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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답게시판에 몇 번이나 글이 올라온게 갑자기 떠올라 그냥 잠 안와서
발그림으로 설명해 볼까 합니다. 대단한 설명도 아니며 그냥 간단한 수준에서 간단하게
받아드리시라고..
일단 화살표 방향으로 위에서 아래로 내려옵니다.
파란선 기준 오른쪽을 보면 보통 사활강시 내려오는 방향의 뒷쪽에 엣지를 세우죠.
앞이 들려야 역엣지가 안걸리니까요 (빗금이 엣지 걸리는 부위)
그때 질문에 카빙시 엣지 체인지를 빨리 한다는데 그럼 역엣지 안걸리냐?
왼쪽 그림에서 빨간 점 부분에서 엣지 체인지 하는 것 아니냐 .? 파란 점에서 엣지 체인지하면
역엣지 걸리는거 아니냐??
결론은 아니다.. 입니다. 단순히 사활강이라면 데크가 나가려는 방향이 단순하게 아래이기 때문에
저항하려고 진행반향과 반대쪽에 엣지를 걸죠.
하지만 카빙으로 호를 그리면 원심력이란게 작용 됩니다.
원심력(관성력) 인해 초록 화살표 방향으로 데크가 밀리고, 중력에 의해 데크가 턴을 그리며 나가게 되는거죠.
원심력이란게 없다면 역엣지가 걸리지만, 데크는 관성에 의해서 원 밖으로 튕겨져 나가려고 합니다.
튕겨져 나가지 않기 위해 엣지 전환을 빨간 점이 아닌 파란 점에서 바꾸고 엣지를 박고 턴을 그리는 겁니다.
역엣지가 아닌 원심력을 저항하고 데크를 지지하는 엣지가 되는 거죠.
좀더 이쁘게 그리고 자세히 설명하고 싶지만, 귀차니즘과 피고니즘 으로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