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힐턴에서 토턴시 역엣지가 걸릴 듯 한 느낌이 든다.
-시선을 멀리, 최대한 멀리, 절대 땅을 보지 않는다~는 느낌으로 and 정강이를 부츠에 댄다는 느낌으로~ -> 문제 해결
2. 힐턴이 터진다
-기울기가 부족하다, 후경자세를 전경으로, 고관절(골반)을 접는다, 또는 시선을 멀리 향하게 한다
라는 조언을 받고, 기울기가 부족한거 같아서 뒤로 더 누어보기도 하고 과도하게 전경을 주기도 해보고
슬로프에서 다른 슬로프를 쳐다볼 수 있게 시선을 정말~ 멀리도 둬보고 하는데, 턴의 모양은 제자리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곱등이가 될까봐 두려워서 고관절 접는 건 미뤘는데, 웬걸! 고관절을 접을 때마다 엣지각이 확확
들어갔습니다. 드디어 토턴과 힐턴에서도 엣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됐구나 느꼈습니다. 그래서 힐턴에서 고관절을 접어보기도
하고, 토턴에서는 배를 앞으로 내민다는 식으로 해서 토턴의 엣지를 강화해보는 경험까지 했습니다! 이제 문제는
힐턴을 엣지로 박고 내려오는데, 이 속도감 때문에 토턴이 다시 안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여러 번 라이딩을 하고
넘어지고 밸런스가 다시 망가지고 허벅지에 힘이 다 소진될 때, '엣지 체인지 구간'에서 후경을 주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힐턴시 부들거리는 허벅지에 안정감을 찾고 '엣지 체인지 구간'에 최대한 BBP 자세를 만든 다음
토턴으로 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와! 신세계, 밸런스가 엄청나게 좋아졌습니다. 역엣지 느낌도 전혀 나질 않았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허벅지가 버티질 못해서, 오후가 되서 엣지로 턴을 하기보다는 슬라이딩에 가까운 아니면 스키딩에
가까운 라이딩을 한 것이 아쉬웠습니다.
3. 드디어 질문 들어갑니다!!
-비기너 카빙턴처럼 이제 어느 정도 엣지를 박는 느낌으로 턴을 하게 되는데, 업다운이 전혀 보이질 않습니다!!
토턴에서 힐턴으로 갈 때에 '엣지 체인지' 구간에 BBP 자세를 만들기 위해서 몸을 다운하면서 힐턴에 들어갑니다.
문제는 고수들의 동영상을 보면 힐턴에 몸이 다운된게 '엣지 체인지' 구간에서 업하게 되는데, 저에게는 그런 모습을
전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데크의 리바운드의 힘 또는 크로스 오버로 이 '엣지 체인지' 구간에 업을 하게 된다는데,
전혀 몸으로는 이해가 되질 않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토턴에서 힐턴으로 갈 때 다운, 힐턴에서 토턴으로 갈 때조차도 다운
결국 몸을 일으키는 건 토턴 중간 중간에서 인데, 이 부분을 어떻게 고칠 수 있을까 싶습니다.
제가 그리는 턴을 볼 수가 없지만, 상상해보면 엄청난 곱등이로 변했을거 같은데,
어떠한 방법으로 이 문제를 접근하면 좋을까 조언을 구합니다!!
P.S
저는 이상하게 팔을 벌려서 하는 너비스턴은 불안한데,
양쪽 손을 바지로 잡고 있으면 너비스턴이 안정적으로 되는데, 이건 무슨 문제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