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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 오토 운전자 이실거고 가끔 정차시 N이나 D냐 한번쯤 생각해보셨을겁니다.
우리가 생각하는건 연비죠?
엄밀히 말하면 정차시에 연비는 제로 입니다 주행거리가 없으니까요~ 그냥 연료 소비 입니다.
정차시 N에 두면 연비가 % 향상된다던데 <----- 이건 카더라 통신인듯...
연비가 가 뭘까요? 주행거리대비 사용한 연료량 나눈, 1리터에 몇 km 가느냐 인데..
N에놔도 엔진은 아이들이고 D에 놔도 아이들입니다 D에 놓고 고알피엠 때리는것도 아니고
이 미묘한... 차이... 이...몇 CC로도 계산안되는 이 기름(혼합기)로 몇미터나 더 주행할수있을까요?
그냥 무시해도 되는 수준입니다.
미션 충격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미션충격은 거두절미하고 킥다운해서 치고나가는게 몇배는 더 무리갑니다.
튜닝하면 미션이 슬립 나거나 털린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죠?
순정에는 한계 토크가 있습니다..
하지만 D <> N에서 지금 이야기하는 변속 충격은 무시해도됩니다..
이건 미션에 무리에 "무"자도 붙이기 미안한거구요..
앞서 말씀드린데로 킥다운해서 들어가는게 더 무리 가죠...(허나 이것도 상관없죠...)
결론은 그냥 D에 놓고 그냥 운전하시면됩니다 ^_^
p.s
솔직히 편할라고 오토 사는건데 이거저거 다 따지기엔 좀 그렇지않나요?(물론 따져도 차이도 안나는거지만)
^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