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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송안하는 일요일 제외 총걸린일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음... 택배 대란이네요 ㅠㅠ [펌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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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을 드리자면 모 택배회사가 위기 입니다. 루머로는 2개.회사.
거기도 농협이 새로운 택배회사를 내년에 만듭니다. 벌써부터 인력을 빼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현재 인력 + 배송기사가 모자라도 한참 모자릅니다..
그러면 추가로 인력을 배치하고 돈이 들더라도 비용을 써야 하는데 각 택배회사들이 큰 수익을 못내고 있는지라
대부분 적자...
그러니 늦거나 말거나 불편을 말하거나 말거나.. 일주일 늦어도 고객이 지X해도 어쩔 수 없습니다...
오죽하면 저도 택배기사(?)인데 일 안해요..
알고있음 좋을 택배팁 하나.
1.택배기사가 전화나 문자 를 안받아요.
-> 운전직종이라 안받아도 상관없습니다.. (이건 법이나 회사규칙이나 동일합니다.)
이거 가지고 일부 사람들은 난리치는데.. 택배는 우체국에서 파생된 직업입니다.
우체국이 너님한테 전화하고 우편물 가져다 주나요?? 연락안받고 씹어도 해당 기사는 아무문제 없습니다.
그나마 택배는 귀중품이 있으니 웹에서 자동으로 문자 보내는 겁니다..
기사가 보내주는게 아닙니다. (일부 좋은 택배기사는 보내주기도 합니다)
근데 자동문자도 엉망입니다.. 왜냐하면 싸구려 시스템을 써서 안가거나 잘못가거나 하는 일이 태반입니다.
묻지마 문자니까 따지지 마세요. 배송완료도 심심치 않게 날라옵니다... 아직 안찍었는데도 불구하고..
2. 완료문자는 떴는데 물건은 안왔어요.
실제 왔거나 안왔는데 사무실에서 완료를 친 경우입니다. 택배기사나 택배 터미널에서는 임의적으로 완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이건 지점 실적하고 벌금때문에 그렇습니다...
특히 지방이나 일부 악성 배송지역일 경우, 물건 배송했는데 도리어 벌금을 내는 경우가 있어, 배송기사나
터미널에서 일부로 완료를 잡습니다.
-> 그럴때는 택배기사 한테 전화하지 말고 친절하게 쇼핑몰로 전화합니다.. 물건 안왔는데 완료네요, 환불해주세요. 그러면 쇼핑몰이 택배쪽을 닥달해서 연락이 옵니다.
쇼핑몰 -> 집하기사 -> 택배회사..-> 담당기사.. 닥달.. 너님 돈안줌!!!!
그럼 마지막 배송기사가 전화합니다.. 신공 나오죠..
왜 전화 안받는 배송기사한테 전화합니까? 속편하게 쇼핑몰 갈구고 너희 그딴 택배 쓰지마 압력넣으면 되죠..
그리고 제발 기사분한테 전화해서 물건 어딨냐? 묻지 마세요.. 너님 누군지 모릅니다..
3. 경비실이나 특정장소에 버리고 갔어요.
잘 그럽니다. 요즘같이 대란일때는 답이 없으니까요.
집에 있어도 거기 올라가면 배송이 늦어지니 경비실에도 버리고 가고 특정장소에 버리고 갑니다.
엿멕일 방법 찾는데 전혀 없습니다..
담당기사가 엿같다고 항의해서 담당이 바꾸면
진짜 엿같은 ..저같은 악성 용병이 투입됩니다.... ㅠㅠ...
해결이요.???. 아마 너님 쇼핑몰에 진상고객이라고 등록되고 택배물건 앞으로 잘 못받게 됩니다..
2.
그래서 잘 받는 방법 알려드려야죠..
택배는 회사가 아닙니다.. 시스템이라고 말할 수 없어요..
담당 기사분한테 잘하셔야 합니다..
담당기사 분 알아두고 되도록이면 문자로 대화하세요..
몇동 몇호, 또는 XX동 111번지인데.. 사람없으면
어디다 두세요. 아니면 경비실에 두세요.. 라고 해주시면 앞으로 그 장소에 꼬박꼬박 이쁘게 놔줍니다.
제일 X신같은게 부재중이면 전화나 문자 주세요... 또는 물건 언제와요? 라는 건데..
택배기사는 전화따위 해줄 이유없고 배송 안하면 (3일뒤 돌려보내면 )그만입니다.
도리어 연락 해주시는 분은 정말 천사같은거에요..
그리고 온라인 상에서는 잘 안알려졌지만
정말 악질 용병같은 기사(굳이 저라고 말씀은 쿨럭ㅈ~) 투입되면 심심치 않게 내부물건 파송된 걸 받게됩니다..
이런 분들이 꽤 있어요.
박스는 멀쩡한데 내용물이 파손된 경우입니다.. 이건 택배사 책임이 아니라서 소비자만 진짜 빅엿을 먹게 돼 있습니다.
택배도 사람이 해요..상대방을 고려해주면 그만큼 자신도 대우받습니다.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을 잊지 않으셨음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