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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제 시즌이 중반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슬픔니다.. ㅠㅠ
저번주 그 국민덱이라는 데스페라도를 드디어 타봤습니다.. 오래 타진 않았지만.. 2시간 정도 타봤습니다..
제 사버 메탈과 간단히 점수로 비교 해보겠습니다.. 모든 점수를 10점 만점을 기준하겠습니다..
그리고 완전히~~ 저의 성향에 따른 느낌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세요 ㅎㅎㅎ
일단 두제품다 반딩은 버트 다이오드로 사용했고. 반딩 각도도 똑같이 엘리베이터 장착도 똑같이 해서 사용하였습니다.
같은날 데페 2시간 다시 사버 2시간 탔구요...
1 활주성
데페 - 8
도넥 - 9
설질이 더 좋은 땡시간때 데페를 먼저 시승했는데.. 도넥보다 느린거 같습니다. 걍 베이스 직활강시 가속 시점이 좀
다릅니다.. 도넥이 조금 더 빠른거 같습니다.. (물론 왁싱 차이 일수도 있습니다..)
2. 조작성(반응성)
데페-10
도넥-8.5
데페 조작성 하나는 진짜 꿀입니다.. 저야 몸뚱이가 커서 63을 타는데 부담이 없지만.. 키가 작은 저랑 같이 타는 분도 길이에
대한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 조작성은 끝나게 좋습니다.. 그리고 턴을 연결하고 다음턴으로 진입할려고 시선을 주면
시선만 줬는데 데크가 꿈틀 합니다.. (이건 호불호가 갈릴듯합니다.. 민감하다고 표현을 해도 될정도 입니다..)
도넥과 타이밍 자체가 틀립니다.. 첨에 2~3번 좀 겁나더군요 ㅎㅎ
반명 도넥은 그냥 정직합니다.. 위에 탄사람이 움직이면 같이 따라 옵니다.. 미리 선회 하고 이런거 없습니다 ㅋㅋ
3. 선회력(?)
데페-9
도넥-7.5
두제품 길이 비슷합니다.. 여기서 턴반경도 비슷합니다.. 도넥이 13 데페가 12.2 근데 말려 오라가는게 데페가
작살납니다. 시선주고 프레스 주면 데페가 확~ 돌아 갑니다. 턴반경이 크단 느낌이 없습니다.
반면 도넥은 꽉 눌러야 획 돌아 갑니다.. 아니면 그냥 직진직진 ㅎㅎㅎ
4. 기타
일단 내구성 같은건 써본 시간이 길지 않아 패스 하구요..
같은 헤머덱이긴 한데.. 도넥과 데페 단순 비교시 노즈쪽 각은 데페가 더 있지만. 데페가 노즈가 더 말려져 있습니다.
이게 턴 집입을 빠르게 할수 있는 설계 같습니다.
그리고 도넥 메탈 2장이 깔려 있는데 그냥 데페랑 만져보면 데페가 더 단단합니다... 근데 실 라이딩시 턴진입하면
얘기가 틀려집니다.. 회전력 먹었을때 도넥이 더 단단히.. 아니.. 더 빡시게 버팁니다..
그리고....또 모가 있을까...
아 엣지 그립력.. 두제품 엣지 그립력...
도넥이 더 좋긴 좋습니다만.. 딱히 두제품만 단순 비교시.. 승자를 못정할정도 입니다...
안정감 면에선 도넥이 앞서긴 합니다...
전체적 느낌..
데페-진짜 테크니컬 카빙 이란 말에 딱 어울리는 데크 인거 같습니다.. 기술적으로 민감하다고 생각되구요.. 그래서 여러가지
이래저래 느낌을 바꿔가며 타볼수 있는데크... 생각 많으신 분들한테 딱 좋을듯합니다
데페를 두단어로 정리하면.. 조작(반응)성 그리고.. 라이더의 능력... 이라고 하겠습니다 ㅋ
도넥- 저처럼 이거저거 다 귀찮~! 그냥 안정감있게 그냥 안정감 있게 쭉쭉~ 길게 턴 뽑으시는 분들은 도넥이 좋은 선택인거 같구요.. 도넥을 정의 하는 두단어는.. 안정감 그리고... 그립력... 이라고 하겠습니다..
자.. 이제.. 제가 빼먹은것..생각 못하는것이 있을수 있으니.. 질문주세요 ㅎ
느낀선에서 답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