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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 전 중고로 구입한 모스트위스터 베이스 튀어나온 증상 M**샵 사장님과의 통화 내용입니다.
M**샵사장님 : 안녕하세요 모스코리아 대표 ***입니다. 모스트위스터 제품은 언제 중고로 구입 하였나요?
저 : 2014년 1월 입니다.
M**샵사장님 : 모스트위스터 신품은 2013년 12월 판매 되었으며 M**샵을 방문 하셧을땐 이미 워런티 기간이 지난 상태입니다. 알고 계십니까!
저 : 저는 퇴근 후 화, 목요일 야간만 스키장을 이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3주가 지나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왁싱을 하게 되었으며, 육안으로만 확인되었던 모스트위스터의 베이스의 세로줄이 튀어나온 증상을 그때서야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모스트위스터는 워런티 끝나기 전 M**샵에서 보관 왁싱 후 발송 되었을 때부터 배가 불러 있던 제품입니다.
M**샵사장님 : 의문점이 있다! 중고거래를 할 때 문제점이 있는지 확인은 했습니까?
저 : M**샵에서 보관 왁싱 후 상용을 하지 않았다고 하였기 때문에 제품 확인 유무만 하였습니다.
M**샵사장님 : 어떻게 중고 거래할 때 베이스가 튀어 나온 것을 확인 안하고 거래를 합니까?
저 : 2014년 1월 직거래 할 때 1차 판매자는 한쪽 다리에 보정장치를 하고 계셨으며 M**샵에서 왁싱한 상태의 데크를 저에게 건네 주셨습니다.
당시 야간에 거래를 진행하며 세로줄이 있는 것은 파악 되었으나 깔끔하게 왁싱 되어 있었기 때문에 정확한 식별이 불가능 했습니다.
M**샵사장님 : 1차 구매자와도 통화를 하였는데 판매 할 때 문제점은 없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저 : 그렇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 모스트위스터를 받아서 제가 왁싱 부주의로 베이스가 튀어나오게 만든 것을 판매처인 M**샵에 떠 넘기고 있다는 이야기 입니까? 허 허 허
M**샵사장님 : 저희 직원들은 모두 선수출신이며 일본 모스사에서 왁싱 방법을 전문적으로 교육받았기 때문에 저희 M**샵에서 보관 왁싱한 모스트위스터는 배송 전 그 어떤 문제점도 발견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저 : 죄송하지만 전 1314모스트위스터를 이번이 두 번째 구매하여 사용 중이고 첫 번째 1314모스트위스터는 스키장 2번 다녀오면 왁싱을 자주 자주 하였음에도 이런 증상이 없었습니다.
M**샵사장님:하~ 3초간 무응답...
저:이런데도 제가 왁싱을 못해서 모스트위스터의 베이스가 튀어 나왔다고 생각하시나요?
M**샵사장님 : 이미 일본에선 이런 증상이 as처리 대상이 아니라고 명확하게 선을 긋고 있기 때문에 저희로서는 도와드릴 방법이 없습니다.
저 : 직원분이 왁싱으로 인하여 베이스가 튀어 나왔으며, 개인 부주의라는 이야기를 하셨기 때문에 잘못을 가리자면 1차 왁싱을 한 M**샵에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말씀 드린 것이고, 선수 출신인 직원 분들이 왁싱을 잘못해서 생긴 문제점이 아니고 처음부터 문제가 있던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M**샵사장님 : 저희는 모스제품을 소량 입고하기 때문에 제품을 받으면 문제가 있는지 먼저 확인 후 판매를 하기 때문에 절대 그런 일이 생길 수 없습니다.
저 : 얼마전 하이원에서 1415마제스트 반으로 쪼개긴 것 알고 계십니까?
*(제품의 문제점을 확인 하려면 비닐을 벗겨야 하는데 판매할 때 포장비닐 없이 판매를 하는지 의문점이 생깁니다.)
M**샵사장님 : 저희가 판매한 제품이며 고객님의 제품과는 무관한 증상으로 생긴 것이기 때문에 일본에 의뢰를 한 상태입니다.
저 : 모스제품에 하자가 발생하여 방문하는 고객에게 사용상 문제가 없다고 돌려보냈다는 댓글 읽었습니다.
M**샵사장님 : 저희는 최선을 다해서 as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고객 중 원하는 써비스를 받지 못하신 분들이 불만을 이야기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에서 as대상이 아닌 제품은 저희도 도와드릴 방법이 없습니다.
얼마 전 모스토토 베이스 불량으로 방문하신 고객님께서 왁싱을 샵에서 하셨다고 하였습니다. 모스제품은 왁싱시 주위를 요하는 특정제품이 있습니다.
사용자 분께서 한번 도 왁싱을 안하셨다면 왁싱샵의 부주의가 있을 수도 있다고 판단됩니다.
저 : 저는 직원분의 1차 왁싱으로 생긴 문제가 아니고 처음부터 문제가 있던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M**샵사장님 : 고객님은 as처리를 받고 싶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접 일본 모스본사에 의뢰를 하셔도 똑같은 답변을 줄 거라 생각합니다.
저 : 일본 모스 본사는 고객과 AS상담을 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말 몰라서 일본 본사에 의뢰를 직접 하라고 하신 것인지...)
M**샵사장님 : 저희가 모스 본사에 다시 한번 as를 요청하여 드리겠습니다. 이 이후의 대화는 모스사의 답변을 듣고 하도록 하겠습니다.
저 : as요청시 모스트위스터는 왁싱을 두 번 하였다고 명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M**샵사장님 : 네 고객님의 문의사항인 M**샵과 고객님이 왁싱을 한 것 함께 문의 드리겠습니다.
저 : M**샵에서 왁싱 후 이미 부풀어 오른 제품을 제가 왁싱 하였다고 써주세요.
M**샵사장님 : 휴~ 알겠습니다. 모스사의 답변이 오면 연락드리겠습니다. 1주일이 걸릴 수도 있으니 기다려 주셧으면 좋겠습니다.
저 : 네 알겠습니다. 수고하세요.
글을 읽고 계신 헝글 유저 분들에게 묻고 싶습니다.
모스특정제품 중 왁싱할 때 주위를 요 구하는 제품이 있다면 홈페이지에서도 나와 있지 않는 피해를 구매자가 짊어지고 가야하는지!
언제까지 사용자의 과실로 떠넘길 수 있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