 사전 안내를 하게 되는 방식으로 근절할 수 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모(기억이 안나네요..)스키장에서는 출발 전 버스에서 취식을 금지하는 안내를 한다고 들었습니다.]
[요즘 어느 셔틀버스를 타건 출발 전 안전벨트 안내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맥락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음료를 제외한 음식물 섭취가 금지가 되면
무취 음식.. 가령, 빵이나 떡 등의 음식도 섭취가 금지될 수 있겠고, 이에 대한 반발도 예상됩니다.
어쨋건, 제 의견은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은 셔틀버스에서의 취식행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셔틀버스에서 취식행위를 근절하기 위한 방법으로 어떤게 있을까요?
살아가면서 어떤 부당함을 겪는다면 그 부당함에 대해 자신의 자리에서 지속적으로 목소리를 내주고 때로는 행동으로 보여주는 것이
한 사회의 구성원으로서의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부터 매년 겪는 셔틀에서의 취식 문제, 스키장에서의 흡연 문제.
그동안 안보이는 곳에서 목소리를 내주시는 분들이 계셨기 때문에 그나마 지금처럼
취식을 금지하는 셔틀버스도 생겼고, 스키장에 흡연실이 생기고, 리프트 흡연이 금지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목소리로 말미암아 스키장 문화가 좀 더 발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