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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제가 칼럼을 쓰리라고 생각지는 않았습니다.
전경과 후경에 대한 물음이 많고, 의견충돌이 상당히 있는것 같아~
공부해온 이론들과 저의경험을 토대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용어는 협회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어서 용어는 최대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슬라이딩턴이 아닌 카빙턴을 중심으로 다루는 글이니 오해하지마세요-
의견이 다른분들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조금더 깊이있게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중후 란 표현을 많이쓰는데, 저역시도 턴초입부부터 빠져나오는 부분에서 전중후를 많이 의식하며 라이딩을 했습니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아주 간단하지만, 생각지 못한 부분이 바로 이 부분인데요~
폴라인 시점부터 프레스를 주는 카빙턴이있고 폴라인전부터 프레스를 주는 경우가있습니다.
첫번째는 초보때 많이연습을 하고, 중급자가 되면될수록 폴라인 전부터 프레스가 많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알파인과같이 프리보드에서도 폴라인 프레스는 전경이 좋습니다.
하지만, 폴라인 전부터 프레스를 주는경우 턴체인징 시점이 아주 급박하게 변경이 되는 부분인데,
폴라인전 전경프레스의 단점은 노즈가 박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심하게 박혀서 구르는 경우가 더러있습니다. 대부분 중급자분들이 많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유는 전경이 심할경우 내가생각하는 라인데로 보드가따라오지 못해서 터지거나 노즈가 박혀서 넘어지게 됩니다.
폴라인 전 프레스는 후경이나 중경상태로 체인징을하고 중경이나 전경으로 감는게 좋습니다.
빠른턴체인징이 이루어지는 고속카빙에서는 이시점이 매우 빨라서 슬로우로 보아야 정확하게 자세가 보입니다.
그냥 빠르게 타는 영상만 보고 공부를 할경우 놓치는 부분들이 상당히 많이있습니다.
히로유키 라이딩 영상이 눈에 가장 정확하게 들어오는 라이더라고 생각하는데요
폴리인전부터 프레스는 후경이나 중경상태로 ,
폴라인지나는 시점에서 전경이나 중경으로 진행을 하시면, 보다완벽한 카빙턴이 되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