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글 쓰기전 드리고 싶은 말은 제가 느끼고 경험했던 제 개인적인 생각의 내용이고 저보다 더 뛰어난 실력을 지니신 분들도 많이 계신걸 알면서도 제가 느꼈던 점들을 모르시는 분들이나 같은 의문을 갖고 계신 분들께 참고 하시라고 짧게나마 글을 올리는것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처음 Nollie 180 을 연습할때 가장 어려웠던 점이 스위치 라이딩이 안되면서 시작을 했던 것이였습니다..ㅡ0ㅡ;;
키커는 아니였지만 슬로프에 만들어져 있는 턱에서 정말 새처럼 나는듣한 이미지를 심어주신 어떤 멋진 분 덕분에 Nollie 180 에 빠져들게 되었습니다..ㅋ
스위치 라이딩도 안되면서 노력한 결과는 역엣지의 공포뿐..ㅠ0ㅠ 하면 할수록 더 아프게 넘어지는 상황들이 발생하더군요..ㅠ0ㅠ 그래서 점점 트릭의 횟수는 역엣지의 두려움에 줄어들고 있엇습니다..ㅡ0ㅡ;;
주변의 조언을 들은 결과.. 트릭의 기본은 스위치 라이딩 이였습니다.
360 계열의 트릭들은 다시 레귤러로 랜딩을 하기때문에 필요 없다고 생각을 하고 있던 저는 그떄부터 트릭을 끊고 금단현상을 이겨내며 오로지 스위치 라이딩을 연습하기 시작 했습니다.
솔직히 레귤러 라이딩을 어느 정도 하시는 분들도 스위치 라이딩 연습때는 초보때의 역엣지 공포가 엄습해 옵니다..ㅡㅡ;; 허나 후경으로 빠지는 몸을 신경 쓰고 허리를 신경 쓰고 초보때처럼 차근차근 연습하다 보면 처음 레귤러 라이딩을 거침없이 할떄보다 더 빨리 적응이 됩니다.
물론 완벽한 카빙까지는 힘들지만 안정적인 라이딩 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는다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ㅡ0ㅡ;;
자자!! 이제 스위치 라이딩은 마스터 하셨죠??ㅋㅋ
이제 본격적으로 Nollie 180 속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처음 접한 문제점은 데크가 180도보다 더 돌아가는 것이였습니다.
레귤러 라이딩에서 Nollie 180 을 하고 난 후 더 돌아간 데크가 가져다 주는것은 역시 역엣지..ㅠㅠ
엣지가 들어간 상태에서 뛰어도 보고 베이스로만 진행하다가도 뛰어도 보고..
데크가 돌아가는 각도를 제 맘대로 조절하기란 정말 어려운 일이였습니다!!
정말 수없이 넘어지고 역엣지의 고통을 겪고, 동영상을 보면서 연구하고 연구하고..
동영상을 보면서 가장 많이 보고 느낀건 상체의 회전이였습니다.
180 계열의 트릭들은 상체를 거의 90도 정도 돌려주더군요..
바로 연습에 들어가서 해본 결과.. 상체의 회전은 정말 데크의 돌아가는 각도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베이스로 라이딩을 하면서 상체를 90도 돌려주고 Nollie 를 치면 정말 신기하게도 데크는 180도 이상 돌아가지 않더군요..
제일 중요한 포인트가 상체에 있었던 것이였습니다.
Ollie 180 역시 상체의 회전이 중요하더군요..
아직 몇가지 트릭밖에 못하지만 상체의 회전을 잘 써야 한다는걸 알게되고 난후 더 많은걸 알게 될수 있었습니다.
Nollie 180 의 동영상은 없어서 Sw Ollie F/S 180 동영상 올려봅니다. 짧은 동영상이니 돌려 보시면서 상체에 신경한번 써주시길 바랍니다..ㅡ0ㅡ;;
제 이글로 Nollie 180 에 매력을 느끼신 분이 한분이라도 더 계신다면 전 만족할듣 싶습니다^^*
지금까지 허접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