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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우선 액수만 놓고 봤을땐, 비쌉니다.
비싸다게 팔면 경기권의 다른 스키장들도 야금야금 가격을 올리고 그러다 보면 가격은 계속 높아 지겠죱.
그런면에서는 액수가 높은 것이 맞습니다.
다만,
신규 보드장이기에 시설 및 설질관리는 탁월합니다. 날씨가 안받혀 주긴 하지만
작년 재작년의 경우 영하로만 내려가면 눈을 사정없이 뿌려대는 보드장은 첨 봤습니다.
(특히 작년의 경우 가뭄이 심해서 겨울에 물이 부족했었음에도)
물론 휘팍이나 성우가 저렴하게 풀리긴 하지만,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휘팍의 가격이 정확히 기억은 안나니 틀려도 양해를..)
휘팍: 37만원
곤지암: 65만원
시즌권으로 30회 출격한다 가정하고
대부분이 직장인이시기에 주말에 출격한다고 하고,
출발지를 강남역으로 가정하고, 차량은 연비 11km가 나온다고 치겠습니다.
1) 휘팍 1회 출격비
: 총 69,452원
통행료 14,000원(7,600원*2) + 기름값 45,520원(22,760원*2) / 소요시간: 5시간 (왕복 산정 시 올땐 막히므로)
2) 곤지암 1회 출격비
: 10,424언
통행료 0원 + 기름값 10,424원(5,212원*2) / 소요시간: 2시간 (왕복 2시간, 고속도로 안타고 분당 내곡간을 거쳐 43번국도 타는 기준)
3) 휘팍 30회 출격비: 2,083,560원
4) 곤지암 30회 출격비: 312,720원
* 30회 출격시 차액 1,770,840원 / 시즌권 차액인 28만원 제외 시 결국 1,490,840원을 더 쓰게 됩니다.
물론 셔틀타면 된다!고 하지만
셔틀을 매일 탈수도 없고, 셔틀 놓치고 차 타고 가고, 카풀 캔슬되 혼자 차타고 가고 하는 경우도 있으며,
특히 왔다 갔다 하는 주말 영동 정체 구간인 문막 ~ 여주 구간의 막힘 등으로 인한
도로에서 보내는 시간을 생각하면, 나쁜 금액만은 아니란 소리 입니다.
시간은 돈보다 소중하니까요~ ㅎㅎ
그리고 강원권 보드장에 있다가 급한일이 생기면 정말 난감하더군요.
셔틀타고 가면 체력 방전인데도, 셔틀 시간까지 억지로 있기가 가장 힘들었던..
두줄 요약
: 곤지암 시즌권 책정한 담당자는 머리가 좋은 사람인 듯요! /
그리고 지산, 베어스는 시설 투자 좀 더 하고 매년 야금야금 올려 저 금액 근사치까지 갈듯 합니다. (결국 경기도권 금액 평준화)
회사에 변압긴지 MOF인지 뭔지가 터져서
메일 서버를 포함한 인터넷, 문서보안 전기 등이 모두 안되서 전 직원이 놀고 있기에
핸드폰 테더링으로 시간죽일겸 뻘글 쓰고 갑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