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이게 여러사람들이 사과하고 아이디를 봉인하고 그래야할 만큼의 잘못인지 여부를 여쭙고싶네요.
그깟 레벨올려서 뭐해? 하시는 분들도 그깟 레벨 그 시선으로만 보시면 문제없지않나요? 굳이 사과를 하니 마니.. 그냥 그깟 렙업(?) 했을 뿐인데 마치 대역 죄인인 마냥....
이분들이 죽을 죄를 진건 아니잖아요.
거기다 다른 분들에게 피해를 줬나요?
오히려 이렇게 제 입장을 쓰는게 더 소란을 일으키고 있을련지 모릅니다.(처음이네요. 어떠한 문제에 관하여 입장을 적는건?!)
항상 뻘글만 써오던 저로서는 어색하기 그지없습니다. 읭?
아~ 잠깐 딴 생각하면 삼천포로 가네요.
이야기를 돌려서 개발자 출신 기획자 기준으로 생각해봅니다.
어마무시하며 재미있고 중독성 있는 게임개발을 했습니다.
근데 게임 내부에 버그가 발생했습니다.
레벨업 관련 부분인데 해당버그가 크리티컬한지 아닌지여부를 판단했는데 어라랏??? 유저를 설득하여 유저 스스로 사용치 않게하면 되겠다?!!!
말이 웃기긴하네요. 사용 안하면 되는 버그라니.. ㅋ
게임사에서 따로 공지도 없었습니다.
내부 유저들이 유저 스스로 자정화활동을 해달랍니다.
될까요?
절대 안됩니다. 크리티컬한 버그 인 경우 해당 버그를 막지않으면 그 게임 뽀작 나는데 일주일도 안걸립니다.
뭐 이건 게임의 영역으로 봤을때 레벨이란 큰 문제가 걸려있는 부분이라 이야기가 이리 진행되었습니다만..
다 떠나서 그냥 솔직하게 쓸게요.
돌려서 말하고하려니 논지가 흐려지네요.
헝글 내부 운영진의 미스가 발생.
이용에 대한 부분은 사용자의 자율에 맡긴 상태에서
문제가 발생하자 일부 유저들은 해당 당사자들을
마녀사냥한 행태랑 뭐가 다른지 묻고 싶습니다.
헝글에서 레벨이 뭔 큰 의미가 있나요?
그러면서 이런 상황 보면 아이러니하게도
상당히 의미를 두시는 것 같아보입니다.
굳이 이런 사과와 봉인.. 이런것들로 마무리를 져야하나요?
위 게임사의 예를 들면... 게임하다가 유저가 사과해야할 판!
게임사는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여지가 있음에도 안막음.
....
사용을 했건 안했건....
애초부터 막을 수 있었던 부분에 대하여 막지않은 그대들도...
첨부터 제재를 주었다면?! 포인트 회수 등.
숨어서 몰래 한사람은 잘못한게 맞죠!
허나 그런 것 없이 자율에 맡겨놓았던 부분에 대하여 왜 사용자가 저렇게 사과를 해야하는지 전 당췌 이해가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