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선 이글은 저의 경험으로 쓰여졌으며 안전성은 잘모르겠습니다 ^^
고수분들.... 혹시 문제점이 있다면 바로 알려주세요~
이제 스크래핑을 해야할 시기가 다가와서 뭔가 쉽게 스크래핑일 할수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던때에 베이스텍스 알게됐고..
사용법을 보다보니 반대로 데크에 발라져있는 왁스를 흡수시키는 방법으로 왁스를 제거할수 있지않을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중에 익스X림왁스에 왁싱페이퍼라는게 제가 생각한 방법으로 왁스를 효율적으로 흡수시키는 제품이라는걸 알게됐습니다.
헝글에서 왁싱페이퍼를 검색해보다보니 어떤분들은 키친타올로 왁스를 흡수시키신다는 분들도 계서서.. 좀더 다른걸 찾아보게됐습니다.
실험은 왁싱전용다리미로 온도는 140~145도로 설정하고 막대크 2대를 이용해서 시험했습니다.
1. 여러번 쓸수있는 행주용으로 나온 티슈 : 일단 왁스는 흡수하나...잘 찢어집니다. 두번 왕복하니 찢어져서 사용불가.
2. 키친타올 : 그닥 잘 흡수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역시 조금 세게당기니 찢어집니다.
3. 물티슈 (말린후사용) : 일단 물티슈에 물을 말린후에 사용해보았습니다. 왁스도 어느정도 잘 흡수하고 찢어지지도 않습니다. 좋네요.
4. 물티슈 (그대로사용) : 안말리고 물기 머금은 그대로 사용해봤습니다. 물기때문에 열전달력이 좋아져서인지 왁스 흡수도 금방되고 흡수력도 좋은것 같습니다. 데크 하나 다 하는데 5분도 안걸렸고...왁스 흡수만 시킨후에 베이스에 물 뿌려봤을때 물방울이 송글송글 맺히고, 잘 굴러떨어졌습니다. 강추~!
(ps. 물티슈는 혹시모를 화학성분때문에 아이들이 쓰는 물티슈를 사용했습니다.)
일단 제가 해본것중엔 물티슈 그대로를 사용하니 아주 좋았습니다. 데크 하나를 다 하는데 물티슈 2장이 소요됐고, 스크래핑이 거의 필요없을 정도로 왁스들을 흡수해줬습니다. 마무리로 솔질만 하면 될것 같습니다.
사실 물티슈 자체 재질때문에 베이스에 어떤 영향을 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악영향이 있다면 댓글로' 안돼요~!' 라고 해주세요^^
요즘 100만원이 넘는 데크에 일이만원 아끼자고 이런걸 한다고 뭐라 하실지도 모르지만...
그냥 헝그리한 보더가 스크래핑 하는것도 힘들고...조금이라도 돈 아껴볼까하고 해본 시험입니다.
여긴 헝그리보더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