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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주 오랜만에 글을 남기네요.
저는 립텍 데크를 엄청나게 좋아하는데, 국내 수입은 점차 감소되는게 눈에 확실히 보입니다.
반면에 해머 데크, 고품질/고가 데크를 필두로 일본 데크들이 근 몇 년간 국내 판매가 늘고 있는 것 같구요.
대신, 2000년 초반부터 최근 5-6년 전까지만 해도 더욱 활황이었던 보드샵의 분위기는
많이 침체되어 있는 것 같아 안타깝기도 합니다. (문을 닫은 보드샵이 참 많아졌죠?..)
스노우보드 시장은 사업적으로 보면 매년 성장하는 시장이 맞을까요?
국내는 아시다시피 스키장이 매년 사람이 늘고 있는데, 시장 규모가 작구요..
이미 스키가 수십년 전부터 자리잡은 나라는 어떨까 궁금했습니다. 특히 미국이요. 구글링 해봤더니..;;
| Number of U.S. snowboarders in 2016 | 5,275,000 |
| Number of U.S. snowboarders in 2007 | 6,100,000 |
| Number of U.S. snowboarders in 2000 | 4,300,000 |
매년 보드를 타러 가는 스노우보더 숫자인데, (정확한 자료인지는 모르지만) 미국은 스노우보더의 숫자가 최근 10년간 오히려 줄었습니다. 비슷한 결과를 볼 수 있는게, 미국내 스노우보드 제품 시장 규모도 2010~2016년간 큰 차이가 없네요.
(매년 약 2억 5천만 달러 시장. 생각보다 작네요.)
그럼 이 시장에서 누가 가장 매출이 높냐..를 봤더니 버튼 쏠림 현상이 심하더라구요.
버튼의 세계 시장 점유율이 50%가 넘는다는 조사가 있네요.
사실 국내 시장이 성장성이 없는 관계로, 시장이 커지면 더 다양한 브랜드가 더욱 공격적으로 들어올텐데..하는 생각과
립텍이 점점 더 샵에서 보이지 않는다는 아쉬움이 겹쳐서
쓴 뻘글이었습니다..
그렇다면 립텍은 왜 버튼 만큼 데크를 못 팔까요?
가격? 인지도? 또는 국내 실정에 맞지 않는 모델이라 오히려 시장에서 외면받은 건지요?