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excarving.comwww.swoard.com안녕하세요.

일단 저번에 알파인 관련글로 물의를 일으킨 점은 사과드리구요.
제 짧은 지식으로는 도저히 감당이... ㅠ.ㅜ;
그래서 한동안 잠적하고자 했으나, 간만에 희소식이 나와서
다시 창피를 무릅쓰고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리라이드/프리스타일 보드로 라이딩 100%를 추구하시는 분들은,
라이딩 "명기"라고 알려진 데크들을 찾으시며, 각 모델의 상급모델을 두루 섭렵하려고 하십니다.
로프트, 타이탄, 커스텀엑스, PnB1, 수프라팀, 쇼군 등등...
하지만, 그 고뇌와 방황(?)이 이제 끝날지도 모릅니다^^;

익스트림카빙 테크닉과 익스트림카빙보드 '스워드'으로 유명한 스워드팀이,
이번에는 일반바인딩/부츠용 보드 '듀얼'을 내놓게 되었습니다.
'듀얼'이란 단어의 의미대로, 프리라이딩, 프리카빙에 둘다 적합한 보드이며,
일반바인딩/부츠와 알파인부츠 둘다 사용해도 되는 보드입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듀얼 데크는 일반데크의 스펙(회전반경, 허리너비등) 을 가진 "알파인" 보드죠.
플렉스가 일반 알파인 데크보다 약간 무르다는 것을 제외하고는,
재료, 제작기술은 알파인 데크인 "스워드"와 동일합니다.







보드 스펙:



듀얼 158:  허리너비 24.2cm 사이드컷 9.35m 라이더키 158-180cm 라이더체중 55-75kg
듀얼 168:  허리너비 25.8cm 사이드컷 10.0m 라이더키 168-190cm 라이더체중 65-85kg
듀얼 175:  허리너비 27.0cm 사이드컷 10.5m 라이더키 175-198cm 라이더체중 75-95kg

잘 보시면, 허리너비가 일반 프리라이드용 보드들과 같은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므로, 버튼이나 살로몬같은 바인딩,부츠를 사용해도 적합한 보드죠~
개발자는 버튼 모토에 니데커 ACT1 바인딩을 씁니다.
넓은 허리는 백컨추리, 키커에서 스트레이트나 올리같은 트릭시에도 안정감을 줍니다.

사이드컷도 줄어들었으므로 보드의 턴이 좀 더 좁게 되고 다양한 설질에 적응할 수 있게 설계되었고,
또한 168부터는 사이드컷이 10으로 일반 알파인 프리카브와 근접한 카빙을 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노즈/테일모양은 파우더나 모글에서도 적응을 하기 쉽게 해주며 스위치 라이딩에도 적합합니다.

하지만, 무었보다도 가장 강력한 특징은, 스워드 알파인 보드에 쓰였던 "ATC 매트릭스"기술이 그대로 적용되어,
아주 강력한 토션은 에라 기술력을 탑재한 로프트를 포함한 현존하는
그 어떠한 프리라이드용 보드보다보다 강력한 "오토카빙" 기능을 사용자에게 선사하지요.
겉은 일반보드처럼 생겼다지만 속은 알파인 보드라... -_-ㅋ
더군다나 일반 알파인보드보다 부드러운 플렉스를 가지고 있으므로 일반 부츠를 써도
다루기 그렇게 어렵지 않겠지요.


용도:



태생은 알파인 보드면서도 일반 바인딩/부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특징은,
라이딩 100%를 추구하시는 보더들, 일반 바인딩/부츠로 익스트림카빙(토턴)을
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이상적인 것이 아닐까요?

또한, 나중에 알파인으로 전향하시려는 분들은, 따로 보드를 구입할 필요없이
알파인 바인딩과 부츠만 구입하여 듀얼에 장착하시면,익스트림카빙 힐턴/토턴이 둘 다 가능한
알파인 프리카브 보드로 탈바꿈하죠.


구매처는 www.swoard.com (한국 익스카빙팀이 이 보드를 취급할지는 아직 미지수예요)
가격은 유로 590냥 (-_-ㅋ) + 운송비 100 유로 + 관세/부가가치세... ㅠ.ㅜ;
운송비는 1~2개는 100유로, 3~4개는 135 유로이므로, 여러개를 한꺼번에 구입하면 더 싸집니다.

단점은, 역시 가격과, 버튼 피쉬만큼의 파우더 능력은 없고, 또한 알파인보드 스워드만큼의
익스카빙능력은 없다는 것이겠지요(진정한 익스카빙을 즐기고 싶으시면, 역시 알파인쪽으로^^;)
더군다나, 엄밀히 말하자면 알파인 데크이므로, 무게가 꽤 나갈 거 같네요 (168은 4킬로는 간단히 넘을 듯).


그럼 이만 꾸벅~


참고사항:

익스트림카빙 3인방중 하나이자 이 보드의 제작자인 쟈크의 듀얼 셋업:
키 186, 몸무게 82
장비: 버튼 모토 29.5, 니데커 ACT1
각도: 168에서는 18/0, 스탠스 57; 175에서는 18/0, 스탠스 55

쟈크는 이 보드를 사용시 일반부츠 (사용부츠는 버튼모토) 를 사용하고
이 셋업으로도 프리라이딩, 익스트림카빙 토턴을 다 한다는군요.

다만 익스트림카빙 힐턴에는 18/0같은 각도로는 거의 불가능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더라는... (으악!)

물론, 알파인 부츠로는 익스트림카빙이 가능하지만,
알파인 부츠를 사용시는 기존의 스워드가 더 낫다는군요.


제 생각은, 카텍 프리라이드 2같이 아주 딱딱하고 전경각이 높아도 (40~50) 소프트부츠의 힘을 잘
받쳐 줄 바인딩이 있으면 힐턴이 아주 불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만약 158과 168 사이에서 고민하신다면,
나중에 알파인으로 전향하실 의사가 있으시면 168,
일반 바인딩/부츠로 라이딩 100%를 원하시면 158을 선택하시는게 알맞을 거 같습니다.
저는 이미 스워드 168을 가지고 있으므로 158이 땡기는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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